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쏜리서치 칼슘 마그네슘 효과

칼슘과 마그네슘은 뼈 건강을 비롯해 여러 신체 활동에 필수적인 미네랄입니다. 특히 마그네슘은 근육 섬유를 이완시키고, 칼슘은 근육을 수축시키며 시너지를 줄 수 있기 때문에 같이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쏜리서치의 칼슘-마그네슘 말레이트는 칼슘과 마그네슘을 1:1로 제공해 근육과 뼈 건강을 유지하는데 가장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는 보충제입니다.

 

아래 본문을 통해 칼슘과 마그네슘의 동시 섭취가 중요한 이유와 쏜리서치의 칼슘 마그네슘 제품이 유명한 이유에 대해 알아보세요.

 

반응형

 

 칼슘-마그네슘의 효과

 

유제품을 통해서도 칼슘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칼슘은 익히 알려진 대로 뼈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여기에 마그네슘이 더해지면 다양한 방식으로 뼈와 근육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과 칼슘은 근육 세포에서 함께 작용 합니다. 마그네슘은 근육을 이완시키는 반면, 칼슘은 근육을 수축시킵니다.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담당하는 이 두 가지 미네랄을 함께 섭취하면 정상적인 심장 박동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그네슘은 칼슘이 체내에 잘 흡수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마그네슘은 칼슘의 흡수를 돕는 것뿐 아니라 다음과 같은 이점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 마그네슘 효능효과 및 결핍 증상, 체중감량 돕는다고?]

 

① 근육 지원 

  • 근섬유가 이완되도록 돕습니다.
  • 종아리 근육이나 자궁과 같은 내부 평활근의 경련을 줄여줍니다. (생리통에 도움)
  • 정상적인 심박수를 유지하도록 심장 수축 및 이완에 도움을 줍니다.
  • 호흡기의 평활근을 이완시켜 호흡을 돕습니다.
  • 동맥의 평활근을 이완시켜, 뇌와 생식기, 손과 발의 원활한 순환을 촉진합니다.

 

칼슘과 마그네슘을 함께 섭취하면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② 두뇌외 신경 지원 

  • 마그네슘은 스트레스 반응과 세로토닌을 조절하는 뇌 신경 전달 물질인 GABA의 기능에 영향을 미칩니다. 충분히 섭취하면 휴식과 숙면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수면의 질 향상)
  • 뇌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기분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건강한 스트레스 반응 유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 비타민B, 스트레스 감소 및 우울증 완화에 효과적인 이유]

 

충분한 마그네슘은 기분 개선 및 수면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③ 혈당 조절 

 

④ 건강한 뼈 

  • 비타민 D를 칼슘 흡수를 돕는 활성 형태로 전환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뼈와 신장에서 칼슘을 유지해 신장 건강을 지원합니다.
  • 뼈와 동맥에서 칼슘을 유지해 동맥 건강을 지원합니다.

 

뼈조직 생성을 위해서는 충분한 칼슘 섭취가 필요합니다.

 

참고로, 칼슘은 뼈를 구성하는 가장 중요한 무기질로써 매일 뼈 조직을 생성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적정량의 섭취가 필요합니다. 특히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은 물론이고 골량이 줄어들기 시작하는 폐경 후 여성 등은 성장과 유지를 위해서 보충이 필수적입니다. 

 

 

 

 심각한 부작용 여부

 

현재 칼슘-마그네슘 보충제로 인한 심각한 부작용은 보고되지 않았는데요. 고용량을 섭취할 경우 두통이나 메스꺼움, 구토, 설사, 변비, 복통, 식욕 상실 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복용량을 낮추거나 복용을 잠시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칼슘 과다 복용은 신장 결석 및 심장병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기 대문에 포장에 있는 권장 복욕량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칼슘-마그네슘 섭취는 일반적으로 안전하지만 복용량에 따라 다양한 부작용과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라벨에 표시된 것보다 더 많이 복용해서는 안됩니다.

 

 

 칼슘-마그네슘 권장 복용량

 

칼슘과 마그네슘 보충제에 대한 일반적인 일일 권장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 칼슘: 1,000mg (일일 권장량의 100%)
  • 마그네슘: 400mg~500mg (일일 권장량의 100~125%)

 

일일 권장량에 도달하려면 하루 동안 약 2~3개의 칼슘-마그네슘 보충제를 섭취해야 합니다. 참고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식단을 통해 충분한 양의 칼슘과 마그네슘을 섭취하고 있기 때문에 보충제 섭취가 필요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다크초콜릿과 견과류 등에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칼슘은 유제품과 잎 채소, 콩류, 생선 통조림을 통해 섭취 가능하고요. 마그네슘은 다크 초콜릿이나 아보카도, 견과류, 잎 채소, 콩류 등을 통해 섭취할 수 있습니다.

