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스트코 필수 영양제 추천

하루 세끼 꼬박 잘 챙겨 먹으면 굳이 안 먹어도 되는 게 영양제라지만, 현대인들 중에 삼시 세끼 잘 챙겨 먹는 사람이 흔할까요? 알게 모르게 쌓인 영양 불균형으로 면역력이 낮아지고, 기운이 떨어지면 그제야 생각 나는 건강 보조제.

 

저는 끼니와 상관없이 평소 컨디션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먹어주는 보조제 세트가 있는데요. 챙겨 먹은 시기와 그렇지 않은 시기의 삶의 퍼포먼스가 달랐다는 사실을 깨달은 순간, 더 열정적으로 살기 위해 챙겨 먹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① 기능과 성분이 겹치지 않고 ② 활력과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며, ③ 잘 먹고 잘 자고 잘 싸게(?) 만들어 주는 코스트코의 가격대비 용량 / 기능성이 깡패 수준인 극강 보조제 조합을 소개합니다.

 

 

반응형

 

 

※ 본 글은 건강염려증을 가진 비전문가 일반인이 수년간 건강 보조제를 섭취하며 쌓은 지식 바탕의 주관적인 글입니다. 질환이 있거나 처방약 복용 중이신 분들은 아래의 건강보조제를 선택하기 전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하세요. 

 

코스트코 건강보조제 어벤져스

 

 

제가 데리고 있는 녀석들입니다. 비타민C와 비타민B, 알티지울트라오메가3, 유산균캡슐, 칼슘/마그네슘/비타민D인데요. 종류가 왜 이렇게 많아~ 하겠지만, 섭취했을 때 몸에서 하는 역할과 기능이 제각기 다른 보조제들입니다.

 

게다가 위 보조제들은 대부분 몸 속에서 자연 발생하지 않고 음식이나 보조제를 통해 섭취해야 하기 때문에 평소 균형 잡힌 식단을 챙기지 못하는 사람이라면 더더욱 먹어주는 것을 추천해요.

 

용량도 크고, 캡슐 또는 태블릿 1알 당 하루 권장 복용량 최대치 또는 기능성이 발현되는 성분 최대치를 담고 있기 때문에 가성비도 좋은 편이고요. 각각의 제품 설명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커클랜드시그니처 비타민C

 

건강 보조제 중에서도 가장 대중적인 것이 바로 비타민 C입니다. 시중에 수많은 제품이 판매되고 있고 브랜드별로 가격대도, 내세우는 기능과 장점도 다릅니다. 하지만 본질은 비타민 C의 성분과 용량, 가격 아닐까요?

 

커클랜드 비타민 제품

 

 

평소 코스트코의 PB(자사 브랜드) 제품인 커클랜드를 신뢰하는 편입니다. 커클랜드 브랜드는 코스트코 본사가 위치한 미국 커클랜드시의 도시명을 딴 건데요. 커클랜드 시그니처 상품은 가장 좋은 품질과 가치를 부여한 제품에만 허락되는 코스트코 대표 상품입니다.

 

글로벌 유통브랜드인 코스트코가 대놓고 딱지를 붙인 제품이라면 성분과 가격으로 장난칠리 없겠죠? 실제로 커클랜드시그니처 비타민 C의 스펙을 보면 아주 심플하면서도 명확합니다. 한 줄로 표현하면, 엄청난 가성비의 고용량 비타민입니다.

 

 

 

 

1일 1회 1정을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되고요. 1회 분량(1정) 당 비타민 C 함량이 1,000mg입니다. 건강 상태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비타민 C의 주요 효능효과를 경험하려면 최소 500mg 이상이 요구되는데요. 커클랜드 제품은 1정 당 1,000mg의 비타민c가 포함되어 있으니 고용량 비타민제인 셈입니다. 

 

참고로 비타민 C 1,000mg을 섭취할 경우 체내 항산화 작용이 강화돼 *자유라디칼에 대한 대처 능력이 향상됩니다. 또한 비타민 C는 콜라겐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1,000mg의 섭취할 경우 피부와 뼈, 근육 등의 조직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자유라디칼은  세포를 손상시켜 노화를 일으키는 원자나 분자를 말합니다.)

 

💡 비타민 용량별 효과
▪ 200mg 이상: 면역력 강화, 스트레스 완화
▪ 500mg 이상: 기존 기능+피부 건강, 노화방지
▪ 1,000mg 이상: 기존 기능+항산화 작용

 

 

 

 

알약 크기는 꽤 큰 편입니다. 한 통에 500정이 들어있고요. 가격대는 코스트코 온라인몰 기준 17,490원 정도 합니다. 

 

고려은단, 종근당 등 전통의 제약사에서도 비타민 1,000mg 제품이 있는데요. 종근당은 600정 기준 2만 원 중반 대이고요. 고려은단은 120정 기준에 17,000원 내외의 가격대입니다. 

