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부가 내년 7월부터 수도권 아파트 6만호에 대한 사전청약을 오픈한다고 공개했다. 이에 따라 한동안 시들했던 청약 열풍이 다시금 관심을 얻는 모양새다. 내 집 마련의 꿈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해봤을 청약가점 계산.

 

최근에는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는 연령대가 낮아지면서 본인의 청약 점수를 궁금해 하는 젊은층이 늘어나고 있다. 본인 역시 청약가점이 궁금한 부린이였던 만큼, 쉽고 편한 KB부동산 리브온의 청약가점 계산기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1. KB국민은행 리브온 https://onland.kbstar.com/

무주택자들이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사이트다. KB시세를 바탕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을뿐만 아니라 관심있는 지역의 매물과 시세는 물론 주택을 구매할 때 들어가는 각종 세금을 여기에서 모두 계산할 수 있다.

 

 

우선 사이트에 접속하면 상단에 대표적인 서비스 4개가 정렬되어 있다. 지역 / 지도 / 청약가점 / 세금계산기 순이다. 여기서 우리가 이용할 서비스는 <청약가점>이다. 클릭해보자.

 

 

위와 같은 팝업창이 뜬다. 해당 팝업을 통해 현재 나의 조건들을 설정하면 총 청약가점이 계산되는 방식이다. 유주택자인지, 무주택자인지 주택보유 현황을 설정하자. 

 

 

나는 임의로 주택보유 현황은 <무주택자>, 무주택 기간은 <3~4년 미만>, 부양가족 수는 <1명>으로 설정했다. 눈치챘겠지만 무주택기간과 부양가족,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많고 길수록 청약가점은 높아진다.

 

 

30대 초중반의 2인 가족(부부)일 경우를 가정해서 계산해보았을 때 청약가점은 23점 정도. 요즘 서울 청약 당첨 점수가 평균 60점대인 것과 비교해보면 청약 당첨과는 거리가 먼 점수다.


청약 가점 계산으로 인해 오히려 청약에 대한 기대감은 수그러들었지만, 그래도 인기 분양 단지는 나올 때마다 알아두자. 지금 당장은 아니더라도 .. 향후 몇 년 뒤에 분양권을 사거나, 미분양을 줍줍하는 등의 일생일대의 기회가 올 수도 있으니. [인기분양/청약단지] 정보도 KB부동산 리브온 홈페이지 메인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