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투칸 방한화 KKKD94 방한화 스펙
칸투칸은 마진을 줄여 가성비 높은 제품을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특히 파격적인 원가 공개와 투명한 후기로 유명 브랜드가 아니면 살아 남기 어려운 방한 용품 시장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습니다. 오늘은 칸투칸에서도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 중 하나인 KKKD94 방한화의 스펙과 실제 후기를 정리해봤습니다.
칸투칸 방한화 특징
콜드프루프 와이어 미드컷 방한화(KKKD94)는 칸투칸에 따르면 누적 매출 100억을 달성한 베스트셀러 제품입니다. 치열한 겨울 아웃도어 시장에서 이만큼이나 많은 사람들의 선택을 받았다는 것은 특출난 무언가가 있기 때문이겠죠?
실제로 칸투칸 방한화는 원가 공개를 통해 겨울 방한용품에 대한 가격 거품 걱정을 줄이고, 약 6천 건의 구매 후기 공유로 신뢰를 쌓았는데요. 단순히 이런 마케팅만으로 높은 매출을 올리기는 쉽지 않았을 테니 조금 더 상세하게 스펙을 알아보겠습니다.
칸투칸 방한화의 눈에 띄는 특장점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봤습니다.
(아래 내용은 판매 사이트의 자료를 바탕으로 했습니다)
1. 방한에 최적화 된 설계
방한화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외부 한기를 막고 내부의 온기를 보존하는 것인데요. 칸투칸 방한화는 밑창부터 신발가죽까지 기능에 집중했습니다.
ⓐ 밑창
기존 방한화는 미끄러운 바닥에서의 안정감을 위해 바닥이 무겁고 딱딱한 편인데요.
칸투칸의 경우 인솔과 아웃솔 2중 우레탄 밑창을 사용해 가벼운 무게와 적당한 두께감으로 방한화답지 않은 쿠션감을 자랑합니다. 특히 4cm 정도의 굽이 있어서 땅의 한기를 차단하고 자연스러운 키 높이 효과까지 볼 수 있어요.
ⓑ 패딩폼+신세틱레더
칸투칸 방한화는 신세틱레더와 패딩으로 이뤄져 있는데요. 신세틱레더는 발수 기능이 있어 눈과 비에 강해 활동성이 뛰어난 소재입니다.
바람막이 역할이 가능해 패딩의 보온 기능을 크게 높이기도 하고요. 패딩폼과 신세틱레더의 조합으로 눈, 비, 바람에 특히 강합니다. 외부 활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얼룩 등도 쉽게 닦아낼 수 있어서 천이나 천연가죽보다 유지 관리가 쉽고 세탁이 편합니다.
2. 활동성 높인 디자인
방한화는 추운날 야외 활동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신발인 만큼, 방한만큼이나 활동성도 중요합니다. 칸투칸 방한화는 가볍고 발이 편하며, 신고 벗기 편한 디자인으로 방한화의 무겁고 둔한 단점들을 없앴습니다.
ⓐ 가벼운 무게
사이즈 270mm을 기준으로 신발 무게는 373g입니다. 비슷한 스펙의 타 브랜드 방한화(또는 안전화)와 비교했을 때 훨씬 더 가볍습니다.
▪ 블랙야크 안전화(YAK-72): 260mm 기준 600g
▪ 아이더 스마트-603 방한화: 270mm 기준 520g
▪ K2 방한안전화 K2-58: 260mm 기준 690g
사이즈에 따라 차이가 날 수는 있으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칸투칸 방한화가 비교 브랜드 대비 훨씬 더 가볍습니다. 오랜 시간 차갑고 축축한 땅을 걸어 다니면 발의 피로가 높아지는데요. 이때 신발이 무거우면 발의 피로도가 훨씬 높아집니다.
안전화보다 방한화로써의 사용이 더 많다면 가볍고 기능에 충실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더 좋아보이네요.
ⓑ 넓은 발볼(와이드 핏)
겨울에는 기본적으로 두꺼운 양말을 신습니다. 아웃도어 활동이 있는 날에는 등산용 양말 등 더욱 두꺼운 양말을 신기 때문에 겨울 신발은 발등과 발볼이 넉넉해야 신을만 합니다.
칸투칸 방한화는 이런 점을 고려해 발볼과 발등을 넉넉하게 제작했습니다. 겨울철 두꺼운 양말을 신고 신어도 갑갑함과 조임이 없도록이요. 발이 갑갑하면 걷는 내내 신경이 쓰이고, 발에 습기가 차 무좀의 위험도 발생합니다.