 

선물용이 아닌 집에서 챙겨 먹을 용도의 고용량 비타민 C를 고민 중이라면 가격 대비 용량, 기능성이 좋은 커클랜드시그니처 제품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어 보입니다. 

 

참고로 저는 해당 비타민 C를 매일 먹지는 않습니다. 고용량 비타민 C라, 아주 피곤하거나 감기 기운이 느껴질 때 등 면역력이 떨어진다 싶을 때만 며칠 먹어주고요. 비타민은 바로 아래에서 소개할 비타민 B-슈퍼콤플렉스(비타민 C 포함되어 있는 제품)만 매일 먹어줍니다.

 

 

 

 

 커클랜드시그니처 비타민B

 

몸에서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입니다. 비타민 B는 C와 달리 종류가 다양한 데다 그 기능도 다 다릅니다. 커클랜드 시그니처 비타민 B는 여러 종류의 비타민 B를 모두 포함한 "슈퍼 B-콤플렉스" 제품으로 한 알로 모든 종류의 비타민 B를 섭취할 수 있어요.

 

커클랜드 시그니처 슈퍼 B-컴플렉스 (비타민C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와 동일하게 500정(1전 당 1,248mg) 기준입니다. 가격대는 코스트코 온라인몰 기준 27,990원 대입니다. 체내 에너지 생성과 활력 증진에 도움 되는 비타민 B군 8종과 비타민 C를 포함한 비타민 보충용 제품입니다. 

 

 

 

 

1일 1회 1정을 물과 함께 먹는 제품입니다. 보조제 1알에 비타민 C 200mg가 포함되어 있어서 저는 데일리 비타민으로는 이 제품만 섭취합니다. (커클랜드시그니처 비타민 C 1000mg은 고용량 제품으로 필요할 때만 먹습니다) 

 

이외에 주요 성분으로는 비타민 B1, B2, 나이아신, 판토텐산, B6, B12, 비오틴, 엽산이 포함돼 있어요. 해당 성분들은 체내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고, 세포와 혈액 생성 및 결합 조직 형성과 기능 유지에 필요한 것들입니다. 

 

 

 

 

💡 비타민B 주요 효능

1. 비타민  B1(티아민)
탄수화물 대사에 필수적인 역할을 하며, 신경계와 심장 건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침


2. 비타민 B2(리보플라빈)
에너지 생성과 적혈구 생산에 필요하며, 눈 건강과 피부 건강에 영향을 미침


3. 비타민 B3(나이아신)
에너지 생성과 항산화 작용을 돕고, 혈당 조절에도 중요한 역할을 함


4. 비타민 B5(판토텐산)
에너지 생성 및 호르몬 생산에 필요하며, 피부 건강과 항염증 작용에 도움


5. 비타민 B6(피리독신)
단백질 대사와 항염증 작용에 필요하며, 혈압 조절과 여성 호르몬 균형 조절에 도움


6. 비타민 B9(엽산)
세포 분열과 핵산 생산에 필요하며, 임신 중에는 태아의 정사아적 성장과 발달 도움


7. 비타민 B12(코발라민)
뇌 기능 및 혈액 생성에 필요하며 비타민 B9와 함께 혈액 내 낭종성 빈혈 예방

 

 

 

 

뚜껑은 돌려 여는 것이 아니고 위로 열어젖히는 타입입니다. 뚜껑 잃어버릴 걱정은 없을 것 같아요. 알약 크기는 역시나 큽니다. 그래도 생각보다는 잘 넘어가는 편이에요. 매일 먹는데 아직까지 목에 걸린 적은 없습니다.

 

 

 

 

두 알약의 크기를 비교해 봤습니다. 둘 다 큽니다. 제가 손이 작은 편인데 아무튼 제 손가락 한 마디 만하네요.

 

평소 에너지 소모량이 크고 활동이 많은 사람이나 활력 있는 생활을 하고 싶은 사람들이 먹어주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비타민 B를 먹었을 때와 안 먹었을 때의 차이를 미세하게나마 느껴서 매일 저녁 식후에 꼭 챙겨 먹고 잡니다. 그러면 다음 날 아침에 일어나서 생활하는 게 좀 더 가볍습니다. (주관적인 제 느낌입니다)

 

 

 

 내추럴라이프 비타민D+칼슘+마그네슘

 

미국 허브 건강기능식품 개발/제조업체인 Nature's Way에서 생산한 수입 완제품입니다. 하루 3 캡슐로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를 함께 섭취할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칼슘과 비타민 D, 마그네슘은 서로 흡수를 돕고 시너지를 내는 용도라 같이 먹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1일 3캡슐 먹는 제품이고요. 한 통에 200 캡슐이 들어있습니다. 코스트코 온라인몰 기준 18,490원입니다. 1알 당 92원인 셈입니다. 요 제품 하나로 뼈와 치아형성에 도움을 주는 칼슘과, 칼슘의 흡수율을 높이는 비타민 D3, 골밀도 유지에 필수인 마그네슘까지 한 번에 섭취할 수 있습니다. 

