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픽 소스 구매 후기

불가리아의 구운야채&토마토 소스인 '마르코'의 루테닛사와 멕시코의 국민 살사소스라는 '라코스테냐'의 살사 딥 소스의 솔직한 후기를 담고 있습니다. 수입식품 셀렉샵 유픽(youpick)에서 구매했어요. 

 

반응형

 

 구운야채소스, 루테닛사!

 

유픽에서 처음 접한 구운야채&토마토 소스, 루테닛사입니다. 그릴에 구워 단맛이 도는 야채의 풍미를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루테닛사의 맛이 궁금할 것 같은데요. 저 역시 구운야채의 달큰한 풍미를 기대하고 이 제품을 샀습니다. 토마토와 구운 야채의 조합이라니. 새콤하고 부드러우면서 은은한 불향이 날 것만 같았는데요.

 

실제로 맛도 예상과 비슷했습니다. 조금 더 부드럽고 크리미했다는 점이 살짝 예상과 달랐지만요. 

 

 

불가리아 마르코사의 루테닛사입니다. 뚜껑을 딴 모습입니다. 뚜껑을 열자마자 은은한 스모키향이 납니다. 피망과 가지를 까맣게 태운 후 껍질을 벗겨 불에 흐물해진 속만 사용했다고 해요. 옅은 피망 향이 나는 듯도 했어요.

 

구운피망 48%, 구운가지 19%, 토마토농축 14%로 구성됐다고 해요.

 

속은 이렇습니다. 불에 구워 녹진해진 가지와 피망, 그리고 토마토의 과육이 크리미 하게 섞여 있는 모습이에요. 루테닛사는 불가리아의 홈메이드 소스인데요. 이미 불에 구워진 재료를 사용해 만든 소스라 특별히 볶거나 데우는 등의 조리 과정 없이 바로 먹을 수 있는 게 장점이에요. 

 

 

소스의 구성을 살펴보면 구운 피망이 절반 정도의 비중을 차지하지만, 워낙 토마토의 향이 강해 다른 토마토 소스와 함께 섞어 크리미한 맛의 파스타를 만들 때 사용해도 좋고요. 그냥 구운 빵이나 크래커에 발라서 바로 먹어도 맛있습니다. 넓은 빵에 루테닛사 소스를 듬뿍 바르고 그 위에 치즈를 얹어 오븐에 돌리면 초간단 피자빵 완성이고요.

 

이런 소스는 한 통 쯤 갖고 있으면 활용할 곳이 많아서 편합니다.

 

👉 불가리아 루테닛사 경험해보기 👈

 

 

 2. 국민살사딥, 라 코스테냐

 

멕시코 국민 살사 소스로 알려진 라 코스테냐의 살사 딥입니다. 종류가 매운맛과 중간 매운맛 두가지인데요. 평소 할라피뇨를 먹기만 하면 기침을 해대서 저는 중간 매운맛으로 구매했는데, 정말 최고의 선택이었습니다. 칼칼한 맛이 적당하고 매콤새콤한 살사딥의 맛은 깊어서 근래 산 소스 중에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역시 이미 뚜껑을 오픈한 모습입니다. (먹기 전에 호다닥 찍은 거라;) 루테닛사와 동일하게 유리병에 들어 있고요. 총 용량은 453g으로 제법 넉넉합니다. 파스타 소스에 넣어 먹고, 나초에 찍어 먹고, 닭가슴살이랑 같이 먹고. 퍽퍽하고 심심한 요리에 곁들일 소스로 아주 훌륭합니다.   

 

 

내용물입니다. 살사 딥소스는 매운맛의 강도에 따라 들어가는 재료가 조금 달라지는데요. 중간 매운맛의 경우 싱그러운 토마토와 양파, 할라피뇨, 피망, 식초, 고수 등 메인 재료 외에도 부재료가 다양하게 들어가 매운맛은 줄이고 풍미는 높입니다. 하지만 매운맛은 오로지 토마토, 할라피뇨, 피망, 식초만으로 만들어서 맵고, 새콤한 맛을 강조했어요.

