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피크노제놀 효능 및 부작용

피크노제놀은 프랑스 해상 소나무 껍질 추출물의 등록 상표이름입니다. 건성 피부와 ADHD, 당뇨병을 포함한 여러 부분에 천연 보충제로 사용됩니다. 피크노제놀이 유명해진 것은 노화를 늦추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인데요. 항바이러스, 항암, 노화방지, 항염증 및 항알레르기 등 다양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이 글은 피크노제놀의 효능과 치유 효과에 대해 정리한 글입니다.

 

 

반응형

 

 

 1.  피부 보호

 

피크노제놀의 대표적인 효과 중 하나는 피부 보호입니다. 자외선 노출 문제와 노화로 인한 문제 모두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피크노제놀은 슈퍼 항산화제라고도 불리는데요.

 

연구에 따르면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의 과다 색소 침착을 줄일 수 있고, 피부의 수분과 탄력을 향상한다고 합니다. 특히 건조한 피부의 여성들에게 가장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피크노제놀이 히알루론산과 콜라겐의 생산을 증가시킬 수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2004년 동물 연구에서는 피크노제놀이 함유된 젤을 바르는 것이 상처 치유 과정을 빠르게 하고, 상처를 줄인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2017년의 또 다른 검토에서도 피크노제놀이 피부의 활성산소 생성을 감소시키고, 재생에 도움을 준다고 보고했습니다. 

 

피크노제놀은 피부 보호 및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음과 같은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보호

 수분 및 탄력 향상

 피부 주름 등 노화 개선

 염증 예방

 붉은기 감소

 과다 색소침착 감소

 광노화 방지

 피부암으로부터 보호

 

 

 

 2. 당뇨병 증상 개선

 

피크노제놀은 당뇨병을 비롯한 대사증후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피크노제놀은 대사증후군과 비만, 당뇨병, 고혈압 같은 질환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중국 의학 연구소의 Guang An Men 병원에서 77명의 제2형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프랑스 해상 소나무 껍질 추출물(=피크노제놀)이 항당뇨 효과를 제공하는지 확인하기 위한 연구가 진행됐는데요.

 

환자들은 지속적인 항당뇨병 치료와 함께 12주간 피크노제놀 ®100mg을 투여 받았습니다. 다른 약과 비교했을 때 혈당 수치를 낮추는데 유의미한 결과를 보여, 당뇨병 치료에 피크노제놀 보충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결론 내렸습니다. 

 

이외에도 다음과 같은 증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혈압 감소

 허리둘레 감소

 신장 기능 개선

 항산화 및 항염증 

 

 

 

 

 3. 감염 및 염증 감소

 

피크노제놀은 뛰어난 항산화제로, 감염 및 염증을 감소시키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포도상구균, 대장균 및 슈도모나스 감염에 대한 피크노제놀 에센셜 오일의 항균 활성 조사에 따르면, 피크노제놀이 항슈도모나스 활성 성분을 갖고 있어서 잠재적인 자연 치료제이자 감염 예방 조치가 될 수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또한 복부 수술을 받은 환자들을 대상으로 10일 간 피크노제놀을 투여했을 때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더 빠른 치유력을 보여 수술 부위 병변 및 염증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결론 내렸습니다. 

 

 

 4. 발기부전 감소

 

일본 연구에 따르면 피크노제놀과 L-아르기닌을 함께 사용하면 남성 활력에 좋을 수 있다고 합니다.

 

경미한 발기부전이 있는 47명의 일본 남성에게 일정 기간 동안 L-아르기닌과 피크노제놀을 보충했을 때, 치료 약 8주에서 16주 후에 정자 농도가 크게 증가해 오르가슴 기능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참고로, 합성물과 달리 이 조합은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았다고 합니다. (물론 모수가 작은 연구이기 때문에 이 결과만을 가지고 절대로 부작용이 없다고 단정 지을 수는 없습니다.)

 

[💡 아르기닌 복용법과 부작용 종류, 복용 후기]

 

 

 

 

 5. 운동 능력 향상

 

피크노제놀은 운동 수행, 산화 스트레스 및 운동으로 인한 신체 염증과의 관계에 대한 연구도 이뤄진 바 있는데요. 연구에 따르면 피크노제놀은 운동선수의 지구력을 향상시킨다고 합니다.

 

또한 운동 선수는 피크노제놀을 섭취했을 때 근육 경련으로 인한 근육통을 덜 겪었습니다. 피크노제놀에 함유된 높은 항산화 성분이 근육회복에도 영향을 미쳐 근육 회복이 개선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운동으로 인한 근육경련, 근육통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심장건강 향상

 

2017년에 실시된 소규모 연구에서 피크노제놀이 폐경과 관련된 심혈관 위험 인자를 치료하는 데 미치는 영향을 조사한 바 있습니다.

 

8주 간 피크노제놀을 복용한 폐경기 여성들은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리드 수치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두 가지 수치는 심장병 위험을 높이는 것으로 간주되는 것입니다. 또한 공복 혈당 수치와 혈압을 정상화시켰는데요. 이것 역시 심장 문제에 위험을 줄일 수 있는 결과입니다.  

