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스트코 유산균 추천 및 종류

코스트코에서 판매 중인 유산균 종류와 가격을 비교해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정리한 글입니다. 본문에는 코스트코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 가격과 온라인 최저가격을 비교해 코스트코가 얼마나 합리적인지 알아보았고요. 실제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유산균의 선택 이유 및 복용 후기도 있습니다. 이 글이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코스트코 유산균 종류 및 가격

 

건강보조제가 필요하면 무조건 방문하는 곳이 코스트코입니다. 코스트코에서 엄선한 제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가성비 좋기로 소문난 PB제품(커클랜드) 중에서 득템을 할 수도 있거든요. 

 

이번엔 장 건강을 위해 매일 복용하고 있는 유산균이 떨어져서 새로 사러 갔다가, 온라인에서 알아보던 것보다 가격도 훨씬 저렴하고 제품 종류도 많기에 아예 소개해보려고 가격과 정보를 조사해 봤어요. 알아볼수록 코스트코 구매가 더 합리적이더라고요. (물론 코스트코는 회원제 마트라 연회비가 있습니다)

 

※ 참고로 본문에서 언급하는 "CFU"는 유산균을 먹었을 때 섭취를 보장할 수 있는 균 수를 말합니다. 

 

 

커클랜드 유산균

 

제품 1. 커클랜드 프로바이오틱 100억

따로 가격을 찍지 못했는데요. 3만 원대였습니다. 제품 가격대는 시기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나니 참고만 해주세요. 하루 1알씩 섭취하는 90일분(90 캡슐) 제품입니다. 하루 1회 섭취 시 프로바이오틱스 수 100억 CFU를 채울 수 있어요.

 

참고로 프로바이오틱스는 최소 10억CFU만 되어도 소화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데요. 실제로 체내 염증을 줄이거나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증상을 개선하는 등 특정 건강 상태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약 100억~1000억 CFU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러니, 100억 CFU 쯤 되면 프로바이오틱스로 기대할 수 있는 효과를 누리기엔 충분한 양입니다.

 

다만, 커클랜드 제품 아니랄까 봐 캡슐 크기가 큰 게 조금 놀랍네요. 그리고 90 캡슐 치고 3만 원대. 조금 비싼 거 같기도 합니다.

 

온라인 판매가: 29,160원~37,900원

※ 가격은 시기에 따라 상이할 수 있음

 

 

 

제품 2. 웨버 내추럴 유산균 프로캡슐

커클랜드 바로 옆에 있던 제품입니다. 커클랜드 프로바이오틱스보다 통 크기가 훨씬 작아서 약이 적나 했는데 그렇지 않고요. 100 캡슐입니다. 동일하게 프로바이오틱스 100억 CFU를 함유하고 있고, 할인행사까지 더해져 18,490원입니다.

 

할인이 적용되지 않는 평소에는 2만 원대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온라인 최저가는 20,XXX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코스트코 할인행사할 때 사면 온라인 최저가 보다 훨씬 이득인 상품이네요.

 

캡슐 용량도 커클랜드 제품보다 적습니다. 커클랜드는 41.85g(90 캡슐), 웨버 내추럴 제품은 34g(100 캡슐)입니다. 하루 섭취 분량은 동일합니다. 하루 1알입니다. 웨버 내추럴 제품이 여러모로 합리적인 선택인 것 같습니다.

 

매장 할인가: 21,490원18,490원 (-3,000원)

온라인 최저가: 20,390원~24,590원

※ 가격은 시기 및 판매처에 따라 상이할 수 있음

 

 

 

 

 

제품 3. 생유산균 프리미엄 50 캡슐

CJ 제품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 CFU가 500억입니다. 1일 섭취량은 2 캡슐(1 캡슐당 45g, 총 90g 섭취)입니다. 커클랜드 제품만큼 캡슐 용량이 큰 편입니다. 병당 50 캡슐인데 두 병 묶음이라 실제로는 100 캡슐에 49,900원입니다. 

 

다른 제품과의 특징은 과채유래유산균을 사용했고요. 피부가려움과 피부민감도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거쳤습니다. 그런데 테스트 내용 보면 플라시보 효과보다 과채유래유산균의 효과가 더 떨어져 보이는 것 같은데 뭘까요? 어쨌든 개선은 되었다 합니다. 

