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신용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필요에 의해 결제일을 변경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은 결제일을 월 초로 설정했다가 내가 생각한 이번 달 카드사용실적과 맞지 않거나 헷갈려서 결제일을 카드 사용일 기준으로 바꾸고 싶을 수도 있고요. 이번 글에서는 신한카드의 결제일별 이용기간 및 신한카드 앱으로 결제일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

 


 

1. 결제일별 이용기간 알아야 할 이유

간혹 카드 결제일을 돈이 생기는 날(ex. 월급날)로 설정해두는 경우가 있는데요. 월급날이 10일이나 25일이라 카드 결제일을 10일 또는 25일로 설정해두는 경우 카드사용 실적이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로 집계되는 것이 아니어서 카드 사용 실적이 헷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많은 사람들이 한 달간의 지출 계획을 세울 때 해당 월의 1일부터 말 일까지로 계산을 하기 때문에 카드 결제일도 이에 맞춰 놓는 것이 지출 계획을 세우는데 더 유리합니다. 

 

만약 카드 결제일이 10일이라면 10일에 결제되는 카드 대금은 전전월 27일부터 전월 26일까지 사용된 금액입니다. 예를 들어 9월 10일이 카드대금 결제일이라면 7월 27일부터 8월 26일까지 사용된 금액을 기준으로 대금이 빠져나가는 것이죠. 이렇게 되면 이번 달 소비계획에 두달전 소비까지 포함시켜야 하기 때문에 지출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25일이 카드대금 결제일이라면 전월 12일부터 당월 11일까지로, 소비 계획을 세우고 지키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온전한 한달치의 카드 사용분에 대해 결제를 하고 싶다면 결제일을 14일로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는 신한카드의 결제일별 일시불 및 할부 이용 기간입니다. 신한카드 결제일을 14일로 설정해둘 경우, 매월 14일마다 빠져나가는 카드대금은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사용된 금액으로 맞춰집니다.  

 

 

💡 신한카드의 결제일별 이용 기간

결제일 일시불 및 할부 기간
01일 전전월 18일~전월 17일
02일 전전월 19일~전월 18일
03일 전전월 20일~전월 19일
04일 전전월 21일~전월 20일
05일 전전월 22일~전월 21일
06일 전전월 23일~전월 22일
07일 전전월 24일~전월 23일
08일 전전월 25일~전월 24일
09일 전전월 26일~전월 25일
10일 전전월 27일~전월 26일
11일 전전월 28일~전월 27일
12일 전전월 29일~전월 28일
13일 전전월 30일~전월 29일
14일 전월 1일~전월 말일
15일 전월 2일~당월 1일
16일 전월 3일~당월 2일
17일 전월 4일~당월 3일
18일 전월 5일~당월 4일
19일 전월 6일~당월 5일
20일 전월 7일~당월 6일
21일 전월 8일~당월 7일
22일 전월 9일~당월 8일
23일 전월 10일~당월 9일
24일 전월 11일~당월 10일
25일 전월 12일~당월 11일
26일 전월 13일~당월 12일
27일 전월 14일~당월 13일

 

참고로 단기카드대출을 이용했다면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 단기카드대출 이용기간
    - 전전월 결제일+1일~전월 결제일

  • 단기카드대출 한도 발생일
    - 자동이체: 결제일+1일
    - 지로: 결제일+5일(단, 26일 결제일은 매월 1일)
    -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한도 발생일은 고객센터(1544-7000)로 문의

  • 상담가능시간: 평일 09:00~18:00까지

 


 

2. 결제일 변경 방법

신한카드 결제일을 바꾸고 싶다면 신한카드 앱 '신한플레이'에서 간편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앱으로 결제일 변경하는 방법을 상세히 써두었으니 그대로 따라만 하시면 됩니다.

 

 

(1) 앱 내 이용대금명세서 접속

신한카드 앱을 실행 후 로그인을 합니다. 만약 아직 가입하지 않았다면 가입해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앱을 통해 매월 사용된 카드 대금 및 내가 받은 혜택들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미 신한카드 앱을 사용 중이라면 로그인 직후 아래와 같은 순서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및 결제일 변경 방법

① 결제·뱅킹 > 결제예정금액 터치

② 이용대금명세서 > 아래로 스크롤 내리기

③ 결제정보 자세히보기 > 결제일변경 터치

 

 

(2) 결제일 변경 신청하기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및 결제일 변경 방법

④ 변경정보입력 > 변경후 달력 아이콘 터치

⑤ 변경일 선택(달력의 숫자) > [적용] 터치

⑥ 결제일 변경 전/후 확인 > [변경완료] 터치

 


3. 결제일 변경 시 주의사항

카드결제일 변경 방법에 따라 카드 결제일을 변경하기 전에 아래의 변경 시 주의사항을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변경을 했다가 취소해야 할 경우라던지, 단기카드대출을 사용 중이라던지, 또는 기존 카드 사용 건에 대해서는 어떤 결제일 기준으로 결제가 되는 지 궁금하실 수 있는 만큼 추가적으로 아셔야 할 주의 사항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 결제정보 변경 시 신청한 내용이 바로 반영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처리 결과를 조회해야 합니다.

