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원스토어 다운로드 및 실행방법

아이폰 이외의 스마트폰을 갖고 있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주로 앱을 구매하는데요. 간혹 원스토어를 통한 앱 다운이 불가피할 때가 있습니다. 평소 잘 쓰지 않는 만큼 막상 필요할 때 휴대폰에서 찾아 사용하는 법, 혹은 다운로드 방법이 막힐 수 있습니다. 오늘은 원스토어 앱을 다운로드 받아 모바일에서 실행시키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반응형

 

 

1. 원스토어 다운로드

 

원스토어는 국내 이동통신 3사(SK텔레콤, KT, LG U+)와 네이버가 함께 만든 앱 마켓입니다. 안드로이드 기반의 휴대폰과 태블릿에서만 구동되는 것이 특징인데요. 원스토어 자체가 앱 마켓이다 보니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가 없습니다. 네이버에서 '원스토어 다운로드'를 검색하거나 아래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 아래 링크는 모바일/태블릿에서만 확인 가능합니다.(pc 안됨)

 

 

👉 원스토어 다운로드 👈

 

 

💡 설치 안내

① 다운로드 후 휴대폰 상단 알림목록을 열어서 설치파일(apk)을 실행합니다.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안내가 나오면 허용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설정에서 앱을 허용으로 변경하는 방법은 본문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2. 원스토어 실행 방법

 

사실 원스토어는 이동통신사에서 만든 앱이기 때문에 아이폰이 아니라면, 기기에 기본적으로 깔려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원스토어가 필요 없다고 생각하거나, 특별히 쓸 일이 없어서 지우거나 사용 중지 처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또한 그랬고요) 만약, 사용중지 처리했거나,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안내가 나온 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하면 됩니다.

 

원스토어 앱 다운로드 설치방법 및 실행 안 될 경우 해결 방법

①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찾기

◾ 경로: 설정 → 생체인식 및 보안 →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먼저 앱의 존재 여부를 확인해야 하는데요. 원스토어를 다운 받은 상태라면 휴대폰 설정에 들어가 '생체 인식 및 보안'에 들어갑니다.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가 나오는데요. 원스토어의 경우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으로 분류되어 모바일 안에서 앱이 표시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저는 그랬습니다)

 

원스토어 앱 다운로드 설치방법 및 실행 안 될 경우 해결 방법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에 돋보기 검색을 눌러 '원스토어'를 바로 찾습니다. 위 사진처럼 원스토어의 설치를 허용합니다. (파란 불이 들어오게 바를  밀어 주세요) 

 

원스토어 앱 다운로드 설치방법 및 실행 안 될 경우 해결 방법

 

② [원스토어] 다운로드 확인하기

◾ 경로: 설정 → 애플리케이션 → 검색 '원스토어'

 

원스토어가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해봅시다. 다시 설정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조회해봅니다. 설치된 애플리케이션 중에 원스토어가 조회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러면 실행을 해봐야겠죠? 

 

원스토어 앱 다운로드 설치방법 및 실행 안 될 경우 해결 방법

 

③ [원스토어] 활성화 후 실행하기

 

애플리케이션 정보에서 원스토어 조회 후 한번 더 눌러서 상세 정보를 확인해봅니다. 원스토어 로고 아래에 조그맣게 '사용 안함'으로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원스토어 사용을 위해 맨 아래에 있는 "켜기"를 눌러 앱을 활성화 시켜줍니다. 그러면 바로 "열기" 버튼이 확인되고요. "열기"를 누르면 원스토어가 실행됩니다. 

 

 

 

 

 3. 원스토어 가입하기

 

원스토어를 실행했다면 회원 가입을 통해 원스토어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 오류가 났던 앱을 원스토어에서 다시 시도해볼 수도 있고요. 원스토어 다운 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주는 앱도 다운 받는 등 생각보다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원스토어 앱 다운로드 설치방법 및 실행 안 될 경우 해결 방법

 

원스토어 실행 후 가입방법은 간단합니다. 기존의 아이디를 활용해 간편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지고 있는 계정으로 1~2분 이내에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점유율이 높지 않은 앱 마켓인 만큼 생각보다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운영 중이더라고요. 조만간 원스토어를 통해 받을 수 있는 쏠쏠한 혜택들에는 무엇이 있는 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