 

다만, 이 연구는 비교적 규모가 작은 연구였기 때문에 피크노제놀이 심장 건강에 어떠한 역할을 하는 지 명확히 알기 위해서는 더 큰 연구가 필요합니다. 

 

 

 

 피크노제놀 섭취방법

 

피크노제놀은 보통 캡슐 형태로 경구 섭취합니다.

 

참고할 점은 가능한 가장 낮은 용량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다는 겁니다. 피크노제놀은 심각한 부작용이 보고되지 않은 천연 보충제이지만, 몸에서 어떻게 반응할지 모르기 때문인데요. 가장 적은 용량으로 시작해 특별한 이상이 없으면 천천히 용량을 늘려 나가는 편이 안전합니다. 

 

알려진 것에 따르면 성인들은 피크노제놀을 50~450mg 을 1년까지 매일 복용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합니다. 스킨 또는 크림으로는 약 일주일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피크노제놀 부작용

 

대부분의 사람들은 피크노제놀을 부작용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사람에게는 반응이 있을 수 있으므로 처음 복용할 때는 하루 권장량 대비 적은 용량으로 시작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발생 가능한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현기증
  • 피로
  • 메스꺼움
  • 두통
  • 졸음
  • 구강궤양
  • 피부자극
  • 저혈당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 경우 보충제 복용을 즉시 중단해야 합니다.

 

이외에 아래의 경우에도 보충제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임신 중이거나 모유수유 중
  • 자가 면역 결핍 상태일 때
  • 출혈이 있을 경우
  • 당뇨병 환자
  • 예정된 수술로부터 2주 이내일 때
  • 간에 문제가 있을 때
  • 심장병이 있을 때

 

 피크노제놀 정리

 

피크노제놀(소나무 껍질 추출물)은 천연 보충제로, 효과가 크든 작든 몸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당뇨병과 성기능, 운동 성과와 피부 개선에 이르기까지 피크노제놀은 원하는 효과를 얻기 위해서 복용할만한 충분한 가치가 있습니다. 

 

다만,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도록 처음에는 가벼운 용량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으며, 이미 복용하고 있는 약이 있다면 의사와의 상담 후 복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혈압·당뇨 관련 건강정보

 

콜레스테롤 혈압 낮추는데 도움되는 심혈관 개선 음식 3가지

콜레스테롤 고혈압 식단 심혈관 질환은 흔히 잘못된 식습관과 유전 등의 이유로 발현되는데요. 완전한 치료는 어렵고 식습관을 철저히 관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질환입니다. 오늘은 중년 이

springcat1116.kr

 

폴리코사놀 고지혈증 개선에 도움될까? 효능과 부작용, 논란과 실제 후기까지

폴리코사놀 고지혈증 효과 폴리코사놀은 사탕수수나 참마 등의 식물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흔히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고지혈증 개선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폴

springcat1116.tistory.com

 

고지혈증과 고콜레스테롤의 차이점

고지혈증과 고콜레스테롤 차이점 흔한 질환인 고지혈증과 고콜레스테롤은 사람들이 쉽게 혼동하는 개념입니다. "3고"라고 해서 고혈압, 고지혈증, 고콜레스테롤이 건강을 동시에 위협하기도 하

springcat1116.tistory.com

 

엘 카르니틴 다이어트 효과와 부작용, 하루 복용량

L-카르니틴 효과와 부작용 L-카르니틴은 일부 사람들이 보충제로 섭취하는 자연 발생 아미노산 유도체입니다. 일반적으로 체중감량 및 뇌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글

springcat1116.tistory.com

 

LDL 콜레스테롤 낮추는 식단과 효과적인 약물 치료 방법

나쁜 콜레스테롤 관리하기 콜레스테롤은 심장마비와 뇌졸중 등 심혈관 질환을 일으키는 원인으로 알려져있는데요. 특히 LDL(나쁜 콜레스테롤)이 그 주범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혈관을 막는 LDL

springcat1116.tistory.com

 

당뇨 혈당검사 정확한 자가혈당 측정 방법 알기, 무채혈 혈당측정기

당뇨 자가혈당 측정하기 자가혈당측정(혈당검사)는 혈액 내 당 성분 또는 포도당의 양을 측정하는 절차입니다. 당뇨가 있는 사람들은 혈당 검사를 통해 자신의 몸 상태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springcat1116.tistory.com

 

알파리포산 글루타치온 체중감소와 노화방지 책임지는 강력한 항산화제

알파리포산 글루타치온 시너지 최근 알파리포산이 항산화제의 끝판왕이라고 불리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C 를 비롯해 코엔자임큐텐, 글루타치온 등의 항산화 물질의 수치

springcat1116.tistory.com

 

스테비아, 알룰로스, 에리스리톨 등 설탕 대체 감미료 종류 및 주의할점

설탕 대체 감미료 종류와 주의할점 설탕을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대체 감미료가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와 다이어트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열량이 낮고 혈당 지수가 없는 대체 감

springcat1116.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