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방법

구글 애드센스 승인 이후 가장 공 들이는 것이 있다면 바로 광고 노출과 그로 인한 수익 증대 아닐까 싶은데요. 간혹 광고와 관련된 오류가 발생하면 꽤 당황스럽습니다. 이 오류가 수익 저하로 이어지게 될 수 있으니까요.

 

반응형

 

여태까지 한번도 없었던 광고 크롤러 오류가 최근 2건이나 발생했습니다. 여느때와 똑같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서치콘솔에 색인을 생성했음에도 광고 크롤러 오류가 생기네요.

 

자세한 원인이 궁금했으나 그걸 파고들만한 관련 지식이 부족한 관계로, 우선 저처럼 광고 크롤러 오류가 났을 때에 사용할 수 있는 대처방안만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미 저와 같은 경우를 겪으신 분들이 많더라구요.)

 


1. 광고 크롤러 오류 발생 모습

먼저 저의 경우 광고 크롤러 오류는 특정 게시물에서 발생했는데요. 주로 가장 최근에 발행한 글에서 크롤러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광고 크롤러 오류가 신고될 경우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상단에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라는 알림이 뜹니다. (아래 이미지 참조)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 방법

 

알림 내용의 오른쪽에 있는 [작업]을 클릭하면 광고 크롤러 오류로 인한 현재 상태, 문제 발생 위치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알림에서 작업을 클릭한 후 확인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 방법

저는 가장 최근에 작성했던 글에 광고 크롤러 오류가 생겼고요. 광고 크롤링이 되지 않아 광고가 노출되지 않았습니다. 광고 크롤러 오류가 발생한 게시글의 광고 상태는 아래와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 방법
광고 크롤러 오류가 발생한 게시글. 광고 칸이 비어있다.

광고 크롤러 오류가 발생한 게시글의 모습입니다. 게시글 상단에 본문 내 광고 삽입을 해두었는데요. 크롤링이 되지 않아 어떠한 광고도 게시되지 않은 채 구글 애드센스 로고만 공허하게 떠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작동했다면 다양한 광고가 삽입되어 있어야 마땅합니다. 

 

이 현상을 빨리 해결하지 못하면 단돈 0.01 달러도 벌지 못하는 콘텐츠가 되어 버립니다. 그렇게 되면 이 콘텐츠에 투자한 저의 소중한 시간이 너무 아까워지거든요. 그러니 가만히 둘 수 없습니다. 

 


2. 크롤러 오류 해결하기

 

 

아마 광고 크롤러 오류를 경험하신 대부분이 저와 비슷한 상황일 것 같습니다. 이런 광고 크롤러 오류를 정정하려면 우선 필요한 조치에 대해 알아보아야 하는데요. 정책 센터에서 확인한 오류 내용에 대한 [수정] 버튼을 누르면 문제의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1) 문제 세부정보 파악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 방법

 

저의 경우 광고 크롤러 오류로 인해 광고 게재가 제한된 상태이며, 그 사이 59건의 광고 요청이 들어왔었습니다. 발견된 문제는 크롤러가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다는 것인데요. 단순히 액세스가 되지 않아 발생한 문제로  다행히 정책 위반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저처럼 서버 연결이 되지 않아 발생한 크롤러 오류는 '크롤러 액세스'를 통해 해결이 가능합니다.

 

 

(2) 크롤러 액세스 하기

구글 애드센스 카테고리에서 [계정] > [액세스 및 승인] > [크롤러 액세스] 순으로 이동해주세요. 이동 순서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 방법

 

크롤러 액세스에 접속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크롤러 로그인 정보를 추가할 수 있는 페이지가 보이실 겁니다. 저는 얼마 전에도 동일한 오류가 발생했어서 한 차례 크롤러 로그인 정보를 입력해둔 바 있습니다. 로그인 정보를 입력해둔 URL의 상태를 보시면 정상적으로 크롤링이 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 참고)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 방법

 

신규 오류 건을 추가하기 위해 여기서 [로그인 추가]를 누릅니다. 아래와 같이 로그인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페이지가 뜹니다.  크롤링 오류가 발생한 링크에 대해 로그인 정보를 입력해보기로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 방법

비활성화 되어 있는 "제한된 디렉터리 또는 URL"에 크롤러 오류가 발생한 링크를 입력해주고, 로그인 URL에는 관리자 페이지 링크를 삽입해줍니다. 로그인 방식은 "POST"로 선택해주고, 로그인 매개 변수에는 사용자 이름(로그인용 이메일 주소)과 비밀번호를 각각 동일하게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변경사항 저장]을 눌러 정보를 저장해주면 끝입니다.

