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손목닥터 9988 참여 방법 및 혜택

손목닥터 9988은 서울시가 진행하는 스마트 헬스 케어 사업입니다. '손목닥터 9988'의 9988은 99세까지 88 하게 산다는 의미인데요. 스마트밴드를 활용해 서울시민의 건강습관을 형성하겠다는 취지가 담긴 뜻이랍니다. 좋은 생활습관과 더불어 현금처럼 사용가능한 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는 사업이라고 하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합니다.

 

 

반응형

 

 

 1. 손목닥터 9988 모집개요

 

손목닥터 9988

 

손목닥터 9988 사업은 지난해 5만명을 대상으로 1차 시범 사업을 진행했었는데요. 시민의 호응 및 사업 효과가 있어서 올해는 신청 대상으로 대폭 늘려 총 18만 명을 모집한다고 합니다. 자격 조건만 된다면 개인 보유 스마트워치를 이용해 참여할 수도 있고, 스마트밴드를 지원받아서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신청 자격 및 신청 기간, 신청 방법은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 신청 자격

- 만 19~69세(1953년 1월 1일~2003년 12월 31일 출생자)로써 서울 시민 또는 서울소재 직장인 및 자영업자, 대학생

- 스마트폰 소지자(일부 기종 제한, 상세 내용 하단 참조)

 

▪ 신청 기간

2023년 1월 1일부터 선착순 모집

 ㄴ 스마트워치 없는 대상: 13만명 모집(스마트밴드 제공)

 ㄴ 스마트워치 보유자: 5만명 모집(본인 스마트워치 활용, 단 갤럭시 워치와 애플워치만 가능)

 

▪ 신청 방법

손목닥터 9988 누리집에서 온라인 신청(가입 필요) 

※ 온라인 신청 시 간단한 건강행태 설문이 있으며, 스마트워치가 없거나 지원 기종이 아닐 경우 사업 참여요 스마트밴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참여 방법

① 자격요건, 신청 정보 확인 후 승인(3주 이내)

② 승인 후 스마트밴드 및 앱 다운로드 날짜 안내

③ 스마트밴드 택배발송(밴드 신청자에 한해)

④ 손목닥터 9988 앱 다운 및 설치

⑤ 손목탁더 9988 참여 시작

 

손목닥터9988 신청하기

 

 

 

 2. 중요 혜택 3가지

 

 

① 건강 관리

손목닥터 9988의 주요 목적은 참가자의 건강 생활 습관 형성에 있습니다. 전용 건강 관리 앱을 통해 개인별 건강목표를 설정하고, 생활습관을 기록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이 사업의 핵심입니다.

 

앱에 기록한 생활습관을 주간 및 월간으로 리포트해주고, 꾸준히 생활습관을 개선할 수 있도록 건강미션과 이벤트를 제시합니다. 이외에도 건강 활동 독려 메시지나 카드 뉴스 등 활동 유지에 도움되는 정보들을 수시로 제공합니다. 한마디로 개인 맞춤형 건강 비서가 생긴 셈이죠.

 

참고로 건강 생활 습관 기록의 경우 매일 먹는 식단부터 체중, 키, 허리둘레, 물 마시기, 혈압, 혈당, BMI, 체성분, 운동 여부 등을 기록해야 합니다. 

 

스마트밴드를 통해 건강 활동을 체크하고 기록할 수 있습니다. (사진 속 스마트워치와는 무관)

 

② 포인트 혜택(최대 10만)

오로지 건강 습관을 형성하기 위해서 참여하는 것도 의미가 있지만, 건강을 위해 하는 활동에 돈이 되는 혜택까지 주어진다면 더할 나위 없겠죠? 손목닥터 9988의 가장 중요한 혜택이 바로 건강목표 달성, 건강활동 등에 따라 인센티브가 제공(=포인트)된다는 건데요.

 

1기 참여자의 후기를 살펴 보면 8,000보 걷기 등의 미션을 수행하거나 오늘의 생활 습관(식단 등)을 기록하면 건마다 포인트가 지급된다고 합니다. 1포인트가 1원의 가치를 지니고 있어 포인트 모으는 재미가 더 쏠쏠할 것 같네요.

 

게다가 특별한 활동 없이도 앱 다운 후 출석 체크 및 기본 정보 수집 동의만 해도 약 1만 원 상당의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 활동 및 성과를 올릴 때마다 포인트를 얻어 최대 10만원 상당의 포인트를 쌓을 수 있어요.

 

획득한 포인트는 상품권으로 전환해 병원이나 약국, 헬스장, 안경점 등 건강관련 업종에서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용 관련 업종에 대한 안내는 추후 이뤄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손목닥터 9988 참여를 위해서는 참여 가능한 기종의 스마트폰과 스마트밴드가 필요합니다.

 

③ 스마트밴드 지원

해당 사업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과 스마트밴드가 필수인데요. 스마트밴드(스마트워치)를 통해 신체활동을 측정하고 모니터링하기 때문입니다. 

 

참여 신청 시 스마트 밴드 지원을 선택하면 걸음수와 운동량, 심박수 측정 및 시계, 알림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밴드를 무상 대여할 수 있습니다. (참여 종료 후 다시 제출해야 함)

 

 

 

 3. 참여 주의사항

 

스마트밴드 무상대여에 건강 관리, 포인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손목닥터 9988. 참여 안하면 손해일 것 같은 사업인데요. 참여 전에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 타 건강증진사업과 중복 참여 불가

만약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이나, AI·IoT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등의 타 사업에 이미 참여하고 있다면 중복 참여는 어렵습니다.

 

▪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참여 제한

모든 스마트폰 및 스마트워치가 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스마트워치의 경우 갤럭시 워치와 애플워치로만 참여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참여 가능 기종은 안드로이드의 경우 최소 2016년 7월 이후 출시 기준이며, 애플의 경우 2015년 9월 이후 출시 기종부터 참여 가능합니다.

 

이밖에도 권장 사양에는 충족하지만 지원하지 않는 스마트폰 기종도 있습니다. 대부분 블루투스 기능이 원활하지 않다는 공통점이 있는데요. 스마트워치의 건강 활동 기록이 스마트폰과 정상적으로 연동되지 않으면 포인트 지급 등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인 듯합니다.

 

스마트폰 기종 확인

 


💡 미리 체중감량 계획 세워볼까요?

 

다이어트 식단, 간식 및 닭가슴살 맛집 추천앱 5 (제품 및 배송 정보)

다이어트 식단 책임지는 앱 5 닭가슴살 명가 랭킹닭컴, 아임닭부터 떠오르는 닭가슴살 맛집 에잇템, 매주 신상이 런칭되는 다신샵, 다양한 채식식단이 있는 다노샵까지. 건강한 식단으로 체중관

springcat1116.tistory.com

 

톡스올로지 클렌즈 비움 성분 분석 및 효과, 다른 클렌즈와 다른점

톡스올로지 클렌즈 할까 말까? 클렌즈는 단기 체중 감소에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본격적인 다이어트 시작 전 위장을 줄이는데에도 도움을 얻을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오랫동안 사용하고

springcat1116.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