 

 

 

기능 정보에 따르면 1일 3 캡슐로 칼슘 580mg(83%), 마그네슘 180mg(57%), 비타민 D  3㎍(200%)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괄호 안의 수치는 하루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입니다. 비타민 D의 경우 기준치의 200%에 해당하는 용량이 들어 있네요. 

 

💡 칼슘/비타민D/마그네슘 효능

세 성분을 함께 복용할 경우 체내 칼슘과 마그네슘의 흡수가 증가되고, 비타민 D는 이들의 흡수와 이용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함께 복용할 경우 다음과 같은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1. 뼈 건강
칼슘은 뼈 건강에 필요한 영양소로, 비타민 D는 칼슘 흡수와 이용을 돕고 마그네슘의 뼈의 밀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근육 기능
마그네슘은 근육 기능에 필요한 영양소이며, 비타민 D는 근육 건강과 기능을 개선 시켜줍니다.


3. 심장 건강
마그네슘은 심장 건강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치며, 비타민 D는 고혈압과 심혈관 질환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4. 면역력 강화
비타민 D는 면역 세포의 기능을 개선시켜 면역력을 강화시켜 줍니다. 

 

 

 

칼슘/마그네슘/비타민D도 뚜껑을 위로 열어젖히는 타입입니다. 가볍고 투명한 캡슐 형태입니다. 캡슐 크기는 비타민 C, B와 맞먹습니다.

 

약이 큰 편이지만, 무게가 가벼운 캡슐 타입이라 입에 캡슐을 넣은 채 물을 머금고  고개를 아래로 숙이면 자동으로 목 뒤로 넘어갑니다. 목 넘김 불편하지 않아요.

 

 

 

 웨버 내추럴 프로바이오틱 100억 CFU

 

커클랜드시그니처 브랜드에도 데일리 유산균 제품이 있지만 굳이 이 제품을 선택한 것은 가성비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커클랜드 제품(동일하게 100억 CFU, 그러나 커클랜드는 90 캡슐 / 웨버내추럴은 100 캡슐)과 비교했을 때 가격대가 훨씬 저렴했거든요. 

 

코스트코 오프라인 몰에서 판매되고 있는 8가지 유산균 제품을 비교한 글은 [여기] 링크를 통해 더 읽어볼 수 있습니다. 각 유산균의 효능과 온라인 최저가 대비 코스트코 판매가격까지 비교해 둔 글이니 도움이 되실 거예요. 

 

 

웨버내추럴의 프로바이오틱스 100억 CFU

 

 

어쨌거나 코스트코의 수많은 유산균 제품 중에서 고른 것은 이 제품입니다. 저는 가격대 착하고 CFU 수치가 100억 기준인 것을 찾고 있었거든요. 여기서 말하는 CFU란 보장 유산균 수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보장균 수가 많을수록 유산균이 소화기관에 도착해 유익한 작용을 하기 위한 생존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높은 보장균 수를 가진 제품이 더욱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유산균 보조제가 10억~1000 CFU 범위 내에서 함유되어 있는데요. 

 

100억 CFU 정도 되면 유산균 제품 중에서도 상당히 높은 보장균 수라고 할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유익균이 소화기관 내에서 생존하고 기능을 발휘하는 데 충분한 양입니다. 

 

💡 유산균 100CFU 기능적 효과는?

1. 장 내 미생물 균형 조절
유산균은 장 내 유해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유익균의 증식을 촉진해 장 내 미생물 균형을 유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2. 면역력 강화
유산균은 면역력을 강화해 감염 및 염증 등의 질환 예방과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3. 소화기능 향상
유산균은 소화기능을 향상시켜 소화불량, 변비, 설사 등의 소화기 질환의 예방과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4. 기타
피부건강, 알러지 예방 등 다양한 기능적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품은 1일 1회 1 캡슐만 먹으면 되는데요. 뚜껑은 돌려 따는 제품이고, 알약 크기가 매우 작아요. 하루 한 알로 100억 유산균을 챙길 수 있기 때문에 안 먹을 이유가 있습니다. 

