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톡스올로지 클렌즈 할까 말까?

 

클렌즈는 단기 체중 감소에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본격적인 다이어트 시작 전 위장을 줄이는데에도 도움을 얻을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오랫동안 사용하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효과적이고 안전한 클렌즈를 고민하고 있다면 톡스올로지 클렌즈 비움에 대한 아래의 글을 읽어보세요. 제품의 주요 성분과 효과를 정리했습니다. 

 

 

반응형

 

 

1. 톡스올로지 핵심포인트

 

톡스올로지 클렌즈 비움은 3일 간의 식단 조절을 병행해야 하는 다이어트 보조제입니다. 주요 성분은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과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으로 구성돼 있고, 배변활동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른 클렌즈 주스와 다른 점은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받았다는 것이고, 그 말인 즉슨 실제로 체지방 감소에 유의미한 효과를 줄 수 있다는 뜻입니다.

 

사실 3일간 절식하면서 톡스올로지 클렌즈 비움만 마시면 일반식 할 때보다 살이 잘 빠질 것 같기는 합니다. 그래도 8주간 제품 섭취 후 10일 이내, 제품 주문일로부터 70일 이내 100% 환불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얼마나 제품력에 자신이 있으면 저런 마케팅을 할까 싶어 솔깃해지네요. 

 

구매 전 반드시 알아야 할 톡스올로지 클렌즈 비움의 주요 포인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1박스에 9병, 할인가 기준 29,800원

(병 당 3,300원 꼴)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 함유

(탄수화물의 지방 합성 억제)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함유

(배변활동 및 식후 혈당상승 억제에 도움 )
100% 환불 보장 기간 2개월로 연장

 건강기능식품 인정

(=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 기능 인정)

GMP 및 HACCP 인증 획득

(=식품 안전성 믿을 만하다고 식약처가 공인함)

 *GMP는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 인증  마크

 * HACCP은 식품안전관리인증 마크

 

눈에 띄는 것은 가격입니다. 1박스가 3일분입니다. 총 9병이 들어 있어서 하루 3번, 3일 간 마실 수 있는 양인데요. 현재 할인가 기준으로 29,800원 정도합니다. 계산해보면 병 당 3,300원인 셈입니다. 커피 한 잔 값이네요. 정말로 3일 만 클렌즈를 할 거라면 3일에 3만원, 그렇게 나쁘지는 않은 가격대인 듯합니다.

 

톡스올로지 클렌즈 비움 도움될까? 성분 분석 및 효과에 대한 생각
톡스올로지 클렌즈 비움

 

 

 2. 톡스올로지 주요 성분 분석

 

 

주요 성분의 함량이 어떻게 구성되었는지, 각 원료의 효능효과와 부작용은 무엇인지는 다이어트 보조제 구매 시 가장 중요하게 봐야 할 부분입니다. 주요 성분 함량에 따라 효과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톡스올로지 클렌즈의 주요 성분은 ①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식이섬유 85%)과 ②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총 HCA 65%) 입니다.

 

이외에 부원료로 52종의 과일과 채소, 7종의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실상 부원료는 맛과 향을 내는 용도이고 실제로 건강이나 체중감소에 미치는 영향을 아주 미미할 것입니다.

 

따라서 주로 살펴볼 것은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이 무엇인지, 어떤 효능효과를 갖고 있는지, 부작용은 없는 지입니다. 아래는 제품 정보 고시를 통해 알 수 있는 원재료의 함량표입니다. 

 

톡스올로지 클렌즈 비움 도움될까? 성분 분석 및 효과에 대한 생각
톡스올로지 클렌즈에 포함된 원재료와 함량

 

톡스올로지는 식이섬유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HCA)이라는 기능성 원료를 포함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클렌즈 주스로 홍보하고 있는데요. 마케팅에 걸맞게 함량 자체는 높습니다. 정제수를 비롯해 수많은 부원료에 비해 압도적으로 많이 함량되어 있습니다.

 

제품의 효과를 좌우하는 두 원료의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①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의 효과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말 그대로 '난소화성=잘 소화 되지 않는'인데요. 쉽게 말하면 소화가 빠르지 않아 오랫동안 포만감을 주는 "식이섬유" 입니다.

 

주요 효과는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고, 식후 혈당 상승을 억제하며 혈중 중성지질을 개선하는 것에 있는데요. 건강기능식품의 기능성원료로 인정된 만큼 실제 그 효과는 어느정도 입증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름이 길고 익숙치 않아서 어떤 화학물 처럼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알고보면 옥수수 전분을 가열 및 정제해서 만든 것일뿐입니다.

