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류신 단백질  효능과 부작용

류신은 근육량을 늘리는 데 도움을 주는 필수 아미노산입니다. 체내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섭취를 통해 보충해야 하는데요. 매일 고단백 식단을 챙기기 어렵거나 효율적으로 류신 섭취를 원하는 사람들은 보충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까지는 주로 남성들이 류신 보충제의 주 타깃이었다면, 최근에는 몸을 탄탄하게 가꾸고 전반적인 근육 건강에 관심이 높아진 여성들이 많아지면서 여성용 류신 타블렛이 출시되었는데요.

 

류신의 효과와 부작용 그리고 여성용 류신 타블렛의 이점은 무엇일지 알아 보았습니다. 

 

[[나의목차]]

 

 

 류신의 효능

 

1. 류신이란?

류신은 이소류신과 발린을 포함한 분지 사슬 아미노산(BCAA)에 속하는 필수 아미노산입니다. 주로 육류나 유제품, 콩 등을 통해 섭취할 수 있습니다. 

 

 

2. 주요 효능

류신은 ① 근육을 만들고 회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② 체내 단백질 합성을 촉진합니다. 또한 류신은 인슐린 분비를 증가시키고 신체의 인슐린 민감성을 개선해 ③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④ 상처 치유를 촉진하며 ⑤ 면역 기능을 지원하는 역할도 합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류신은 체중 감량이나 근육량 증가, 운동 능력 향상에도 잠재적인 이점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3. 류신의 근성장 촉진 방법

류신이 근육 성장을 지원하는 주요 방법 중 하나는 단백질 합성을 촉진하고 단백질 분해를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는  mTOR(포유류 라파마이신 표적)이라는 단백질을 활성화하는 것인데요. 시간이 지날수록 근육의 크기와 강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다이어트 꿀팁 보기

자면서 다이어트 하기

 

 

 류신의 부작용

 

일반적으로 식품을 통한 류신 섭취는 특별한 부작용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고용량의 류신 보충제를 복용할 경우엔 다음과 같은 부작용을 겪을 수 있습니다. 

 

▪️  소화기 문제

고용량의 류신 보충제를 복용할 경우 메스꺼움이나 설사, 복부 경련과 같은 소화기 문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케톤산증

고용량의 류신 보충제를 복용하면 드물지만 체내 케톤이 너무 많이 생성되어 산성 상태가 되는 케톤산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약물 상호작용

류신은 발작 방지 약물인 발프로산과 같은 특정 약물과 상호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약물을 복용 중이라면 류신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의료진과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 통풍 위험

류신 보충제를 고용량으로 섭취하면 관절에 요산이 쌓여 발생하는 통풍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육류나 유제품, 콩류, 견과류, 씨앗류 등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단을 통해 류신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으며 이렇게 섭취한 류신은 특별한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류신 먹어야 하는 이유

 

특히 여성에게 류신 단백질이 필요한 이유는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볼 수 있습니다.

 

 

1. 근육성장과 회복 지원

류신은 근육 성장과 회복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핵심 아미노산입니다. 단백질 합성을 촉진해 근육량을 늘리고 근긴장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체중감소 촉진

류신은 식욕을 감소시키고 포만감을 증가시켜 체중감소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류신이 풍부한 고단백 식단은 체중 감량과 체성분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3. 혈당 수치 조절

류신은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고 인슐린 분비를 증가시켜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인슐린 저항성 및 제2형 당뇨병 위험이 높은 여성에게 특히 유익할 수 있습니다.

 

 

▼ 다이어트 꿀팁 보기

 혈당 관리 도움되는 탄수화물 컷팅성분

 

4. 면역 기능 지원

류신은 감염과 질병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되는 면역 세포와 항체를 생성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면역 기능을 지원하는 데 중요합니다. 

 

5. 근육감소증 위험 감소

근감소증 또는 노화와 관련된 근육 손실은 나이가 들면서 많은 여성에게 영향을 미치는 문제인데요. 적절한 양의 류신 단백질을 섭취하면 근감소증을 늦추거나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며, 나이가 들어도 근육량과 근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류신 풍부한 식품 알아보기

 

류신 들어간 식품과 고단백 식단이 필요한 이유 (식단 꿀팁)

류신 풍부한 고단백 식단 아이디어 류신은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에 많이 함유된 필수 아미노산으로, 근육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류신은 고단백 식품을 통해 섭취할 수 있으며 체내 생성

springcat1116.kr

 

 

 여성용 류신 타블렛 특징

 

서울대 의대 출신 연구원을 포함한 여성 건강 전문가들로 이뤄진 쉬이즈랩에서 여성용 류신 타블렛인 "쉬이즈 류신 타블렛"을 출시했는데요. 여성의 근섬유를 고려한 단백질 핵심성분 배합으로 여성 근력 유지 및 성장에 도움을 준다고 하여 알아봤습니다. 

