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본디 방꾸미기 컨셉 모음

싸이월드와 인스타그램, 카톡을 합쳐 놓은 것 같다는 SNS, 본디가 화제입니다. 메타버스에 익숙한 10대부터 과거 미니룸 좀 꾸며본 3040까지 폭넓은 세대를 아우르는 '사이버 방꾸미기'인데요.

 

당분간 관심이 수그러들지 않을 것 같아 본디 유저들의 방 꾸미기 컨셉을 모아봤습니다. (라고 했는데 막상 쓰고 보니 컨셉 분석, 혹은 내 멋대로 스토리텔링 글이 되어 버림)

 

 

반응형

 

 

 1. 일어날 생각이 없는 유형

 

침대 혹은 소파와 한 몸인 것이 특징. 보통 하나 같이 TV나 노트북을 바라보고 있어요. 놀라울 만큼 색감이 어두침침하거나 톤 다운되어 있네요. 이 유저들 현실에서 많이 치이는 걸까요?...

 

https://pin.it/Pj3o1qR

 

불 꺼놓은 방에서 소파에 누워 노트북만 바라보기. 다 귀찮아 보여요. 집에서도 마스크 낀 거 보니까 나갔다 와서 마스크도 안 벗고 그냥 누운 거 같은데 심한 귀차니즘이 있어 보이는 사람의 방이군요.

 

 

 

전형적인 I 유형의 내향성 사람인데, 친구랑 신나게 놀고 온 후 집에서 방전된 것 같은 느낌.

 

 

https://pin.it/5xpAAS7

 

전형적인 E 유형인데 약속 잡아놨다가 약속 깨져서 우울해하고 있는 느낌.

 

 

 

평일 힘들게 일하고 주말은 침대 밖을 절대 안 벗어나면서 하루종일 누워 있을 것 같은 느낌. 왠지 낮엔 낮잠 자고 밤엔 유튜브 보면서 맥주 한 캔씩 깔 것 같아요.

 

 

 

소녀감성 충만한 20대 초반의 방이네요. 소심하고 겁이 많아 외부 활동을 하고 오면 집에서 꼭 몇 시간은 혼자서 쉬어줘야 하는 사람의 방 같아요. 지금 귀도 막고 커튼도 치고 폭신한 침대에 누워 외부 자극을 최소화하고 있음.

 

 

https://pin.it/4apUoy9

 

전형적인 도시 감성의 차도남이네요. 혼자 자취한 지 몇 년 안 되어서 가구가 별로 없어 보여요. 저녁에 친구와의 약속이 있어서 나갈 준비 다 해놓고 체력 충전용 낮잠 때리는 느낌이에요.

 

 

 

 

  2. 취향 확실한 핵인싸 유형

 

핵인싸형의 방은 방금 본 '일어날 생각이 없는 유형'과 달리 방 꾸미기에 다채로운 소품과 색감을 사용해 본인의 취향을 최대한 나타낸 것이 특징이에요. 캐릭터들 차림새도 범상치가 않습니다.

 

 

https://pin.it/5Fowk5b

 

집에서 풀메, 드레스업까지 하고 구름소파에 앉아 있는 유저. 20대 초반의 새내기 대학생 같습니다. 데스크톱과 노트북으로 게임과 과제를 병행하며 남자친구에게 받은 곰돌이 인형을 갖고 있으며 지금도 곧 데이트 나갈 것 같은 모습으로 대기 타고 있군요.

 

 

 

결혼 생각 없는 30대 중반의 대기업 회사원 같아요. 월 400~500 사이의 수입으로 음악도 배우고 미술도 배우며 퇴근 후엔 독서 모임도 참여하는. 연애나 결혼보다는 자기 계발에 더 관심이 많은 미혼남성 스타일. 사실 결혼 생각이 없는 건 아니고 마음에 차는 여성이 없는 사람 같아요.

 

 

 

개인 소규모 카페나 식당 운영하는 20 후 30초 남성의 집 같아요. 어린 나이에 사업하다 보니 바빠서 청소할 시간이 없는 것 같아요.  그린색 벽과 나무 바닥에서 자연친화적인 느낌이 드네요. 왠지 카페도 이런 느낌의 빈티지한 인테리어일 듯.