 


3. 크롤링 되는지 확인하기

 

 

크롤러 로그인 정보를 입력하고난 직후에는 로그인 정보가 등록만 될 뿐 바로 크롤링이 이뤄지지 않습니다. 정보에 문제가 없다면 약 10~30분 정도 지나면 알아서 크롤링이 시작되는데요. 아래와 같이 크롤러 로그인 정보 추가 후 "크롤링 안 함"으로 떴다가 10분 정도 뒤에 "크롤링"이라고 뜨면 크롤러 오류는 해결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 방법

크롤러 오류가 해결되면 광고도 바로 게재될까요?

제 경험에 따르면, 그렇지는 않습니다. 지금까지 해당 페이지에 대한 크롤링 작업이 멈춰있었기 때문에 광고주들이 인식할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인데요. 이전에 발생했던 크롤러 오류 페이지는 크롤링이 다시 시작된 후 하루 정도 지난 후부터 다시 광고가 게재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는 혹시 몰라서 구글 서치콘솔에 한 번 더 색인 생성 요청을 해두었습니다. 구글 검색 시 정상적으로 노출되려면 구글 서치 콘솔에 링크를 등록해놓고, 색인 생성을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 방법


4. 요약

 

 

광고 크롤러 오류는 생각보다 쉽게 발생하는 오류인 듯합니다. 하지만 한 번 발생하면 광고 게재가 제한되어 수익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해당 오류가 신고됨을 인지했다면, 즉시 오류를 수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 광고 정책을 위반한 것이 아니라면 크롤러 액세스를 위한 로그인 정보 추가만으로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보통 10~20분 이내에 크롤링이 재작동하기 때문에 해결에 오랜 시간이 걸리지도 않습니다. 단, 크롤링 재작동 이후 광고 노출까지는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같은 문제가 두번째 발생해서 기록삼아 남겨보는 포스팅입니다. 저와 동일한 오류가 발생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구글애드센스 관련 꿀팁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크롤러: 호스팅 서버 과부하" 해결 방법

호스팅 서버 과부하 해결방법 티스토리 애드센스를 운영하다보니 여러 종류의 크롤러 오류를 만나게 되는데요. 이번에는 호스팅 서버 과부하로 인한 크롤러 작동 오류입니다. 어쩐지 며칠 전부

springcat1116.tistory.com

 

신청 하루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 애드센스 승인 방법, 후기 공유

"블로그 왕초보인 내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 " 이왕이면 월급 말고도 돈이 들어오는 파이프라인이 많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자본주의 대한민국에서는 생각보다 조금만 부지런하면 돈을

springcat1116.tistory.com

 

구글애드센스 핀번호, 신청 2번만에 도착!!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가 도착했다. <블로그로 돈 벌기>가 목적인 모든 사람들이 그토록 갖고 싶어하는 것. 구글애드센스 핀번호! 일명 '애드고시'라고 하는 것을 통과한 이후, 일정 금액 이상의

springcat1116.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 결제수단 추가하기(하나은행)

그렇다. 나에게도 드디어 수익실현의 기회가 온 것이다. 워낙 어쩌다 한 번 업데이트 하는 블로그라 여태 블로그 수익 따위 잊고 산 지 오래였으나, 새해를 맞이하여 살짝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springcat1116.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 html 삽입하는 방법 간단한 설명

구글 애드센스 광고코드 html 삽입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은근히 헷갈리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코드 확인 및 코드 삽입 방법을 설명해보겠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승인 이후 광고 코드 삽입은 잊

springcat1116.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방법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방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