 

보통 액상이 아닐 때에는 식이섬유를 85% 이상 함유해야 하고, 액상일 경우 58% 이상 함유하고 있어야 하는데요. 톡스올로지 제품은 액상임에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식이섬유가 85% 이상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의 경우 아직까지 알려진 치명적인 부작용은 없습니다. 물론 어떤 성분이나 (음식도 마찬가지) 과도하게 많이 먹을 경우에는 설사나 복통 등의 위장, 소화장애가 발생할 수는 있겠습니다. 그러나 특별히 부작용 크지 않은 기능성 원료라고 생각해도 될 것 같습니다.

 

  •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 식이섬유
  •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
  • 배변활동 원활
  • 식후 혈당 상승 억제
  • 혈중 중성지질 개선
  • 옥수수전분이 원재료
  • 최종 제품에 80% 이상 식이섬유 포함되어야 함
    (톡스올로지 제품은 85% 이상 함유)

 

톡스올로지 클렌즈 비움 도움될까? 성분 분석 및 효과에 대한 생각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옥수수전분에서 추출한 식이섬유입니다

 

②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 효과

이미 너무나도 잘 알려진 체지방 감소 기능성 원료,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입니다. 하이드록시시트르산(HCA)라고도 하며 세계적인 체중감량 보조제의 원료이지요. 다만, 과거에 달리 최근 연구에서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의 효과와 안전성에 의문이 제기되고 있기는 합니다.

 

 

 

 

효과에 의문이 제기되는 중?

초기 연구에서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와 추출물(HCA)가 칼로리 섭취를 억제하는 강력한 효과가 있고, 이에 따른 체중 감소 및 지방 연소가 강화된 것으로 나타났지만 최근에는 이러한 결과들을 일관되게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 연구 결과들에 따르면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와 HCA가 체중감량에 미치는 영향은 생각보다 미미하다는 게 중론입니다. 기본적으로 가르시니아 캄보지아가 몸에 붙은 지방을 모두 녹여줄 거란 기대는 살짝 버리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장기간 고용량 섭취는 부작용 가능성 높여

안정성에 대해서도 짚고 넘어가야 합니다. 과거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보충제와 관련해, 873명을 포함한 17건의 연구를 검토했을 때 HCA가 하루 최대 2,800mg의 용량까지는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는다고  결론 낸 바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34세 남성이 5개월 간 매일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이 함유된 보충제 2,400mg를 섭취했을 때 심각한 약물 유발 간부전을 경험한 사례가 발생했습니다. 

 

 

HCA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들

  • 가르시니아캄보지아의 권장복용량은 하루 900mg에서 1,500mg 입니다. (출처: consumerlab.com)
  • 부작용으로는 두통, 메스꺼움, 현기증, 구강 건조 등이 있습니다.
  • 혈당 수치를 감소 시킬 수 있습니다.
  •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에는 체내 지방 저장을 돕는 효소를 억제할 수 있는 하이드록시시트르산(HCA)이라는 화합물이 들어 있습니다. 이론적으로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캡슐로 된 가르시니아를 복용할 경우 HCA가 50% 이상 포함되어 있는 지 확인해야 합니다.
    (톡스올로지 제품은 총 HCA 65% 함유)

 

톡스올로지 클렌즈 비움 도움될까? 성분 분석 및 효과에 대한 생각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3. 그래서 먹는 게 좋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 "그래서 톡스올로지 클렌즈 비움을 먹는 것이 좋냐, 안 먹는 게 좋냐"에 대해 고민한다면 아래 두 가지 정도로 판단을 할 것 같습니다.

 

 

 

 

😀 먹는다

3일 이내의 강력한 단기 다이어트가 필요한 상황이라면 시도하겠습니다. 톡스올로지 클렌즈 자체가 3일간 하루 3병의 클렌즈 주스를 마시며 하루 이상의 절식이 필요한 다이어트 프로그램입니다.

 

그냥 혼자서 '이렇게 하겠다!'고 마음 먹고 하는 것보다는 시간마다 클렌즈 주스 마시면서 공복감을 달래고 다이어트 중인 상황임을 복기하는 것이 단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것 같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어쨌든 3일간 평소보다 음식 섭취량을 많이 줄일텐데 배변활동이 걱정되기도 해서 식이섬유가 풍부한 클렌즈 주스가 도움을 줄 것 같습니다. 곧 중요한 이벤트가 있거나, 급찐급빠 (급하게 찐 살 급하게 뺄 때)가 필요할 때는 맘 먹고 시도해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다만, 이렇게 뺀 살을 오래 유지하진 못할 것을 염두에 두고 시도할 것 같아요.

 

 

톡스올로지 구매

 

 

🤐 먹지 않는다

나의 상태가 경도에서 중도 비만인 상태라면 고민해볼 것 같습니다. 단기간 절식과 클렌즈를 통한 다이어트로는 효과적인 체지방 감소가 이뤄지지 않을 것이고, 식단과 클렌즈 프로그램을 중단하면 금세 식욕과 체중이 돌아올 것이 분명하기 때문인데요.