 

 

(1) 결제일 재변경

결제일은 변경 후 2개월 동안 결제일 재변경이 안됩니다. 단, 변경된 결제일의 명세서 청구작업일에 따라 2개월 이내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결제일 변경 및 취소 요청

결제일 변경 및 취소는 365일 24시간 가능합니다. 단, 청구 작업 중에는 결제일 변경이 불가합니다. 만약 결제일 변경을 다시 취소하고 싶을 때는 결제일 변경이력 조회 화면에서 가능합니다. (2개월간 최대 2회까지 가능)

 

(3) 사용중인 카드가 2개라면

고객이 이용중인 상단의 결제정보별로 결제일 변경이 이뤄지기 때문에 2개 이상의 결제정보(ex. 신용 카드 2개 이상)가 있다면 각각 결제일을 바꿔야 합니다. 카드 2개 이용 중인데, 2개 다 결제일을 변경하고 싶다면 둘 중 하나만 하는 게 아니라 둘 다 결제일 변경 요청을 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참고로 결제일 변경 등으로 결제일이 동일해진 결제정보의 경우, 향후 각각 결제일 변경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BC카드의 경우 각각 변경이 가능하다네요.

 

(4) 결제일 변경 시 청구 기준

결제일 변경 시 카드 대금 청구기준은 전표 매입 확정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또한 교통 거래건은 2개월 사용분이 새로운 결제일에 청구될 수 있습니다. 

 

(5) 기타 신용카드별 유의사항

  • 결제일 변경으로 인해 포인트 적립 시 하이포인트 카드(월 5만원) 등 상품별 포인트 적립 구간이 달라질 수 있으니 유의가 필요합니다. 관련 문의는 신한카드 고객센터(1544-7000)로 문의하면 됩니다. (평일 09:00~18:00)
  • 신한카드 PUZZLE 카드 소지고객 중 기본 서비스팩을 '월력(1~말일) 기준 청구 서비스'로 신청한 고객은 결제일을 14일 이후로만 선택가능합니다.
  • 신용한도가 부여된 체크카드 고객은 결제일 변경 시 결제일 변경 이후 사용된 거래에 대해서만 변경된 결제일이 적용됩니다.
  • BC체크/신용카드 결제일은 하나로 운영되므로 변경 시 주의해야 합니다.

 

(6) 단기카드대출 한도 및 이용제한

결제일 변경 시 단기카드대출 한도 발생일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변경 시 착오가 없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더불어 결제일 변경 시 새로운 결제일의 결제 금액 집중 또는 단기카드대출 신용제공 적용기간 확대에 따른 단기카드대출 이용제한 등이 발생될 수 있으니 결제일별 신용제공기간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단, 가맹점으로부터 접수가 지연될 경우 신용 제공기간 이후에 청구될 수 있습니다.

  • 단기카드대출 이용기간
    - 전전월 결제일+1일~전월 결제일

  • 단기카드대출 한도 발생일
    - 자동이체: 결제일+1일
    - 지로: 결제일+5일(단, 26일 결제일은 매월 1일)
    -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한도 발생일은 고객센터(1544-7000)로 문의

  • 상담가능시간: 평일 09:00~18:00까지

💡 이런 정보는 안 궁금하세요?

 

현대카드 모바일 앱으로 정기결제(자동납부) 해지 방법

현대카드 정기결제 해지 기존에 자동납부 하던 통신비, 가스요금, 전기요금 등을 해지하고 싶은데 앱에서 <정기결제 해지>를 찾는 게 힘들어서 직접 써보는 현대카드 정기결제 해지 방법입니다.

springcat1116.tistory.com

 

중개형ISA 치명적 단점, 절세 혜택 높이는 운용 전략

중개형ISA 주의사항 투자 수익에 대해 최대 200만원(서민형은 400만원)까지 비과세가 적용돼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ISA계좌. 매년 투자수익 또는 배당수익에 대한 비과세를 통해 자산을 눈덩이처

springcat1116.tistory.com

 

KB국민카드 안쓰는 카드 해지 하는 방법, 카드 해지 해야할 이유

KB국민카드 카드해지 방법 과거 그럴듯한 카드혜택에 홀려 큰 고민 없이 신용 카드를 만든 적 있나요? 저는 생각보다 그런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필요할 것 같아서 만들어 두었으나 잘 사용하

springcat1116.tistory.com

 

삼쩜삼 개인정보 유출, 홈택스에서 세무대리인 해임하기

삼쩜삼 조회했다면 이것 확인하세요 간편 세금환급서비스 삼쩜삼으로 세금환급액을 조회해본 적인 단 한 번이라도 있다면 당장 홈택스에 접속해 "나의 세무대리인 조회"를 해보세요. 아마도 내

springcat1116.tistory.com

 

결제대행사에서 알 수 없는 금액이 결제 됐을 때 (feat. 나이스결제대행, 페이레터)

알 수 없는 결제대행사 문자 받았을 때 지난 카드 사용 내역 중에 정체 모를 결제 내역을 발견하면 찝찝해 집니다. 새는 돈이 생긴 것 같거든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결제대행사에 숨겨져 있는,

springcat1116.tistory.com

 

하나은행 앱으로 주택청약종합저축 자동이체 금액 늘리기

하나은행 주택청약 자동이체 금액 늘리기 멋모르던 시절, 은행원 언니가 청약저축을 왜 아직도 안 들어놓았냐며 은행 온 김에 하고 가래서 만든 주택청약종합저축. 20대 초중반이던 나에게 내

springcat1116.tistory.com

 

청년희망적금 한달 이상 미납시 불이익(자동이체 금액 변경방법)

청년희망적금 미납시 금리 낮아질까? 지난 2월 청년희망적금 출시 초기에는 최대 연 9% 수준의 금리라는 파격적 혜택 덕분에 전국의 청년들이 가입 의지를 불태웠는데요. 최근에는 청년희망적금

springcat1116.tistory.com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및 결제일 변경 방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