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정기결제 해지
기존에 자동납부 하던 통신비, 가스요금, 전기요금 등을 해지하고 싶은데 앱에서 <정기결제 해지>를 찾는 게 힘들어서 직접 써보는 현대카드 정기결제 해지 방법입니다. 가능하면 정기결제 해지를 막고 싶은 카드사의 처사겠지만, <정기결제 해지> 카테고리를 따로 만들어 놓지 않았더라고요? 아래 글을 통해 현대카드 앱으로 정기결제 해지하는 방법 알아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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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앱에서 정기결제 목록 확인
원래 통신비 할인 목적으로 사용하던 현대카드였는데요. 36개월간만 주어지는 할인 혜택이라 최근부터는 더이상 통신비 할인 혜택을 원하는 만큼 받을 수가 없어서 더 좋은 혜택을 주는 다른 카드로 갈아타기로 했습니다. 카드를 갈아타는 김에 기존에 현대카드로 연결 시켜두었던 정기결제 건들도 옮기려고 하는데, 웬걸요? 앱 내 검색창에서 "정기결제 해지"를 아무리 검색해도 '아 이거다' 싶은 것이 안나오더라고요?
한참을 이것저것 만지다가 발견한 방법입니다. 참고로 제가 멍청해서 못 찾을 걸수도 있고요. 반대로 카드사가 똑똑해서 그런 걸수도 있습니다. 아무튼 저처럼 현대카드 정기결제 해지 방법을 찾지 못한 분들을 위해 상세히 설명해 봅니다.
(1) 명세서 통해 정기결제 이동 방법
① 모바일 앱을 실행시킨 후 하단의 명세서 부분을 터치합니다. (맨 왼쪽 캡쳐 하단의 빨간 박스 부분)
② 하단 명세서를 터치하면 중간부분 캡쳐와 같이 명세서란이 쭉 올라오는데요. 여기서 사용 금액 옆에 있는 " > " 모양 화살표를 터치합니다.
③ 명세서 금액을 누르면 이달에 결제해야 할 금액에 대한 상세 명세서를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신청해둔 정기결제 건에 대한 금액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다른 정기결제도 간편하게 신청해보세요]가 나오는데요. 이걸 누르면 정기결제 리스트가 나옵니다.
(2) 검색창에서 정기결제 이동 방법
위에서 설명했던 것과 목적은 같습니다. "정기결제" 카테고리로 넘어가는 방법인데요. 이걸 두번째로 설명하는 이유는 저처럼 인생을 대충 사는 사람들은 검색했을 때 원하는 게 한 번에 나오지 않으면 두 번 고민 안하고 포기해버리기 때문인데요. "정기결제"를 검색했을 때 신용 카드 목록만 나오길래 '어휴 뭐야!' 하고 포기했는데 위에 소카테고리가 또 있더군요.
① 모바일 앱 실행 후 메인화면 왼쪽 위에 있는 햄버거 메뉴(三) 아이콘을 터치하면 검색창이 뜹니다. (맨 왼쪽 캡쳐 참고) 검색창에 "정기결제" 검색합니다.
② "정기결제"를 검색하면 중간부분 캡쳐처럼 카드 목록부터 정기결제 관련 내용들이 주루룩 검색되는데요. 여기서 포기마시고요.
③ 검색창 바로 아래에 있는 작은 카테고리 중에서 "메뉴" 를 터치하시면 "정기결제"가 보입니다. "정기결제 해지"가 아니어서 조금 찝찝하시겠지만 일단 들어가 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정기 결제 리스트가 나옵니다.
2. 정기결제 목록에서 스크롤 내리기
저는 여기서 또 훼이크를 당했습니다. "정기결제" 창에 들어가면 이용 중인 정기결제 목록과 하단에 [신청] 버튼만 커다랗게 있거든요. 신청을 원하는 게 아니라 해지를 원하는데 눈 앞에 "정기결제 해지"가 바로 보이지 않으니 조급해지더라고요? 하지만 조급해 마시고, 스크롤을 아래로 쭉 내려보세요.