 

 

https://pin.it/5xi1iq1

 

1만 미만의 유튜브 계정을 운영하고 있을 것 같은 10대 소녀의 방 같아요. 외모에 관심이 많아서 팩도 하고 홈트도 하고, 틈틈이 본인 일상을 찍어서 브이로그도 만들 것 같아요. 지금도 왠지 어딘가에 휴대폰 숨겨놓고 팩 하고 노래 부르는 자기 모습 찍고 있을 것 같은 느낌.

 

 

https://pin.it/32408QJ

 

아직 부모님이랑 함께 사는 20대 초반 여성의 방 같아요. 아직 10대 티를 벗지 못해 벽지 색깔이나 침대 등등이 소녀 취향의 것들이 많아요. '오늘의 집'이나 SNS 속 예쁜 방 꾸미기 콘텐츠를 보면서 하나 둘 사모은 소품들로 방을 열심히 꾸미고 있지만 완전히 자기 취향은 아니에요. 언젠가 독립해서 자신만의 방을 갖고 싶어 할 것 같은 사람의 방이에요.

 

 

 

 

 3. 여기서도 일하는 유형

 

핀터레스트에서 다른 본디 유저의 방을 구경하다가 정말 신박한 콘셉트를 발견했어요. 상업적 공간을 구현한 건데요. 자신의 직장이나 하고 싶은 일, 혹은 지독한 컨셉러로써의 상업 공간을 인테리어로 풀어내더라고요. 친구들에게 재미난 공간을 보여줄 겸 이렇게 꾸며봐도 좋을 것 같아요.

 

https://pin.it/Q3V3Bme

 

사회에서 1인분 해내고 있는 평범한 사무직의 방입니다. 규모로 봤을 때 1인 사업체 같네요. 사무실에 책상이 1개밖에 없음에도 수많은 서류가 보관된 캐비닛이나 다인용 정수기, 최고급 원두기계, 대형 인쇄기를 갖춘 것으로 보아 최소 5년 이상 된 사업체이나, 최근 경영난으로 인해 사람을 줄여서 지금은 사장 혼자 일하는 것 같네요. 화이팅 하세요.

 

 

https://pin.it/66BHqqd

 

오피스가에서 1인 창업하신 분의 개인 카페 같아요. 커피는 거의 테이크아웃으로만 판매하고 있고 저 안락한 1인용 의자는 본인을 위한 것 같아요. 하루종일 JAZZ 음악 틀어놓고 손님 몰릴 땐 정신없이 일하지만 손님 빠지고 나면 본인이 먹고 싶은 음료 만들어서 먹고, 그림 그리고, 그러다가 오후 4시쯤 문 닫고 퇴근할 것 같아요. 

 

 

https://pin.it/4h7bhuV

 

청소년 시절부터 책을 너무 좋아해서 대학도 문예창작이나 국문과 혹은 철학과 등 지독한 문돌이의 인생을 살았을 듯한데요. 회사를 다니긴 했지만 조직 생활이 맞지 않아 회사생활하면서 모은 돈으로 골목길에 있는 작은 1층 상가를 임대해 독립 출판서적이나 본인 취향의 책들을 갖춰 놓고 커피와 함께 판매하고 있어요.

 

금수저는 아니기 때문에 북카페 운영과 함께 또 다른 부수입 창출에 열을 올리고 있을 것 같아요. 

 

 

 

 

 4. 독서광 유형

 

현실에서는 책을 읽지 않지만, 머릿속으로는 조용한 공간에서 책을 읽거나 조용히 사색하는 시간을 갖고 싶을 때가 많아요. 매일 자극적인 유튜브나  SNS에 빠져 사는 자신에게 현타 올 때 나의 아바타에게 대신 책을 쥐어줍니다.

 

지금의 나는 자극적인 콘텐츠로 현실도피 중이지만, 너라도 차분하고 조용한 공간에서 독서와 휴식의 시간을 갖길 바라며.

 

https://pin.it/64k83kI

 

오늘 하루 꽤나 힘들었던 모양입니다. 불도 다 꺼놓고 책을 펼쳐 들고 있는데요. 실제로 책을 읽기보다는 눈은 활자를 향해 있지만 머릿속으로는 많은 생각을 하고 있을 것 같아요. 여러 가지 고민이 있어 보이네요. 그래요. 세상 사는 게 쉽지가 않아요.

 

 

https://pin.it/2R1WlKB

 

대기업 13년 차 과장 직급의 40대 초반 여성의 주말 오전의 모습 같아요. 비혼을 선언하며 가장 먼저 번듯한 내 집을 마련했고, 방 한 칸은 오로지 자신만을 위한 서재 방으로 꾸며 주말마다 커피와 독서를 즐길 것 같아요. 

