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연기화식 가습기 구매 전 알아야 할 사실

증발식 가습기라고도 하는 자연기화식 가습기는 공간의 습도를 유지하는 가장 친환경적인 방법인데요. 열 가습기에 비해 소음이 거의 없고, 초음파 가습기에 비해 더 친환경적이기 때문에 자연기화식 가습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요.

자연기화식 가습기 구매를 고려 중이라면 아래의 장단점을 통해 구매 결정에 도움을 받아 보세요.

 

아주 간단하면서도 명료하게 적었습니다.

 

 

반응형

 

 

 자연기화식 가습기는요,

 

가습기 중에서도 매우 효율적인 편입니다. 팬을 사용해 물에 적신 심지나 필터를 통해 공기를 불어넣는 방식인데요. 공기가 가 젖은 필터를 통과하며 수분을 자연적으로 흡수해 실내 습도를 높여줘요. 자연기화식 가습기는 열이나 전기를 소모하는 부품이 필요 없어서 친환경적인 편이에요.

 

 

 자연기화식 가습기의 장점 5

 

집안의 습도를 적정 수준으로 유지하는 것은 사실 자연기화식 가습기만의 장점이 아니기 때문에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가열 가습기와 초음파 가습기 대비해서 자연기화식 가습기가 가진 장점은 아래와 같아요.

 

 

300x250

 

1. 높은 에너지 효율

자연기화식 가습기의 주요 장점 중 하나는 에너지 효율이에요. 발열체를 사용해 물을 증발시키는 다른 가습기와 달리, 자연기화식 가습기는 자연스럽게 물을 증발시킵니다. 전기 소비량이 적다는 뜻이에요. (=전기세 저렴)

 

2. 거의 없는 소음

자연기화식 가습기는 초음파 가습기에서 미세하게 들리는 쉬익-하는 물 뿜어져 나오는 소리나, 가열식 가습기에서 들리는 윙- 하는 소리가 전혀 들리지 않아요. 다른 유형의 가습기에 비해 더 조용하기 때문에 침실이나 아기 방에 특히 유용해요. 다만, 팬이 돌아가는 소리 정도는 들릴 수 있어요.

 

3. 편리한 관리 방법

자연기화식 가습기는 유지 관리도 쉬운 편입니다. 물을 담는 심지나 필터는 가끔 청소하거나 교체하면 되고요. 물탱크는 곰팡이와 박테리아가 쌓이지 않도록 청소해야 합니다. 관리 방법이 간단한 편이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4. 친환경적인 제품

환경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자연기화식 가습기가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어요. 일회용 카트리지나 발열체를 사용하지 않고, 전기 소비도 적게 들어가기 때문인데요. 관리만 잘하면 수년 동안 사용하는 데 문제 없기 때문에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할 수 있어요. 

 

5. 흰 먼지 발생 없음

초음파, 가열식 가습기의 일반적인 문제 중 하나가 물 속 미네랄 입자로 인해 발생하는 흰 먼지인데요. 자연기화식 가습기는 먼지를 만들어 내지 않기 때문에 유해한 입자가 없는 상태를 유지하면서 실내 가습을 할 수 있어요.

 

결론적으로 자연기화식 가습기는 건강한 실내 습도를 유지하기 위한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어요. 에너지 효율이 높고 유지 관리가 간편하며, 흰 먼지를 발생시키지 않으면서도 조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신생아부터 전 연령대의 모든 공간에서 사용이 가능해요. 

 

 

장점이 많은 자연기화식 가습기이지만, 고려해야 할 아쉬운 점도 분명히 있습니다.

 

 

 

 기화식 가습기 고려할 사항 6

 

구매를 결정하기 전에 자연기화식 가습기의 단점에 대해 충분히 고려하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해요. 자연기화식 가습기의 가장 큰 단점들은 다음과 같아요.

 

1. 어려운 습도 제어

가습량을 디테일하게 조절할 수 있는 초음파식 가습기에 비해 자연기화식 가습기는 습도 제어가 어려운 편인데요. 주변 조건에 따라 수분을 조절하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아주 건조한 환경이나 공기 습도가 낮은 추운 날씨에는 자연기화식 가습기가 효과적이지 않을 수 있어요.

