티스토리 뷰

하나은행 주택청약 자동이체 금액 늘리기

멋모르던 시절, 은행원 언니가 청약저축을 왜 아직도 안 들어놓았냐며 은행 온 김에 하고 가래서 만든 주택청약종합저축. 20대 초중반이던 나에게 내 집 마련은 먼 세상 이야기 같았고, 그래서 나는 별 생각없이 월 2만원 납입을 조건으로 낼름 만들었더랬다.

 

나이가 차곡차곡 쌓여가면서 막상 청약에 도전하려면 청약 가입기간만큼이나 통장에 들어있는 금액도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이체 금액을 늘려야 하나 어째야 하나 하고 있을 때 앱으로도 쉽게 이체 금액을 늘릴 수 있는 걸 알게 되었다.

 

그리하여 공유하는 이번 포스팅. 하나은행 청약통장을 가진 사람 중에 호옥시 나처럼 자동이체 금액을 늘리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참고해볼만한 "자동이체 금액 늘리기"다. 

 

완벽하게 언택트하니 천천히 따라오기만 하면 된다.

 


[1] 하나은행 앱을 실행한다

 

하나은행 앱 메인화면

하나은행 모바일 앱을 실행 후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뜬다. 메인 화면의 오른쪽 하단을 보면 "전체메뉴"가 있는데 해당 아이콘을 누른다.


[2] 이체 → 자동이체 →자동이체조회/변경/해지 

 

하나은행 앱화면 자동이체 선택

전체메뉴 아이콘을 클릭하면 카테고리가 쭈루룩 나오는데 이체→자동이체→자동이체조회/변경/해지 순으로 접속한다.


[3] 자동이체 내역을 조회해본다

 

"자동이체조회/변경/해지"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자동이체를 걸어놓은 출금계좌를 설정한 후에 조회 버튼을 누른다.


[4] 자동이체 등록 내역 중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선택한다.

 

해당 계좌에 걸어놓은 자동이체 목록 중에 "주택청약종합저축"이 표시된 사항을 찾는다. 내 청약저축은 월 이체금액이 20,000원으로 설정돼 있다. 이걸 100,000원으로 바꿀 예정이다.


[5] 자동이체 "변경"을 클릭한다.

반응형

 

변경할 자동이체 내역을 다시 한 번 확인 후 최종적으로 마음을 굳혔다면 "변경"을 클릭한다.

 

"변경"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뜬다. 출금계좌의 비밀번호를 누른 후 이체 금액을 원하는 액수로 변경한다. 나는 20,000원에서 100,000원으로 변경했다. 이외에 특별히 건드릴 것은 없다. 그대로 확인을 누르면,

 

 

위와 같이 변경 예정인 내용이 다시 한 번 나오고, 해당 내용에 문제가 없으면 "자동이체등록" 버튼을 누르면 된다.

 

그러면 이렇게 자동이체 변경이 정상적으로 처리되었다는 안내가 나오게 된다. 실제로 다음달부터는 2만원이 아닌 10만원이 청약통장에 자동이체 되었다.

 

주택청약뿐만 아니라 자동이체 금액을 조정하고 싶다면 앱을 이용해 쉽고 간편하게 해결해보자. 


관련글

 

2020.09.11 - [쓸만한 생활정보] - 하나은행 앱으로 자동이체 해지하기

 

하나은행 앱으로 자동이체 해지하기

코로나로 인해 웬만한 은행 업무는 죄다 앱으로 하고 있다. 나와 같은 사람이 많을 것 같아서 작성해보는 하나은행 자동이체 해지 방법. 하나은행 앱만 있으면 안되는 게 없다! 1. 하나은행 앱 [

springcat1116.tistory.com

2020.09.10 - [쓸만한 생활정보] - KB부동산 리브온으로 청약가점 계산하기

 

KB부동산 리브온으로 청약가점 계산하기

정부가 내년 7월부터 수도권 아파트 6만호에 대한 사전청약을 오픈한다고 공개했다. 이에 따라 한동안 시들했던 청약 열풍이 다시금 관심을 얻는 모양새다. 내 집 마련의 꿈이 있는 사람이라면

springcat1116.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