 

중간매운맛에 고수가 들어가긴 하지만 실제로 고수향을 느낄 정도는 아니니 참고하세요.

 

👉 라코스테냐 매운맛 보기 👈

 

 

 3. 소스의 맛을 느껴볼까?

 

유픽을 통해 구매한 제품 중에 가장 맛이 궁금했던 두 소스를 나초에 찍어 먹어 봅니다. 소스의 맛을 원형 그대로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고 소스를 맛보는 가장 간편한 방법이기도 해서요.

 

 

소스와 곁들일 나초는 엘사보르 나초입니다. 저의 최!!!애!!! 나초입니다. 시즈닝이 가장 맛있고 나초가 가장 고소해서 엘사보르 나초는 보일 때마다, 생각날 때마다 조금이 쟁이는 편인데요. 오늘은 집에 칠리향 나초칩 밖에 없어서 아쉽지만 소스와 함께 해봅니다. (소스가 있을 때는 가장 기본적인 나초의 짭잘 고소함을 느낄 수 있는 솔트맛이 좋습니다)

 

 

엘사보르의 칠리 나초칩입니다. 칠리 시즈닝이 듬뿍 묻어 있는데요. 저 시즈닝이 정말 중독성 강합니다. 짭짤, 매콤, 달콤하니 소스가 없이도 술술 들어가는 맛입니다. 참고로 엘사보르 나초칩은 그리스 출신의 과자이고요. 치즈맛 / 소금맛 / 칠리맛 등 3가지 맛이 있습니다. 오로지 옥수수 가루와 정제소금만으로 튀긴 거라 엄청 고소합니다. 

 

또 나초가 굉장히 얇고 바삭해서 두꺼운 나쵸칩 보다 턱에 부담이 없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 장점입니다.

 

👉 엘사보르 나초 3가지맛 구경하기 👈

 

 

가장 큰 접시에 소스를 메인으로 놓고 나초를 주변에 둘렀습니다. 나초만으로 살짝 아쉬워서 유픽에서 구매한 파네알바의 미니 브레드 스틱 과자도 곁들였습니다. 미니 바게트 모양의 크래커입니다. 요 제품도 정말 물건인데. 글이 산으로 가니 줄이겠습니다.. (하지만 와인이랑 페어링 끝내주는 스낵 원탑..)

 

 4. 나초칩과 어울리는 소스는?

 

당연히 라코스테냐의 살사 딥 입니다. 애초에 나초와 가장 잘 어울리는 소스가 살사이기도 하고요. 멕시코 시장 점유율 80% 답게 정말 맛있게 잘 만든 딥소스였어요. 구운야채소스인 루테닛사는 살사소스  보다는 질감이 묵직하고 크리미해서 살사와 비교했을 때 느끼한 맛이 나더라고요. 루테닛사는 차라리 부드러운 빵이나 구운 빵 위에 올려서 식사처럼 먹는 것이 훨씬 더 맛있었습니다. 

 

나초와 어울리는 소스는 라코스테냐 살사의 압승. 살사딥은 새콤한 맛이 좋아서 피자 먹을 때 딥 소스로 곁들여 먹어도 좋을 것 같았어요. 루테닛사는 주말 브런치 때 구운 빵 위에 발라 계란과 함께 먹었을 때 가장 맛있었습니다!


🔥 맛있고, 새로운 걸 좋아하나요?

 

유픽 추천코드 qxa8cfeikp / 재구매 제품 추천(소스, 향신료, 과자 등)

재구매각 유픽 제품 추천 한 번 맛을 들이면 계속해서 들락날락 하게 되는 수입식품 셀렉샵 유픽, 벌써 3번째 대량 구매입니다. 일반 대형마트나 수입식품 판매점에서는 볼 수 없는 수입식품들

springcat1116.tistory.com

 

재구매각 이케아 푸드마켓 냉동/스낵/소스 푸드코트 제품 추천

이케아 푸드마켓 제품 추천 인테리어 영감을 받기 위해 이케아를 방문하기도 하지만, 가끔은 이국적인 스웨덴 음식을 맛보러 가기도 합니다. 가구만큼 질 좋고 만족스러운 이케아 푸드마트의

springcat1116.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