 

애초에 목적이 운동과 적절한 식단 조절 없이 "체중 감소 기능성 식품이니 3일간 이것만 먹어서 빼볼까?" 라면 효과가 없을 것 같기 때문에 먹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앞서 알아본 것처럼 주요 체지방 감소 성분이라고 포함된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이 최근 연구에서는 체중 감소에 미미한 정도의 영향만 주고 있을 뿐이고,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배출을 통해 체중 감소를 돕는 역할이기 때문에 진짜 체지방 감소와는 별 연관이 없습니다. 또 영양성분표를 보면 생각보다 당류 함량(17g)도 높습니다. 3병 기준이긴 하지만 다 마시면 170kcal 이기도 하고요. 

 

톡스올로지 클렌즈 비움 도움될까? 성분 분석 및 효과에 대한 생각
톡스올로지 클렌지의 하루 섭취량(3병) 영양성분

 

 

함께 먹으면 좋은 시너지 조합

 

콜레올로지컷 맨올로지컷 같이 먹어도 될까? 원료 및 효과 비교 완전 정리

콜레올로지컷, 맨올로지컷 비교 일명 빨간통, 파란통 다이어트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다이어트 보조제입니다. 상시 할인 이벤트와 100% 환불 보장 등의 파격적인 조건으로 한 번쯤 도전해 보게

springcat1116.tistory.com

 

 

식단관리 온라인몰 추천

 

다이어트 간식 및 닭가슴살 맛집 추천 사이트 5 (추천 제품 및 배송 정보⭕)

다이어트 식단 책임지는 온라인몰 5 닭가슴살 명가 랭킹닭컴, 아임닭부터 떠오르는 닭가슴살 맛집 에잇템, 매주 신상이 런칭되는 다신샵, 다양한 채식식단이 있는 다노샵까지. 건강한 식단으로

springcat1116.tistory.com

 

 

 4. 요약

 

  •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받은 클렌즈 주스다.
  • 당류가 높고 과채가공식품인 타 클렌즈보다는 신뢰가 있다
  • 주요 성분은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추물이다.
  •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식유섬유다. 배변활동에 도움준다.
  •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은 체중감소에 도움된다고 알려졌으나 최근 연구에 따르면 그 영향은 미미하다고 한다.
  • 얼굴을 홀쭉하게 보이게 하거나, 연휴에 늘어난 위를 다시 줄이거나 급하게 찐 살을 빠르게 뺄 때는 도움이 있을 수도.
  • 그러나 3kg 이상의 체중 감량 및 유지를 원한다면 클렌즈만 단독으로 하기 보다는 운동과 식단 계획을 메인으로 잡고 클렌즈는 이벤트성으로 하는 것이 도움될 듯.

 


🔥 지방연소 · 헬스 · 이너뷰티 관련 

 

① 간단히 마셔서 도움 받기

▪ 톡스올로지 클렌즈 비움, 성분 및 효과

▪ 다이어트 발포비타민 칼로비스  제품비교

▪ 센트디 다이어트, 효능 분석, 부작용

 

 

② 핫한 다이어트 제품 분석

▪ 푸드올로지 제품 원료 및 제품비교

▪ 칼로버스트 체지방 감소 등  효과와 부작용

▪ 맨올로지컷 성분 및 부작용,  복용방법

▪ 모로오렌지 C3G 및 모로실 다이어트 

▪ 양수빈다이어트, 고도비만 전용홈트 

 

 

③  남성 헬스보조제

▪ 크레아틴 효과 극대화 섭취 방법 

▪ 아르기닌 여드름 부작용? 부작용 종류

▪  쏘팔메토 꼭 알아야 할 부작용과 주의점

▪ 비오틴 효과, 탈모에 정말 좋을까?

▪ 운동 전 BCAA 효능효과 및 추천제품

 C4 운동 부스터(60 Servings) 맛, 성분, 효과 

▪ 페루 마카 효능과 권장 복용량, 부작용

▪ 테스토스테론 높이는 보충제 성분

 

 

④  여성 이너뷰티

 질유산균 이너플로라, 질염 예방 및 치료

▪ 달팽이 점액으로 만든 콜라겐 퓨리카뮤신

▪ 여성 갱년기 영양제 소포리코사이드 효능

 

 

⑤ 다이어트 식단

▪ 다신샵 식단 추천, 곤약현미김밥

 다이어트 식단, 닭가슴살 맛집 추천앱 5

 

 

톡스올로지 클렌즈 비움 도움될까? 성분 분석 및 효과에 대한 생각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