 

쉬이즈 류신 타블렛

 

쉬이즈 류신 타블렛의 가장 큰 특징은 여성의 근섬유를 고려한 성분 배합에 있는데요

 

단백질 합성을 도와주는 류신과 단백질 흡수를 돕는 3종류 프리미엄 단백질, 균형잡힌 근성장을 위한 식물성 에스트로겐, 서포터 역할의 비타민 D가 그것입니다. 각각의 역할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1.  류신 Leucine

류신은 앞서 설명한 것처럼 단백질 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아미노산으로 체내 생성이 되지 않기 때문에 섭취를 통해 보충해야 하는데요. 간에서 대사가 되는 단백질과는 달리 근육에서 직접 대사가 이뤄지기 때문에 소량의 류신 섭취만으로도 다량의 단백질 섭취와 동일한 수준의 단백질 합성량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류신 타블렛에는 3가지 프리미엄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 단백질 균형설계

류신 타블렛은 단백질의 종류에 따른 체내흡수율을 고려해 식물성 단백질과 동물성 단백질의 1:2 균형 설계를 했습니다. 식물성 단백질은 분리 대두 단백, 동물성 단백질은 산양유 단백과 분리 유청 단백으로 구성됐습니다.

 

💡포함 원료 특성

 

▪ 산양유 단백(동물성)

산양유에서 단백질만 추출한 성분으로 모유와 단백질 구성이 비슷해 소화가 쉽고 체내 흡수력이 좋음

 

 ▪ 분리 유청 단백(동물성)

농축 유청 단백질의 유당과 비단백 성분을 미세분리기술로 제거해 단백질 순도를 높인 프리미엄 유청 단백질

 

▪ 분리 대두 단백

대두에서 단백질만을 건조시킨 성분으로 단백질 함량이 약 90%이며 식물성 단백질 중 함량이 가장 높음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석류

 

3. 식물성 에스트로겐

여성에게 에스트로겐은 골격근 항상성과 운동 능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특히 생리 주기에 따른 에스트로겐 수치의 변화가 여성 근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생리 주기의 전반부에서 배란일까지 에스트로겐 수치가 증가하는데요. 여성 호르몬의 증가는 여성의 근력 및 파워 증가에 영향을 미칩니다.

 

하지만 배란 이후 다시 에스트로겐 수치가 감소하면서 근력과 파워도 감소하게 됩니다. 이는 에스트로겐이 근육량을 유지하고 근육 파괴를 예방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류신 타블렛에는 화학구조가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비슷해 유사한 작용을 하는 식물성 물질이 포함돼 있습니다.

 

 

💡포함 원료 특성

 

▪️ 회화나무 열매

여성 건강, 여성 갱년기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기능성 원료입니다. (관련 포스팅 바로가기)

 

▪️ 대두

대두이소플라본이 풍부한 성분으로 대두이소플라본은 에스트로겐과 매우 유사한 구조와 활성을 나타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석류

풍부한 영양소는 물론 여성을 위한 식물성 에스트로겐 에스트론, 에스트라디올, 에스트리올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요약

 

류신은 근육 합성을 자극하는 성분으로 단백질 합성의 핵심입니다. 하지만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섭취를 통해 보충해야 하는데요. 보통 육류나 유제품, 콩류, 견과류 등 고단백 식품에 포함되어 있어서 식단을 통해 섭취 가능하지만 매일 고단백 식단을 챙기기 어려운 경우 류신 타블렛 등 보충제를 통한 섭취가 필요합니다.

 

특히 여성을 위해 고안된 쉬이즈 류신타블렛은 여성에게 더 효과적이도록 균형 잡힌 단백질 배합과 에스트로겐을 함유했습니다.

 

평소 고단백 식단을 챙기기 어렵거나 운동과 식단을 통한 탄탄한 몸매를 가꾸고자 하는 여성이라면 류신 타블렛 섭취를 통해 근육량을 늘리고 체중을 감소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쉬이즈 류신타블렛 

 


💡 함께 알아두면 더 좋은 정보

 

류신 타블렛 복용 효과 높이는 방법 10가지 (류신 보충제 추천)

류신 타블렛 복용 효과 높이는 법 근육 생성 및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류신 타블렛의 복용 효과를 더 높이는 방법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운동 부족과 노화로 인한 근육 감소를 예방하기 위해

springcat1116.kr

 

류신 들어간 식품과 고단백 식단이 필요한 이유 (식단 꿀팁)

류신 풍부한 고단백 식단 아이디어 류신은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에 많이 함유된 필수 아미노산으로, 근육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류신은 고단백 식품을 통해 섭취할 수 있으며 체내 생성

springcat1116.kr

 

다이어트·혈당 관리에 도움 되는 탄수화물 컷팅제 성분 17가지

탄수화물 컷팅제 성분 17 한국인은 유난히 탄수화물을 좋아합니다. 탄수화물은 필수 영양성분이긴 하지만 과도하게 섭취하거나, 건강상태에 따라서 혈당을 올리거나 비만의 요인이 되기도 합니

springcat1116.tistory.com

 

글램디 나이트슬림 다이어트 체중감량 원리 및 L-테아닌 효과

글램디 나이트슬림, 효과 및 원료분석 충분한 수면은 살이 빠지는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 알고 있나요? 숙면을 취하면 신진대사가 개선되고 배고픔 호르몬인 그렐린 분비가 줄어들기 때문인데요

springcat1116.tistory.com

 

글램디 바로 분해 효소, 늘 더부룩 하다면 필요할 거에요

글램디 바로 분해 효소 효과 글램디 바로 분해 효소는 이름처럼 먹은 것을 "바로 분해"해서 제대로 흡수한 후 "바로 배출"하게 도와주는 효소 식품입니다. 익히 알려진 대로 효소는 소화에 도움

springcat1116.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