 

 

https://pin.it/4DeAQ1T

 

인생에서 가장 바쁘고 배움이 많은 20대 중반 사회인의 방이에요. 회사에서 연차가 좀 쌓여서 (그래봐야 3~4년) 생활에 안정감이 생기고 있어요. 평소 갖고 싶던 전자피아노도 구입하고 퇴근 이후 저녁에는 책도 읽으면서 자신의 일상을 잘 돌보고 있는 여성이에요. 아직 남자친구는 없지만 주변에서 줄기차게 소개팅이 들어올 겁니다. (왜냐면 얘는 진국이거든요)

 

 

https://pin.it/wihEuWM

 

매우 시니컬한 성격의 20대 중반 여성 같아요. 대답은 항상 단답형이고 넓고 얕은 대인관계를 좋아하지 않아요. 본인이 좋아하는 것에는 오덕후처럼 빠져들고, 심취할 것 같아요. 불필요한 소품이나 인테리어에 특별히 관심이 없고 집은 오로지 자거나, 쉬는 공간인 사람입니다. 곰돌이도 선물 받은 거긴 한데 어디 놔둘 데가 없어서 그냥 저렇게 덩그러니 던져놓은 듯.

 

 

https://pin.it/2HeNBYY

 

홍대 혹은 연남동 일대에 거주하는  30대 초반 미혼 여성 같아요. 웹디자이너나 IT 쪽 프리랜서로 일하면서 주로 재택근무를 할 것 같아요. 톤다운 된 집에서 평소 조용하고 차분한 성격임을 알 수 있고, 평일마다 집 근처 카페 투어를 다닐 것 같아요. 고양이를 키울까 말까 고민 중이에요.

 

 

 

젠더리스를 추구하는 머리 긴 여성스러운 남자의 방 같아요. 여성 못잖게 외모 관리에 관심이 많고 여성용 액세서리나 화장품도 많아요. 한때 남자인 친구들과 어울리고 싶어서 활동적인 취미도 해봤지만 본인에게 잘 맞지 않는 걸 깨달았어요.

 

잘못하면 에어컨이 박살 날 수도 있는 위치에 달아 놓은 농구골대나, '공이면 다 똑같것지' 하면서 농구공 대신 사놓은 축구공이 얼마나 스포츠에 진심이 없는지 알 수 있어요.

 

 

 

 

 5. 아티스트 유형

 

실제로 음악, 미술, 방송 등의 문화예술 종사자이거나, 숨겨왔던 자아실현을 실현하는 걸 수도 있는 본디 유저들의 방입니다. 소품들을 이용해 꽤나 디테일하고 그럴싸하게 꾸민 것이 특징입니다. 

 

https://pin.it/7dmcnzx

 

연습실 같은데 드럼 치는 사람만 혼자 덜렁 와서 연습하는 느낌. 아니면 부자라서 다룰 수 있는 악기를 모두 구비해 놓은 걸지도요. 본인 SNS나 유튜브 채널에 매일 연습영상을 올리는 헤비 업로더일 것 같아요.

 

 

https://pin.it/40bZGfZ

 

랩이나 노래 작업하는 사람 같아요. 독보적인 음악을 만들고, 그걸 사운드클라우드에 올려서 젊은 나이에 부와 명예를 쟁취할 것 같아요.

 

 

https://pin.it/5DWuvkc

 

영미권 록 음악에 심취해 있고 취미로 밴드를 하고 있는 사람 같아요. 드럼, 건반, 보컬 등 각 자리마다 러그로 영역 구분을 지어놓은 것을 보니, 각 영역마다 멤버들이 있습니다. 먼저 와서 혼자 연습하는 걸 보니 팀의 리더인 것 같네요.

 

 

https://pin.it/2oFazFz

 

미대 신입생 같아요. 일본 영화 '허니와 클로버'에 나온 장면을(아래 참고) 인상 깊게 본 사람이에요. 헤드폰 쓰고 미술 작업에 열중하네요. 캔버스 옆 컵라면이 현실성 업. 이런 디테일한 소품이 보는 재미를 높여주는 거 같아요.