 

장 내 유익균 여부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큰 만큼 저는 유산균은 반드시 챙겨 먹는 편인데요. 한 통에 100 캡슐에 가격대는 22,490원이니 온 가족이 먹기에도 좋고 혼자 먹기에도 가격대비 효능, 용량이 모두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알티지 오메가-3

 

알티지 오메가-3 역시 건강 좀 생각하는 사람들이라면 꼭 챙겨 먹는 보조제 중 하나인데요. 일반 오메가-3이 아닌 3세대 오메가인  rTG 오메가-3(이하 알티지 오메가-3)입니다. 알티지 오메가-3은 기존 오메가 3보다 체내 흡수와 생체 이용이 더 용이하도록 만든 것인데요. 

 

 

 

 

오메가-3과 알티지 오메가-3의 차이점과 알티지 오메가-3을 고르는 방법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여기] 링크를 통해 관련 글을 더 읽어 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같은 보조제여도 배경 지식이 있는 상태에서 고르는 게 훨씬 돈을 아끼고 건강도 챙기는 길이거든요. 

 

 

시중에 판매하는 알티지오메가-3 중에서는 한 알씩 개별 포장한 것이 가장 좋지만, 그런 제품은 (제 기준) 가격대가 제법 센 편입니다. 투명 용기에 들어 있는 제품은 뚜껑을 여는 순간 산패가 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온 가족이 하루 한 알씩 먹으면 산패되는 속도보다 먹는 속도가 더 빠를 것 같아서 그냥 샀습니다.

 

그리고 알티지 오메가 3을 고를 땐 EPA+DHA 총용량이 매우 중요한데요. 하루 섭취 용량이 1000mg 이상인 것이 프리미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용량이 900mg 이상인 것부터 혈중 중성지방 개선은 물론, 안구 건조 개선 및 기억력 개선까지 모든 기능성 역할을 할 수 있거든요.

 

 

 

울트라 알티지 오메가-3는 하루 1 캡슐에 920mg의 EPA+DHA를 포함하고 있어서 오메가-3로 기대할 수 있는 모든 효과를 얻는데 충분합니다. 게다가140 캡슐에 코스트코 온라인몰 기준 가격대는 30,990원. 

 

인터넷에서 그냥 알티지오메가-3 아무거나 쳐도 기본 가격대가 4~6만 원대입니다. 게다가 100 캡슐 이상을 검색하면 10만 원 이상 제품들이 수두룩해요. 예전에 알티지 오메가-3 먹고 싶어도 쉽게 못 샀던 게 가격 때문이었기 때문에 개별 포장이 안 되어 있다는 단점만 빼면 저에게 울트라 알티지 오메가-3은 완벽하게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뚜껑은 눌러서 돌려 따는 형태예요. 알약 형태는 꽤 큰 편입니다. 그래도 여태 목에 걸리는 것 없이 잘 넘어가더라고요. 꾸준히 먹었을 때 피부건강도 좋아지는 걸 느껴서 역시 절대 잊지 않고 먹는 보조제입니다. 

참고로 가족이 많은 편이라면, 코스트코에서 판매되는 다른 제품 중에  EPAX 노르딕 RTG 슈퍼 오메가 3 제품도 추천합니다. 1알 당 217원(울트라 알티지는 1알 당 220원 대)으로 지금 소개한 제품과 가격대가 비슷한데요. 180 캡슐에 38,990원이고 EPA+DHA 용량이 1000mg입니다.

 

부담 없는 가격대의 알티지 오메가-3을 찾는다면 추천해요.

 


🔥 손품 팔아 쓴 제품 비교 글 추천

 

캡슐세제 비교 추천 커클랜드 시그니처 울트라 클린 vs 카포드 vs 퍼실

캡슐세제 비교 및 추천 무겁고, 붓다가 흐르고, 세탁기 세제통에 얼룩이 남는 액체세제를 대신해 캡슐세제를 사용한지도 벌써 몇 년이 된 것 같습니다. 캡슐 외에 시트형, 폼형, 젤형 등 다양한

springcat1116.tistory.com

 

푸드올로지 다이어트 콜레올로지컷 맨올로지컷 원료 및 효과 비교 정리

콜레올로지컷, 맨올로지컷 비교 일명 빨간통, 파란통 다이어트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다이어트 보조제입니다. 상시 할인 이벤트와 100% 환불 보장 등의 파격적인 조건으로 한 번쯤 도전해 보게

springcat1116.tistory.com

 

가습기 종류별 장단점 정리, 가습량/전기세/소음 등 필수정보

가습기 종류별 장단점 정리 시중에 판매되는 가습기는 크게 네가지 종류로 볼 수 있습니다. 기화식, 복합식, 가열식, 초음파 가습기 등인데요. 구조와 가습 방식에 차이가 있습니다. 가습기 구매

springcat1116.tistory.com

 

홍삼스틱 구매 전 체크리스트와 진세노이드 함량 높은 홍삼제품 추천

홍삼스틱 구매 꿀팁 및 제품추천 홍삼은 면역력 증진과 피로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이기도

springcat1116.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