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콜레올로지컷, 맨올로지컷 비교

일명 빨간통, 파란통 다이어트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다이어트 보조제입니다. 상시 할인 이벤트와 100% 환불 보장 등의 파격적인 조건으로 한 번쯤 도전해 보게 만드는데요. 푸드올로지 대표 제품인 콜레올로지컷과 맨올로지컷을 비교해 봤습니다.  이 글을 통해 건강상태 및 생활습관에 따라 더 적합한 제품을 선택해 보세요.

 

[[나의목차]]

 

 

 주요 스펙 정리

 

카테킨 성분이 핵심인 콜레올로지컷

 

1. 핵심원료 

 

▪ 녹차추출물(카테킨) 300mg

카테킨은 체지방 감소, 항산화,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약처 인정 기능성 원료입니다. 콜레올로지컷은 카테킨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만큼의 함량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카테킨 300mg)

 

기능성 원료로서 카테킨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체지방량 감소와 피하지방 면적 감소, 허리둘레 감소, 체중 감소 등의 결과를 나타냈습니다. (단, 인체적용시험결과가 모든 사람들에게 동일하게 나타나는 것은 아님)

 

💡 다른 다이어트 보조제와 비교한다면?

콜레올로지컷의 체지방 감소 핵심 원료는 "카테킨"입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다른 카테킨 보조제와 비교할 수 있겠는데요. 카테킨 함량과 ② 건강기능식품인지의 여부, ③ 용량 대비 가격 3가지를 따져 보시고 가장 가성비 좋고 신뢰가 가는 제품을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시중에 많이 알려진 카테킨 다이어트 보조제는 메타그린슬림업, 칼로바이 녹차카테킨, 그린몬스터 녹차카테킨 등이 있습니다.

 

 

콜레올로지컷 영양성분표 (클릭)

 

 

▪ 홍경천(로사빈) 6.6mg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으로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실제 코르티솔(스트레스 호르몬) 반응이 감소됨을 확인했습니다. (인체적용시험 결과는 모든 사람에게 동일하지는 않음)

 

칼로리 섭취 제한과 운동 등 다이어트 시 발생할 수 있는 스트레스 관리에 필요한 성분입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폭식이나 과식 등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비타민&미네랄

비타민B1, B2, B6, 판토텐산, 셀레늄 등 1일 영양성분 기준치만큼을 담았습니다. 다이어트 시 칼로리 섭취를 제한하게 되는데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분까지 부족할 수 있게 되는 만큼 보조제를 통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B와 판토텐산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입니다. 셀레늄은 불규칙한 식습관이나 과격한 운동으로 발생하는 유해산소로부터 세포 보호에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2. 용량 및 권장복용량

▪ 600mg x 60정(36g), 1박스 당 30일 분

▪ 하루에  1번, 자기 전 2알 섭취로 완료(태블릿 형식)

 


3. 주요 효능

▪ 체지방 감소 확인

▪ 에너지 생성 기능성

▪ 에너지 대사 기능성

▪ 비타민, 미네랄 1일 권장량 충족

 

 

 콜레올로지컷, 콜레올로지티 비교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이 주 원료인 맨올로지컷

 

 

1. 핵심원료

 

▪ 가르시니아캄보지아 2,800mg

워낙 유명한 다이어트 보조제 성분입니다. 가르시니아 열매껍질에 있는 'HCA' 성분을 말하는데요. 과다 섭취한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는 탄수화물 컷팅 성분입니다. 이를 통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체지방 감소 기능을 인정받으려면 기능성 함량을 충족해야 하는데요. 맨 올로지컷은 가르시니아캄보지아 함량을 1일 최대섭취량인 2,800mg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과다 복용 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나 업체가 권장한 양만큼만 복용하면 대부분은 부작용을 겪지 않습니다. (따라서 하루 섭취량에 맞춰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다른 다이어트 보조제와 비교한다면?

