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박나래 노천탕 닮은 국내 료칸 숙소 추천

얼마전 나혼자 산다에서 개그우먼 박나래가 용산 집 마당에 근사한 노천탕을 직접 설치해 화제가 됐었는데요. 만드는 과정은 고통의 연속이었지만 마침내 완성된 모습은 여느 리조트의 노천탕 못지 않아서 많은 사람들의 부러움을 샀어요. 

이번 글에서는 박나래 집 노천탕 부럽지 않은 국내 료칸 숙소들을 모아봤습니다. 

 

개그우먼 박나래의 집 앞 마당 노천탕 (출처=박나래 SNS)

 

 

반응형

 

 

 서울 근교 일본식 료칸 숙소 모음 6

 

개그우먼 박나래 처럼 집 앞 마당에 이국적인 노천탕을 설치하지 못할 거라면 1박 2일이라도 프라이빗 온탕을 즐길 수 있는 일본식 료칸 숙소를 찾아 보는 건 어떨까요?

 

강릉 휴식 료칸의 원형 히노끼탕

 

동두천 니지모리스튜디오 료칸을 비롯해 아쯔아쯔 료칸, 가평 라르고 료칸, 양평 길조호텔까지 서울에서 차로 1시간 내외면 일본을 닮은 료칸 숙소가 위치해 있어요.

 

조금 더 멀리 나갈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보령 토모노야 호텔&료칸, 강릉의 휴식 료칸을 추천해요. 특히 강릉의 휴식 료칸은 2023년 7월 오픈한 신상 료칸으로 박나래 집에 있던 노천탕과 비슷한 원형 히노끼 욕조가 설치돼 있어요.

 

서울 근교에 위치한 료칸 숙소 정보는 아래 포스팅에 더 자세히 나와 있어요. 광고 없는 정보성 포스팅입니다.

 

 

서울 근교 경기·충청·강원도 일본 료칸 숙소 모음 6

일본 여행을 떠나고 싶거나 특별한 휴식 여행을 가고 싶은 때 막상 해외로 떠나자니 이것저것 준비할 것 투성이에 비용 부담도 만만찮다면, 가까운 국내에 위치한 료칸 숙소도 방법이에요. 서울

pzip.kr

 

 

 

 감성 제대로 경상도 료칸 풀빌라 10

 

가까운 곳보다도 진짜 제대로 된 료칸 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경상도로 눈을 돌려보세요. 오션뷰까지 갖춘 료칸 풀빌라들이 예약을 기다리고 있어요. 

 

다다미 방으로 꾸며진 객실을 비롯해 전 객실 히노끼 탕에 저녁엔 가이세키 정식이, 아침엔 일본 가정식이 제공까지. 그야말로 프리미엄 료칸의 매력을 그대로 담아낸 숙소들이 1곳도 아니고 무려 10곳입니다.

 

경주 당근료칸

 

경상도에서도 특히 경주는 이름 난 료칸 숙소가 많은 도시인데요. 경주에서 가장 핫한 료칸 숙소로 손꼽히는 경주 당근료칸 외에도 경주 덴바스타 료칸, 토모노야 호텔&료칸 등이 있어요. 전통 료칸의 특징과 현대적인 디자인을 적절히 가미해 누구나 편안하게 프라이빗 온탕을 즐기면서 휴식을 취할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에요.

 

바닷가 쪽 도시로 가면 오션뷰를 갖춘 료칸 숙소가 등장하기 시작하는데요. 포항 엔소쿠, 남해 치유, 거제 덴바스타 료칸, 거제 츠키노야 료칸 호텔은 객실에서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는 료칸 숙소에요. 그중에서도 거제 덴바스타 료칸 호텔은 히노끼 욕조에서 프라이빗 온탕을 즐기면서 탁 트인 거제 바다 전망을 누릴 수 있답니다.

 

오션뷰를 갖춘 거제 덴바스타 료칸

 

경상도에는 하이엔드 료칸 숙소도 있는데요. 건축물부터 독특한 울산의 미므미므가 그렇고요. 전통 료칸의 매력에 럭셔리함까지 갖춘 부산의 호시카케 료칸이 그렇습니다. 온탕에서의 휴식과 함께 특별한 숙소를 경험해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 숙소들이 좋은 고려 대상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울산 미므미므 료칸

 

대중적인 료칸부터 하이엔드급 료칸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료칸을 만나볼 수 있는 경상도의 찐 감성 료칸 풀빌라 숙소 정보는 아래 포스팅에서 훨씬 더 자세하게 알 수 있어요.

