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그렇다. 나에게도 드디어 수익실현의 기회가 온 것이다.

워낙 어쩌다 한 번 업데이트 하는 블로그라 여태 블로그 수익 따위 잊고 산 지 오래였으나, 새해를 맞이하여 살짝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에드센스에 접속해봤다. 불가능할 것 같던 에드센스 광고 수익 100달러 (나도 모르는 새) 달성!

 

오늘은 광고 수익 100달러 달성을 기념으로 에드센스에 외화를 지급받을 <결제수단>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한다. 


1. 에드센스 수입이 US$100 돌파해야 결제수단 추가 가능

 

본인의 구글에드센스 화면

결제수단을 추가하려면 우선 에드센스 수입이 100달러 이상 누적되어야 한다. 그 전에는 결제 수단을 추가하고 싶어도 할 수 없다. 본인도 수익이 100달러가 넘게 되자 결제수단 추가 창이 활성화 되었다. (에드센스 잊고 살다, 뒤늦게 발견하여 '지급 보류' 걸린 상태;)

 

"에드센스 메인 > 지급" 순서대로 이동해보자. "지급받을 방법"이 적혀진 박스가 하나 있고, 오른쪽 하단에 "결제 수단 추가" 글씨가 파랗게 활성화 되어있다. 해당 글씨를 눌러보자.

 

 

2. "결제 수단 추가" 선택하기

결제 수단 추가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뜬다. 계좌 정보를 입력해서 계좌로 돈 받을 것인지, 수표(실물)로 받을 때 필요한 정보를 입력할 것인지 묻는 것인데 아무래도 계좌로 받는 것이 여러모로 편할 듯하여 나는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를 선택해 [저장]을 눌렀다. 

 

 

3. 세부정보 추가하기

내가 조금 당황탔던 부분이다. 그냥 대충 은행 계좌만 입력하면 되는 줄 알았더니 뭔가 쓸게 많고 처음 보는 단어 (예를 들어 SWIFT....)도 나와서 살짝 얼탔다. 근데 음 역시, 막상 또 해보면 별 거 아니다. 칸 순서대로 하나씩 설명해보겠다.

 

- 수취인ID(선택사항)

말 그대로 선택사항이다. 써도 되고 안 써도 된다. 크게 신경 쓸필요 없다. 나는 그냥 내 구글 아이디 넣었따.

 

- 예금주의 이름

은행에 등록한 내 영문 명을 작성하면 된다. 이름이 "김하나"라면 "KIM HA NA"라고 쓰면 된다는 말이다.

 

- 은행 이름

하나은행의 경우 영문명을 "Hana Bank"로 사용하고 있다. 정보 출처는 하나은행 앱이다. 공식 앱에서 틀린 정보를 제공하진 않겠지.

 

- SWIFT 은행 식별 코드(BIC)

은행마다 다르겠지만, 내가 이용하는 하나은행의 SWIFT 코드는 KOEXKRSE다. 마찬가지로 정보 출처는 하나은행 공식 앱. 다른 은행들도 공식 앱 내 검색창에 "SWIFT"를 검색하면 정보를 알 수 있을 듯하다.

 

- 계좌 번호

외화를 입금 받을 계좌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하이픈 없이 숫자만 쓰면 된다.

 

- 계좌 번호 재입력 

비번 확인하듯이 계좌 번호 잘 썼는지 확인하려는 창이다. 그냥 계좌 번호 동일하게 쓰면 된다.

 

- 중개은행(은행 문의)

- FFC 또는 FBO (은행 문의)

위 사항은 특별히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고 한다. 주요 내용을 모두 입력하고 [저장]을 누른다.

하나은행 앱에서 추출한 해외 송금 정보

** 해외 송금인에게 알려줘야 할 정보** 
- 하나은행 영문명: Hana Bank
- 하나은행 SWIFT: KOEXKRSE
- 하나은행 영문주소: 수취계좌 지점의 영문주소 및 지점명
- 송금 받으실 계좌번호: 국내 원화 또는 외화예금 계좌번호
- 송금 받으실 분의 영문성명: 영문성명
- 송금 받으실 분의 전화번호: 전화번호

 

4. 결제 수단 입력 완료 

필요한 정보를 모두 입력하고 저장을 누르면 결제수단이 이렇게 추가 된다. "은행 계좌로 송금" 내용과 함께 내 계좌의 끝자리 4개가 노출된다. 삭제 혹은 수정도 되고, 결제 수단을 동일한 방식으로 하나 더 추가할 수도 있다.

 

손놨던 블로그 다시 가즈아..? 그래, 가즈아!!!!!!!!!!!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