말하자면 맨올로지컷은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이 핵심 원료인 다이어트 보조제입니다. 비슷한 다이어트 보조제와 비교하고자 한다면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이 주원료인 타사 제품과 비교할 수 있겠습니다.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 함량과 ② 건강기능식품인지의 여부, ③ 용량 대비 가격 3가지를 따져 보시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밀크씨슬추출물(실리마린)

밀크씨슬 종자에서 추출한 실리마린 성분은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역시 1일 최대 섭취량을 함유했고요. 인체적용시험결과 간세포가 손상될 경우 혈중 방출되는 효소를 감소시킨다는 결과를 나타냈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동일 적용되지 않을 수 있음)

 

다이어트 중 칼로리 섭취 제한과 함께 강한 근력 운동을 무리해서 하면 피로와 지침으로 인해 다이어트 지속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데요. 밀크씨슬추추물이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옥타코사놀 함유 유지

쌀과 밀의 씨눈, 사탕수수 등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일 최대섭취량 함유했으며, 섭취 시 운동시간 증가 및 심폐 지구력 향상 등의 결과를 나타냈습니다. (옥타코사놀 효능이 더 궁금하다면?)

 

 

 


 

2. 용량 및 권장복용량

▪ 1,100mg x 120정(132g)

▪ 식사 후 또는 운동 전후 하루 3번, 1번에 2알씩 섭취


 

3. 주요 효능

▪ 체지방 감소 확인

▪ 지구력 증진 기능성

▪ 간 건강 기능성

▪ 1일 기준치 최대 함량

 

 

 맨올로지컷 부작용, 시너지 조합 

 

 

 콜레올로지컷&맨올로지컷 주요 차이점

 

1. 카테킨 VS  가르시니아캄보지아

빨간통 콜레올로지컷은 녹차추출물인 카테킨 성분이 주원료인 체지방 감소 보조제입니다. 맨올로지컷은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HCA)이 주 원료인 체지방 감소 보조제입니다. 두 제품 모두 성별에 상관없이 복용 가능합니다.

 

다만 두 성분은 다른 원리로 작용하기 때문에 효과가 다릅니다.

 

카테킨은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해 체중감량을 돕는 원리인데요. 카테킨 섭취 시 혈당 수치를 낮추고 인슐린 분비를 억제해 체내 지방을 분해하여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은 지방합성을 억제해 체중감량을 돕는 방식입니다. 가르시니아추출물에 포함된 화합물인 HCA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막아 지방 생성을 억제하고 지방을 분해해 에너지로 사용하도록 돕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카테킨은 탄수화물 섭취량을 제한해 체중 감량을 돕는 데 효과적이고요.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은 지방합성을 억제해 체중감량을 돕는 데 효과적입니다.

 

"둘 다 먹어도 될까요?"

라고 물으신다면, 두 가지 성분을 함께 사용할 경우 더 큰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두 성분 모두 복용 시 적절한 용량과 사용법을 지켜야 하는데요.

 

제품에 표기된 하루 권장섭취량만큼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각각의 체질과 건강 상태에 따라 효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건강 질환을 앓고 있거나 복용 중인 약이 있다면 전문가와의 충분한 상담 후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식단 중심 VS 운동 중심

주원료와 함께 포함된 핵심 원료들에서도 콜레올로지컷과 맨올로지컷은 차이가 있습니다.

 

콜레올로지컷은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홍경천(로사빈)과 식단 제한으로 인해 부족할 수 있는 필수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고요. 맨올로지컷은 무리한 근육 운동 등으로 인한 간의 피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씨슬추출물, 그리고 운동 시간을 늘리고 운동 중 피로감 감소에 도움이 되는 옥타코사놀 등이 핵심 원료입니다.

 

핵심 원료의 기능에서도 알 수 있듯이 콜레올로지컷은 운동보다는 식단 조절을 통해 체중감소를 하려는 사람에게 조금 더 도움이 될 수 있고요. 맨올로지컷은 근력 및 유산소 운동을 통해 몸을 만들려는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식단과 운동을 모두 병행하는 다이어터라면 두 제품의 성분이 중복되지 않고, 각각의 기능이 다른 만큼 함께 복용하면서 최대한의 시너지를 노려볼 수 있겠죠.

 


 

3.  하루 1번 VS 하루 3번

콜레올로지컷과 맨올로지컷의 또 다른 차이점은 하루 권장섭취량에 있는데요. 콜레올로지컷은 잠들기 전 한 번, 2알만 먹으면 됩니다. 하지만 맨올로지컷은 하루 세 번, 2알씩 먹어야 합니다.

 

그래서 콜레올로지컷이 맨올로지컷보다 통도 작고 들어 있는 타블렛의 갯수도 다릅니다.(콜레올로지컷 1병 당 60정 / 맨올로지컷 1병 당 120정) 콜레올로지컷은 1병이 30일분이고요. 맨올로지컷은 1병이 20일분입니다.