 

그립감 좋은 작은 약통 형태이고 병이 두 개로 나눠져 있어서 하나는 집, 하나는 직장에 두거나 혹은 신선도를 위해 하나씩 개봉해서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매장 판매가: 49,000원 

 온라인 최저가: 48,170원

※ 가격은 시기 및 판매처에 따라 상이할 수 있음

 

 

 

제품 4. 락티브시크릿케어 100억

오은영 박사님이 홍보하는 제품입니다. 저는 약통에 인플루언서가 있는 제품은 무조건 거릅니다. 저 초상권 때문에 가격 거품이 생겼다고 믿거든요. 개인적인 판단 기준입니다. (참고로 오은영 박사님이 제품의 성분배합개발자라고 하네요)

 

이 제품은 캡슐 형태가 아닌 스틱 형태입니다. 뜯어서 바로 먹는 가루 형태로 한 박스 당 25포 들어 있습니다. 한 묶음에 총 50포네요. 1일 섭취량이 1포입니다. 총 50일 분에 32,990원이네요.

 

제품 특징은 질 유래 유산균입니다. 유산균 보장균 수가 100억 CFU이고요. 상큼한 크랜베리맛 분말입니다. 세계적인 업체인 로셀 사의 유산균을 썼다고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외에 아연과 비타민D, 셀레늄 등이 포함돼 뼈 건강과 항산화 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가격대가 저렴한 지는 모르겠으나, 캡슐형태 보다 달콤한 분말형태를 선호하고 여성 건강에 관심 많은 분들은 해당 제품을 시도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매장 판매가: 32,990원 

 온라인 최저가: 34,850원~41,230원

※ 가격은 시기 및 판매처에 따라 상이할 수 있음

 

👉 질유산균이 질 건강 지킬 수 있을까?

 

 

 

제품 5. 비에날씬에스 다이어트 유산균

김희선 님이 홍보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의외로 제품이 다 빠져서 휑하더라고요? 물론 뒤에 추가로 박스가 있긴 하지만 사람들이 많이 사간 건 일단 관심이 생깁니다. 그런데 가격이 꽤나 쎄네요. 50 캡슐에 89,900원입니다. 거의 9만 원. 대충 1알에 1,800원 정도 하는 셈입니다. 회사 앞 천 원짜리 커피보다 비싸요.

 

제품 특징은 국내최초로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은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를 사용했습니다. 해당 유산균의 인체적용 시험결과 체중감소와 허리둘레 감소 등의 효과를 확인했다고 합니다. 이걸로 10개국에 특허도 내고요. 제품은 145년 이상 된 세계적 유산균 기업인 크리스천 한센에서 생산된 직수입 완제품이라고 합니다. 

 

여러모로 값이 비싸질 만한 내용들이 많습니다. (참고로 읽어보시면 좋은 글: 🔗 프로바이오틱스가 체중감소와 뱃살 줄이는데 효과적이라고?)

 

 매장 판매가: 99,900원89,990원 (-10,000원)

 온라인 최저가:103,800원

※ 가격은 시기 및 판매처에 따라 상이할 수 있음

 

 

 

 

 

제품 6. 듀오락 어린이 유산균

듀오락 어린이 유산균입니다. 이것도 가끔 할인 행사를 하는 듯합니다. 온라인에서 확인해 보면 4,000원 할인이 적용되어 있네요. 100% 한국산 세계 특허유산균을 사용했습니다. 성인용 유산균과 달리 어린이용은 곰돌이 모양의 츄어블 형태입니다. 또한 10억 CFU로 어른들의 100억! CFU 보다는 한참 미치지 못하는 보장균수입니다. 하지만 다 이유가 있겠죠.

 

 매장 판매가: 27,990

 온라인 최저가:30,000원

※ 가격은 시기 및 판매처에 따라 상이할 수 있음

 

 

 

제품 7. 듀오락 마이크로바이옴 베스트 유산균

어른용 듀오락 유산균입니다. 어린이용과 달리 분말 스틱 형태입니다. 역시 100% 한국산 세계특허유산균이고요. 박스 당 100포가 들어있습니다. 하루 2포 섭취로 총 50일 분입니다. 균주 배합이 유산균 53%와 비피더스균 47%로 이뤄져 있습니다. 유통기한 내 섭취하면 하루 최소 20억 마리의 유산균을 보장한다고 합니다. (= 20억 CFU) 

 

앞선 제품들이 100억, 500억 CFU를 홍보해서 그런지 듀오락의 유산균은 감흥이 오지 않는군요. 개인적으로 하루 2포나 챙겨 먹어야 하는 것도 좀 귀찮을 것 같습니다. 