ⓒ 끈없이 조이는 다이얼식
신발의 각 부위를 효과적으로 조여주는 다이얼 방식으로 신발 끈이 있는 것보다 훨씬 편하게 신고 벗을 수 있습니다. 신을 땐 다이얼을 안쪽으로 눌러서 돌려주고, 벗을 때는 바깥쪽으로 당기면 바로 풀어져서 끈을 조여 묶는 것보다 훨씬 더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3. 총 8가지 색상
칸투칸 방한화의 색상은 모두 8가지 컬러입니다.
브라운, 블랙, 네이비, 그레이, 엠보 블랙, 다크 블루, 카모 카키, 카모 블랙. 하지만 완판 등의 이유로 품절된 색상이 있어 구매 시 확인이 필요합니다. 품절 제품은 리오더가 들어가기 때문에 기다림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야외 활동에 자주 신는 신발인 만큼 얼룩이나 스크래치가 있어도 크게 눈에 띄지 않는 어두운 색상 위주인데요. 다크블루나 카모카키 처럼 색상이 밝거나 패턴이 들어간 제품도 있어서 선택의 폭이 넓은 편입니다.
특히 가장 무난하게 신을 수 있는 색상인 블랙은 일반 블랙부터 엠보 블랙, 카모 블랙 등 총 3가지 버전의 블랙이 있습니다. 엠보블랙은 천연 가죽의 질감을 느낄 수 있고, 일반 블랙은 시크하고 깔끔한 느낌입니다. 카모 블랙은 카모플라쥬(군인 보호색) 스타일입니다.
✔ 3가지 블랙 색상
후기로 살펴보는 장단점
여러 브랜드의 방한화를 알아보다가 칸투칸에 꽂힌 이유는 판매 사이트의 확신에 찬 상품 설명과 내돈내산 임에도 상세하게 만족스러운 실제 후기, 그리고 판매 사이트의 수많은 찐 후기들 때문인데요. 매우 불만족부터 매우만족까지 약 6천 건에 달하는 후기가 쌓여 있을 만큼 많은 사람들이 칸투칸 방한화를 선택하고 평가했습니다.
제품 선택에 앞서 이미 구매한 사람들의 최신 구매평을 기준으로 장단점을 정리해봤습니다. (아래의 장/단점은 공식 사이트의 리뷰 약 6천건의 내용을 토대로 했으며, 주관적인 평가는 전혀 없는 점 참고 바랍니다.)
ⓐ 장점
- 제품이 가볍고 따뜻하며 활동에 편리함
- 가격대비 좋은 상품
- 두꺼운 양말 신고도 불편하지 않아 좋음
- 색깔이 생각보다 예쁘고 진함
- 기온 영하 13도 이하에도 발 시렵지 않음
- 진짜 편함, 작업화 개념이 아닌 활동화 정사이즈
- 겨울 산행에 안성맞춤
ⓑ 단점
- 와이어를 조이면 서있을 땐 괜찮은데 걸을 때 발목 아픔
- 접지력이 좋다고는 하나, 얼음길에서는 미끄러움
- 쿠션감은 그닥 좋은 편이 아닌 듯
제품 요약
[270 사이즈 샘플 기준 스펙] ▪ 무게: 373g ▪ 굽높이: 40mm ▪ 발볼넓이: 93mm [핵심 스펙] ▪ 자동 끈조임 기능(오토락) ▪ 색상: 블랙, 엠보블랙, 네이비, 브라운, 그레이, 다크블루, 카모블랙 ▪ 사이즈: 235mm~300mm ▪ 소재: 신세틱레더(합성가죽) + 패딩폼 ▪ 넓은 발볼과 발등 고려해 넉넉한 제작 ▪ 아웃솔: pu 우레탄 ▪ 발수 코팅 |
💡 따뜻한 겨울나기, 이걸로 준비!
'제품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신샵 다이어트 식단 추천, 칼로리 낮은 곤약현미김밥 내돈내산 후기 (0) | 2023.01.12 |
---|---|
크록스 털신발 내돈내산 후기, 가볍게 신는 방한 슬리퍼로 강력추천 (0) | 2022.12.31 |
가습기 종류별 장단점 정리, 가습량/전기세/소음 등 필수정보 (0) | 2022.11.03 |
홍삼스틱 구매 전 체크리스트와 진세노이드 함량 높은 홍삼제품 추천 (0) | 2022.09.06 |
노인 단백질보충제 비교 추천, 셀렉스 코어프로틴 vs 하이뮨 프로틴밸런스 (0) | 2022.09.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