 

용량 대비 가격을 따져보지 않더라도 그냥 봐도 가격대는 맨올로지컷이 조금 더 비쌉니다. 

 

▪ 콜레올로지컷 34,800원 (1병 당 30일 분)

▪ 맨올로지컷 39,800원(1병 당 20일 분)

※ 가격은 시기별, 판매처별 상이할 수 있음

 

개인적으로 자주 챙겨 먹어야 하는 보조제가 싫다고 하시면 자기 전 2알로 끝낼 수 있는 콜레올로지컷을 추천하고요. 운동 전후 또는 식후마다 챙겨 먹으면서 다이어트 루틴을 잡고자 마음먹었다면 맨올로지컷을 추천합니다.

 

 

 

 콜레올로지컷 VS 맨올로지컷

 

콜레올로지컷과 맨올로지컷은 각각 성분과 체내에서 작용하는 기능이 다른 보조제입니다. 추구하는 다이어트 방식과 건강상태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겠는데요. 제품의 성분과 복용방법에 따라 아래와 같이 추천해 봅니다.

 

 

 

 

🟥 콜레올로지컷 추천

▪ 운동보다는 식단 조절 중심의 체중감량일 경우

▪ 보조제 루틴이 단순한 게 좋은 사람(1일 1회 2알)

▪ 혈당 수치가 높은 사람(카테킨 성분이 혈당조절)

▪ 카페인에 민감하지 않은 사람(부작용 위험 낮음)

 

 

🟦 맨올로지컷 추천

▪ 식단보다는 운동 중심의 체중감량일 경우

▪ 탄수화물을 끊을 수 없다면(탄수화물 컷팅 성분)

▪ 근력 운동을 통해 바디라인을 잡고자 하는 경우

▪ 하루 3번 보조제 챙기는 것에 거부감 없는 사람

 

 

🟥🟦 둘 다 먹는 것을 추천

▪ 식단 관리와 운동을 모두 병행하는 사람

▪ 단기간에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사람

▪ 기타 질환이나 먹고 있는 약이 없는 건강한 사람

 


🔥 지방 태우는 데 도움 되는 글

 

톡스올로지 클렌즈 비움 성분 분석 및 효과, 다른 클렌즈와 다른점

톡스올로지 클렌즈 할까 말까? 클렌즈는 단기 체중 감소에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본격적인 다이어트 시작 전 위장을 줄이는데에도 도움을 얻을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오랫동안 사용하고

springcat1116.tistory.com

 

푸드올로지 파란통 맨올로지컷 성분 및 부작용, 시너지 내는 복용 조합

맨올로지컷 성분 및 부작용 푸드올로지의 파란통 다이어트로 불리는 맨올로지컷은 대표적으로 체지방 감소와 지구력 증진, 간 건강 개선이라는 효과를 내세우고 있습니다. 언뜻 봐도 체지방 감

springcat1116.tistory.com

 

글램디 나이트슬림 다이어트 체중감량 원리 및 L-테아닌 효과

글램디 나이트슬림, 효과 및 원료분석 충분한 수면은 살이 빠지는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 알고 있나요? 숙면을 취하면 신진대사가 개선되고 배고픔 호르몬인 그렐린 분비가 줄어들기 때문인데요

springcat1116.tistory.com

 

혜리 다이어트 푸응 효과 있는 이유 / 당뇨, 체중 감량에 직효 차전자피

푸응다이어트 차전자피 효과 최근 다이어트 건기식 트렌드는 체중감소에 직간접적 도움을 주는 천연원료를 사용해 장기간 복용해도 신체에 무리가 없도록 하는 건데요. 매일 부담 없이 섭취하

springcat1116.tistory.com

 

칼로버스트 체지방 감소 등 주요 효과와 부작용, 원료 알고 먹기

칼로버스트 주요 기능과 원료 체지방 감소를 도와준다는 다이어트 보조제들이 매해 쏟아져 나오는데요. 칼로버스트는 애초 운동선수들을 위한 목적으로 연구, 개발된 제품이라는 점에서 유독

springcat1116.tistory.com

 

다이어트·혈당 관리에 도움 되는 탄수화물 컷팅제 성분 17가지

탄수화물 컷팅제 성분 17 한국인은 유난히 탄수화물을 좋아합니다. 탄수화물은 필수 영양성분이긴 하지만 과도하게 섭취하거나, 건강상태에 따라서 혈당을 올리거나 비만의 요인이 되기도 합니

springcat1116.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