① 정기결제 창에서 현재 이용 중인 정기결제 목록을 확인합니다. 여기서 어떤 것을 해지할 지 체크하시고요. 이탈하지 마시고 거기서 스크롤을 그대로 쭉 내려보세요.
② 정기결창 창의 스크롤 가장 마지막 부분에 "정기결제 변경·해지" 서비스가 있습니다. 저는 아파트 관리비와, 전기요금, 통신요금, 도시가스요금, 통신비 등을 납부하고 있었는데요. 전부 해지할 예정입니다.
3. 현대카드 상담센터로 해지 신청
- 현대카드 혜택상담센터(1577-6700)
원하는 정기결제 해지 목록을 터치하면, 각각 해지 방법을 알려주는데요. 가장 간편하고, 한번에 모두 해지할 수 있는 방법은 현대카드 상담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현대카드 혜택상담센터에 전화하면 오래 기다릴 필요 없이 상담원과의 메시지를 통해 원하는 사항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위는 제가 현대카드 상담원과 나눈 대화내용인데요. 간단한 본인확인 후(ARS 전화가 따로 옵니다) 원하는 정기결제 해지 항목을 알려주면 각 항목의 확인사항 체크 후 해지를 도와줍니다. 아파트 관리비와 도시가스 요금은 메시지 상담을 통해 한 번에 해결이 되었고요. 추가로 잘 변경되었는지 제가 확인만 하면 됩니다.
단, 통신요금은 각 통신사로 본인이 직접 변경해야 합니다. 전기요금의 경우에도 현대카드 측 전산 문제로 해제가 되지 않아 추후 제가 직접해야 하는데요. 이렇게 카드사에서 당장 해결이 되지 않는 부분은 따로 알려주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체크해두었다가 한전과 통신사에 연락해 해지를 요청하거나 확인하면 됩니다.
💡 전기요금 카드/주소 변경 및 해지
- 한국전력공사 고객센터(휴대폰: 지역번호+123 / 일반전화: 123) 또는 사이버지점(cyber.kepco.co.kr) 통해 가능
💡 통신요금 카드 변경 및 해지
- 각 통신사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KT, SKT, LG U+: 휴대폰 114 / SK브로드밴드: 휴대폰 106)
- 특정 상품 및 요금제의 경우 카드사를 통해 정기결제 신청 및 해지 불가할 수 있음
4. 정기결제 현황 조회하기
마지막으로 해야 할 일은 현대카드에서 정기결제 건들이 잘 해지되었는지 확인하는 일입니다. 가장 첫번째 단계에서 했던 것처럼 다시 정기결제란을 찾아 들어가 이용 현황을 다시 살펴보면 됩니다.
해지 신청 전에는 각 정기결제 목록에 "이용중"이라는 표시가 떴는데요. 정기결제 해지 완료 후에는 옆에 아무런 표시가 뜨지 않습니다. 이렇게 보이면 더이상 현대카드에서 뭔가 할 수 있는 게 없다는 뜻입니다.
정기결제 해지 후 변경할 목적이라면 변경할 카드사에 정상적으로 정기결제가 신청되는 지 추가로 확인하시고 정기결제 변경 후 첫 달 요금이 잘 빠져나가는지, 이중 결제 되지 않는 지 한 번만 더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5. 정기결제 해지 방법 요약
현대카드에서 기존에 사용 중인 정기결제(자동납부) 건을 해지하고 싶다면 정기결제 신청과 동일한 방법으로 정기결제 카테고리에 들어갑니다. 정기결제 해지는 정기결제 신청과 같은 카테고리에 소속되어 있으므로 따로 "정기결제 해지"라는 카테고리를 찾지는 마세요.
정기결제 신청란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쭉 내리면 정기결제 해지 및 변경이 있으며 여기서 원하는 항목들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관리비나 가스요금 등의 간단한 해지는 상담메시지를 통해 상담원에게 직접 해지 요청을 할 수 있으며 통신비는 본인이 사용 중인 통신사에 정기결제를 변경하셔야 합니다.
정기결제 해지를 완료했다면 앱에서 다시 한번 정기결제를 조회하여 이용 여부를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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