 

영화 '허니와 클로버'의 유명한 장면

 

 

 

 

 번외) 액자에 사진 넣는 방법

 

남의 방을 구경하는 것도 재밌지만, 본디를 시작했다면 나만의 공간을 꾸미는 재미도 느낄 수 있어요. 본디의 여러 가지 인테리어 소품 중에서 액자가 있는데요. 요 액자에 직접 내가 찍은 사진을 업로드할 수가 있어요.

 

친구들이 방에 놀러 와서 액자를 누르면 액자에 넣은 사진을 크게 키워서 볼 수도 있답니다. 액자에 사진 넣는 방법은 아래를 따라서 그대로 해주세요.

 

 

블로거의 본디 아파트

 

제가 소유한(?) 본디 아파트의 모습입니다. 취향 뚜렷한 맥시멀리스트의 공간이에요. 벽 한가득 액자를 가득 붙여놨는데요. 이 액자에 사랑하는 반려묘 사진을 걸어둘까 해요.

 

① 방 꾸미기 모드에서 액자 터치

소파 뒤에 붙어 있는 액자는 기본 그림인 스마일 그림이 들어가 있는데요. 다 똑같은 그림이 들어가 있어서 재미가 없죠? 방을 꾸밀 때 사용하는 페인트 롤러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준 후 액자를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떠요.

 

 

 

② 사진 올리기 통해 업로드

빈 액자를 터치하면 위와 같은 캡처가 보이는데요. 오른쪽 상단에 [올리기] 버튼이 있습니다. 살짝 터치해 주면 내 앨범이 뜨고,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면 됩니다. 다만, 제 휴대폰에서만 그런 건지 모르겠지만 앨범 속 사진이 로드되는 시간이 꽤 걸리더라고요? 

 

본디 아바타 프로필

 

저는 저의 본디 아바타 프로필을 첫 번째 액자의 사진으로 선택했어요.

 

 

③ 액자에 반영 완료

짜잔. 6개의 액자 중 1개의 액자에 사진 넣기를 완료했어요. 사진만 잘 넣어도 방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답니다? 좋아하는 영화나 애니 포스터, 명화를 캡처해서 액자를 꾸며 보세요.

 


💡 인테리어 구경이 재밌으셨다면,

 

옐로우 인테리어: 따뜻하고 에너지 넘치는 공간을 만들고 싶다면

노란색의 특징과 컬러 인테리어 노란색은 발고 강렬한 색깔입니다. 따뜻하고 밝은 느낌을 줄 수 있지만 반대로 시각적 피로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노란색을 떠올리면 어떤 느낌인가요? 개인

home.springcat1116.kr

 

녹색 인테리어: 스트레스 해소와 집중력 향상에 좋은 그린 인테리어

집중력 높여주는 녹색 인테리어 녹색은 나무, 숲, 풀 등 자연을 떠올리게 합니다. 상쾌하고 고요한 분위기를 자아내기도 하지요. 오늘은 녹색이 가진 다양한 의미와 녹색으로 유도할 수 있는 분

home.springcat1116.kr

 

완벽한 휴식을 위한 홈 스파 아이디어 5가지 (반신욕 꿀템 추천)

완벽한 홈 스파를 위한 꿀팁 날씨가 추워지거나, 유난히 한 주가 힘들었을 때 좁고 따듯하고 아늑한 공간에서의 휴식이 간절해집니다. 추위나 상황 때문에 하루종일 긴장한 몸을 완벽하게 풀어

home.springcat1116.kr

 

미드센추리인테리어, 모자이크 타일테이블 리폼 아이디어 10가지

모자이크 타일 리폼 아이디어 실용적이면서도 감각적인 미드센추리모던 스타일이 계속해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제는 시중에 판매하는 가구를 넘어 요소, 요소를 더해 자신이 직접 원하는

home.springcat1116.kr

 

독보적 감성 자랑하는 인테리어 액자 포스터 숍 8

인테리어 액자 포스터 아이디어 전월세집도 내 집처럼 꾸밀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가벼운 패브릭 포스터 또는 내 취향을 담은 액자를 거는 것 아닐까요? 미니멀리즘 유행을 타고 한때 밋밋

home.springcat1116.kr

 

집중력 높이는 홈오피스 서재 인테리어 꿀팁 6가지

집중력 높이는 홈오피스 꿀팁 6✨ 회사 업무가 아니더라도 개인적인 일이나 취미생활 영위를 위해 집에 서재를 갖추는 게 트렌드인 시대입니다. 집안에서도 사무실과 같이 높은 생산성을 낼 수

home.springcat1116.kr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