 

식단에 앞서 언급한 것들이 포함되었다면 굳이 보충제를 섭취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식단을 통해 충분히 섭취하고 있지 못한 경우에는 보충제를 통한 섭취가 도움될 수 있습니다. 

 

 

 

 쏜리서치 칼슘-마그네슘 추천 이유?

 

쏜리서치 칼슘-마그네슘 말레이트

 

쏜리서치의 칼슘-마그네슘 말레이트는 뼈와 근육 건강을 지원하는 보충제입니다. 이 제품은 칼슘과 마그네슘이 1:1 비율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1캡슐 당 칼슘 100mg,  마그네슘 100mg으로 1:1 비율이며 하루에 세 번, 1캡슐 섭취가 권장됩니다. 계산하기 쉬운 1:1 비율에 각 100mg이기 때문에 그날 섭취한 식단에 따라 일일 권장량 내에서 디테일한 용량 조절이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1캡슐 당 마그네슘 100mg, 칼슘 100mg 포함

 

👉 쏜리서치 칼슘-마그네슘 최저가 직구 👈

 

 

 

 내용 요약

 

칼슘-마그네슘 보충제는 뼈 건강을 비롯해 근육, 기분과 면역, 혈당 조절, 수면의 질까지 다양한 부분에 이점을 제공합니다. 뼈 건강 유지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식단을 통해 칼슘과 마그네슘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한다면 뼈와 근육을 위해서라도 보충하는 편이 좋습니다. 

 

일반적인 복용량은 하루에 2~3 캡슐입니다. 

 


🔗 면역과 활력을 위한 필수 보충제 정보

 

남성 호르몬 테스토스테론 높이는 보충제 성분(아르기닌 아연 아슈와간다 등)

남성호르몬 높이는 보충제 테스토스테론은 모든 사람에게 중요한 호르몬입니다. 여성에게는 성욕과 에너지 및 체력에 대한 역할을 하며 남성에게는 성 발달의 시작을 자극하고 평생 동안 건강

springcat1116.kr

 

체중감량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비타민 보충제 5

신진대사 촉진하는 영양제 정보 체중 감량을 위해 신체가 최대한 효율적으로 기능하도록 도움을 주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있습니다. 오늘은 어떤 비타민과 미네랄이 체중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

springcat1116.kr

 

여성 갱년기에 좋은 허브 및 갱년기 영양제 10가지

갱년기를 위한 허브 및 영양제 10가지 폐경 또는 완경은 여성의 월경 주기가 끝나는 것을 말하는데요. 일반적으로 40대 또는 50대에 시작됩니다. 일반적인 갱년기 증상으로는 안면 홍조와 질 건조

springcat1116.kr

 

글루타치온 효능 및 부작용, 체내 흡수율 높이는 방법

글루타치온 효능 및 부작용 글루타치온은 세포에서 생성되는 항산화제인데요. 신체의 글루타치온 수치는 영양 부족이나 환경 독소 및 스트레스 등 여러 요인에 의해 감소될 수 있기 때문에 정

springcat1116.kr

 

알파리포산 글루타치온 체중감소와 노화방지 책임지는 강력한 항산화제

알파리포산 글루타치온 시너지 최근 알파리포산이 항산화제의 끝판왕이라고 불리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C 를 비롯해 코엔자임큐텐, 글루타치온 등의 항산화 물질의 수치

springcat1116.tistory.com

 

페루 마카 효능과 권장 복용량, 꼭 알아야 할 부작용

마카의 효능과 부작용 마카는 성욕 증강 및 남성 생식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자연 치료제로 세계적 인기를 끄는 식물입니다. 페루에서 수천년 간 식품과 약으로 사용해 온 마카의 주요 효능

springcat1116.tistory.com

 

홍삼스틱 구매 전 체크리스트와 진세노이드 함량 높은 홍삼제품 추천

홍삼스틱 구매 꿀팁 및 제품추천 홍삼은 면역력 증진과 피로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이기도

springcat1116.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