 

 매장 판매가: 28,990

 온라인 최저가: 28,470원

※ 가격은 시기 및 판매처에 따라 상이할 수 있음

 

 

 

제품 8.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면역밸런스를 키워드로 내세운 분말형 스틱 유산균입니다. 일동제약 제품이고요. 한 박스에 100포인데 하루 섭취량이 2포입니다. 100포가 50일 분입니다. 한 포당 대략 1천 원 정도 합니다.

 

제품 특징은요. 기능성 포스트바이오틱스에 유익균이 먹이가 되는 프락토 올리고당이 포함돼 있습니다. 또한 정상적인 면역 기능을 위해 미네랄과 아연까지 함유했다고 하네요. 면역 관리가 필요하신 분들, 그중에서도 분말형태의 유산균을 찾는 사람에게 좋을 것 같아요.

 

 매장 판매가: 48,990

 온라인 최저가: 50,580원

※ 가격은 시기 및 판매처에 따라 상이할 수 있음

 

 

 

 

 

 코스트코 유산균 추천 및 제품 후기

 

코스트코에서 유산균을 일일이 찍고 비교하면서 결국 선택한 것은 웨버 내추럴 사의 프로바이오틱스 프로 캡슐입니다. 사실 선택이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저는 그냥 보장균 수 100억 마리 이상의 가성비 좋은 유산균을 찾고 있었을 뿐이니까요. 유산균에 붙어 있는 알파 문구에는 딱히 흔들리지 않는 편입니다. (ex. 다이어트, 여성 건강, 면역 등)

 

 

제 장바구니에 선택된 제품이 이 것입니다.

 

웨버 내추럴 제품은 캐나다 제품이고요. 100일분에 2만 원도 안 하는 가성비 갑 제품입니다. 물론 저는 할인 행사 때 구매해서 평소보다 3천 원 정도 더 저렴하게 산 건 맞습니다. 하지만 온라인에도 2만 원대에 판매하고 있으니 온라인 구매 시에도 비슷한 가격대 구매가 가능합니다.

 

 

 

약통이 꽤 작습니다. 디자인이 훌륭한 건 아니지만 그래서 오히려 제품에 신뢰가 갑니다. 투박한 해외 디자인을 고대로 한국어 번역만 한 느낌. 디자인 보다 제품에 몰빵한 느낌. 

 

어쨌든 이 제품은 한국 식약처에서도 건강기능식품 인정을 받은 정당한(?)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와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적혀 있어요. 

 

앞서 말했지만 유산균 보장균 수가 10억이 넘어가면 대체로 소화기능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실제로 과민성 대장증후군이나 염증 등의 특정 건강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보장균 수가 100억은 넘어가야 합니다. (보장균 수 = CFU)

 

 

 

뚜껑을 돌려 따는 제품이고 별도의 안전장치는 안 되어 있습니다. 그냥 돌려 따면 됩니다. 캡슐은 작은 편입니다. 목 넘김 아주 수월합니다. 하루에 1알만 먹으면 됩니다. 고로, 이것은 100일분. 양도 혜자스럽습니다.

 

 

 

제품 스펙은 이렇습니다. 1회 분량이 1알이고, 1알에 34g 정도 하는데요. 삼키기 쉬워서 먹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혼합 유산균 들어 있습니다. 락토바실러스 카제이,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락토바실러스 아시필루스, 비피도 박테리움롱검 등.

 

유산균 증식에 도움이 되는 제품이라 평소처럼 매일 먹으려고 합니다. 유산균은 먹을 땐 효과를 모르지만 안 먹으면 바로 티가 나는 보조제라 저는 꼭 챙겨 먹고 있어요. 가격 대비 용량, 성분, 목 넘김까지 모두 만족스러웠습니다.

 

💡유산균 알아보고 있다면,

약사가 설계한 유산균 종류별 효과비교 글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