 

2. 제한적인 가습 면적

자연기화식 가습기는 일반적으로 중소형 공간을 위해 설계됐어요. 더 넓은 공간을 가습하기 위해서는 여러 대의 가습기 또는 대용량 가습기가 필요할 수 있는데요. 이 경우 편리성이 떨어지고 비용이 더 많이 들 수 있어요.

 

3. 느린 가습 속도

기화식 가습기는 미스트를 즉시 생성하는 초음파식 가습기에 비해 가습 속도가 느린 편입니다. 건조한 공기를 빠르게 개선해야 하는 경우엔 자연기화식 가습기가 최선의 선택은 아닐 수 있어요.

 

4. 단순한 기능

기화식 가습기는 디자인이 단순한 편인데요. 특히 초음파식, 가열식 가습기에서 제공하는 디지털 디스플레이나 습도 조절, 무드 등과 같은 기타 추가 기능들이 부족할 수 있어요.

 

5. 부피가 크고 투박한 디자인

작고 가벼워 이동 간편한 초음파식 가습기에 비해 자연기화식 가습기는 부피가 크고 디자인이 투박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보완한 기화식 가습기도 있지만 대체로 크기가 크고 디자인이 단순합니다.

 

6. 필터 교체 비용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화식 가습기의 심지나 필터를 교체해야 할 수 있는데요. 이 때 비용이 추가될 수 있어요. 

 

 

 

 대표적인 자연기화식 가습기 4

 

자연기화식 가습기 중에서도 가장 많이 언급되는 제품들입니다. 대부분 해외 제품들이며, 긴 판매 역사가 있어서 제품에 대한 신뢰가 어느 정도 쌓인 것들입니다. 가장 단순하면서도 효과적인 자연기화식 가습기 4개 제품을 소개해드릴게요.

 

 

1.  가이아모 5118 자연가습기

다년간의 연구로 개발된 특허받은 국내 제조 제품입니다. (특허 제 0295780호 등) 2003년부터 일본에 직수출 되고 있는 제품으로, 주로 수입 기화식 가습기에 의존하던 국내 시장에서 존재감을 나타내고 있는 제품이에요.

 

가습 면적이 적은 편으로, (가습면적 7제곱) 작은 방이나 책상 위에 놓기 좋은 미니 가습기에요. 소음에 민감한 자녀 공부방이나 신생아 침대 옆에 두면 좋을 것 같아요. 

 

가습량을 늘려주는 증발 가속팬으로 전기료 걱정 없이 가습량은 늘리고, 에어워셔 기능까지 갖췄습니다. 내부에 있는 필터는 소모품으로 3~4개월 사용 후 교체해야 합니다. 증발 가속팬과 필터 풀세트 기준으로 6만원 대 구입이 가능해요.

 

가이아모 가습기 / 이미지 클릭시 제품 상세페이지

 

 가이아모 가습기 더보기 

 

 

 

2. 독일 브루네 B125 자연기화식 가습기

독일의 브루네 가습기는 무려 90여 년 이상의 기술과 노하우가 축적된 최초의 증발 가습기인데요. 촉촉하게 적셔진 필터 위로 바람을 일으켜 자연증발을 일으시키는 자연기화식 가습기 원리를 개발했어요. 또 폭포수 원리로 물을 지속 순환시켜 물의 부패를 지연시키고, 이물질 발생 위험을 줄여 위생적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어요. (물통은 3일에 한 번 세척 및 물 교체 필요)

 

별도의 스마트 컨트롤러가 있어서 설정한 실내 습도에 맞게 습도를 유지할 수 있어요. 또한 브루네 가습 필터의 주재료는 종이로, 흐르는 물을 오랜시간 담아둘 수 있게 설계해 가습력을 향상시켰고요. 필터의 그물 구조는 가습 필터 전체를 빠르게 적셔주셔 필터의 변형을 막는 역할을 해요.