 

 

찐 일본감성 국내 료칸 풀빌라 호텔 10곳 (경상도편)

평화롭고 잔잔한 일본식 료칸 스타일을 제대로 구현한 경상도 료칸 호텔을 모아봤어요.

pzip.kr

 

 

 전국 온천 스파 리조트 9

 

개그우먼 박나래 처럼 꼭 프라이빗한 온탕이 아니더라도 사계절 뜨끈한 온천을 즐기고 싶은 분에게 추천할 만한 국내의 숨겨진 온천 맛집 리조트들이 있습니다.

 

 

국내 온천 스파 리조트 추천 9

온천 워터파크 시설 가까이 숙소 건물이 있어서 1박 이상 온천 여행을 즐기기에 좋아요. 객실 컨디션 역시 깨끗하고 현대적이어서 이용객 만족도가 높은 편이고요.

pzip.kr

 

 

워터파크처럼 다양한 테마가 있는 온천 리조트는 물론이고 특별한 효능이 있는 물이나, 자연을 벗삼은 야외 노천탕을 갖췄거나 저마다의 특색들이 있는데요. 리스트업해두고 하나씩 도장깨기 하면 좋을 국내의 추천 온천 스파 리조트 9곳을 소개해드릴게요.

 

서울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이천의 테르메덴은 실내외 온천 시설을 갖춘 100% 온천수가 나오는 온천 리조트에요. 실내외 욕탕이 있어서 폭넓게 온천욕을 즐길 수 있어요. 특히 주변에 총 30동의 카라반 캠핑 단지가 있어서 당일치기는 물론 1박 이상 온천 여행도 가능해요.

 

비슷한 느낌으로 충청도 덕산 스플라스 리솜 역시 600년 역사의 덕산 온천 물을 활용한 온천 리조트인데요. 드넓은 실외 워터파크를 비롯해 실내에서 온천을 즐길 수 있어요.

 

덕산 스플라스 리솜

 

충청도에 덕산 스플라스 리솜만 유명한게 아닙니다. 제천 레스트리/포레스트 리솜 리조트와 함께 이용 가능한 해브나인 스파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온천 물은 아니지만 자연을 벗삼은 야외 노천탕이 있어 사계절 변화를 느끼면서 뜨끈한 온탕응ㄹ 즐길 수 있어요.

 

강원도에서는 탑스텐 리조트가 있습니다. 천연 미네랄이 다량 함유된 금진온천수가 나온다고 하는데요. 객실에서는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고, 부대시설로는 금진 온천을 즐기면서 휴양을 제대로 즐길 수 있겠습니다. 근처 양양에는 더앤리조트가 약 1200평 규모의 야외 수영장과 스파 시설을 갖추고 노천탕을 선보이고 있어요.

 

울진 덕구온천호텔

 

이외에도 경상도의 울진 덕구온천호텔, 부산 호텔 농심의 허심청, 전라도의 진안 홍삼스파빌, 고흥 썬밸리 해수사우나&스파 등 지역을 대표하는 온천 호텔리조트들이 있습니다. 

 

박나래 님의 노천탕을 보고 오랜만에 뜨끈한 욕탕에 들어가 노곤하게 쉬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면 국내의 료칸 숙소, 온천리조트 목록을 참고해 여행 계획을 세워 보시는 건 어떨까요.

 

 

🔥 국내온천여행 vs 일본 료칸/온천여행

 


📍 료칸/온천 숙소 포스팅 모음

 

찐 일본감성 국내 료칸 풀빌라 호텔 10곳 (경상도편)

평화롭고 잔잔한 일본식 료칸 스타일을 제대로 구현한 경상도 료칸 호텔을 모아봤어요. 다다미 방과 프라이빗 욕탕으로 객실에 들어서는 순간 일본에 도착한 느낌을 느낄 수 있는 가 하면, 외관

pzip.kr

 

서울 근교 경기·충청·강원도 일본 료칸 숙소 모음 6

일본 여행을 떠나고 싶거나 특별한 휴식 여행을 가고 싶은 때 막상 해외로 떠나자니 이것저것 준비할 것 투성이에 비용 부담도 만만찮다면, 가까운 국내에 위치한 료칸 숙소도 방법이에요. 서울

pzip.kr

 

국내 온천 스파리조트 추천 9

온천은 사계절 언제 즐겨도 좋은 곳인데요. 치유 효과가 있는 온천욕이나 자연 속 스파 시설을 갖춘 온천 리조트를 모아봤어요. 개인적으로 가보고 싶은 곳들만 엄선했고요. 시설이 깨끗하고 너

pzip.kr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