 

필터는 3~4개월에 한 번씩 교체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참고로, 브루네 가습필터는 인위적인 화학물질이 없어 인체에 무해합니다. 다만, 수돗물에 따라 필터 효율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교체는 필요해요. (필터 교체 비용 3만원)

 

스마트컨트롤러 및 기본 필터 1매가 장착된 본체 구매 가격은 약 45~50만원 대입니다. 자주 품절이 되는 듯해요.

 

 브루네 가습기 더보기 

 

 

 

3. 벤타 에어워셔 LW-15W

벤타 에어워셔 역시 독일 제품입니다. 벤타코리아를 통해 국내 수입되고 있으며 가습기 보다는 에어워셔라는 명칭으로 더 유명해요. 자연기화식 가습 기능과 기화식 공기청정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먼지 많고 건조한 공간에 적합해요.

 

특히 가습 기능과 공기청정, 두 가지 기능을 갖춘 벤타의 경우 오염된 공기를 흡입해 먼지 입자를 물 아래로 침전시키고, 습기를 머금은 공기로 실내에 떠다니는 미세 먼지를 바닥으로 가라앉혀 2중으로 공기 정화를 합니다. 

 

유유지 관리도 쉬운 편인데요. 모터와 어댑터를 제외한 모든 부분이 원터치로 100% 분리돼서 2차 오염 걱정없이 분리해 세척 할 수 있어요. 또한 공기청정 기능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미세한 소음마저도 취침모드 설정 시 최저소음 25dB까지 낮아집니다. 

 

 벤타 에어워셔 더보기 

 

 

4. 발뮤다 레인 스탠다드 기화식 가습기

마치 흰 백자를 닮은 발뮤다의 기화식 가습기입니다. 가습기를 분리할 필요 없이 꼭대기에 물을 붓기만 하면 급수가 됩니다. 다른 기화식 가습기 대비해서 아름다운 모양이 특징적이고요. 건조한 공기는 필터를 통해 세균과 먼지가 걸러진 후에 깨끗하고 촉촉한 공기로 방출됩니다.

 

기화식 가습기답게 2W의 적은 소비전력으로 가습이 가능해요.  또한 다른 기화식 가습기에서는 볼 수 없는 디지털 디스플레이가 본체 상단에 위치해 있어 컨트롤링을 돌리거나 클릭해서 조작할 수 있어요. 

 

발뮤다 기화식 가습기

 

 발뮤다 가습기 더 보기 

 

 


💡 건조한 겨울철 유용한 정보 더 알아보기

 

비염 코막혔을 때 집에서 해볼 수 있는 막힌 코 뚫는 법 9가지 (네블라이저, 네티팟, 스프레이 등)

코막혔을 때 집에서 코 뚫는 방법 9가지 건조하거나 추울 때, 또는 감기나 알레르기의 증상으로 심한 코막힘을 경험하는 경우 집에서 바로 시도해 볼 수 있는 코막힘 해결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springcat1116.tistory.com

 

목감기 빨리 낫는 법, 목감기에 좋은 음식과 약, 인후통 인후염 완화 방법까지

목감기 빨리 낫는 법 이 글에서는 목감기에 걸렸을 때 집에서 시도해 볼 수 있는 가정 치료 요법과 목감기에 좋은 음식과 증상 완화에 도움 되는 비처방약 종류, 목감기 예방 방법까지 정리했습

springcat1116.tistory.com

 

잔기침 마른기침 가래기침 유형별 기침 멈추는 법 (기침 심할 때 꿀팁, 꿀템)

기침 멈추는 법 수시로 터져 나오는 기침 증상을 완화시키는 알아보세요. 만성적인 잔기침부터 가래와 콧물을 동반한 젖은 감기, 컹컹 소리가 나는 기침 등 다양한 기침의 증상별 완화 방법과

springcat1116.tistory.com

 

가습기 종류별 장단점 정리, 가습량/전기세/소음 등 필수정보

가습기 종류별 장단점 정리 시중에 판매되는 가습기는 크게 네가지 종류로 볼 수 있습니다. 기화식, 복합식, 가열식, 초음파 가습기 등인데요. 구조와 가습 방식에 차이가 있습니다. 가습기 구매

springcat1116.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