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글램디 바로 분해 효소 효과

글램디 바로 분해 효소는 이름처럼 먹은 것을 "바로 분해"해서 제대로 흡수한 후 "바로 배출"하게 도와주는 효소 식품입니다. 익히 알려진 대로 효소는 소화에 도움을 줘서 과식이나 야식, 고기와 빵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끌었던 식품인데요. 소화 기능이 약해 늘 더부룩 하고 꽉 찬 아랫배에 스트레스 받았다면 바로 분해 효소에 대해 알아보세요.

 

 

반응형

 

 

 효소, 왜 먹어야 할까?

 

바로 분해 효소를 알아보기 전에 왜 효소를 먹어야 하는 지 근본적인 이유부터 설명해 보려고 해요. 알고 먹어야 효과도 높아지는 만큼 효소가 미치는 건강 상의 장점과 체중 감량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지 정리했어요.

 

단백질 분해에 도움되는 효소가 많은 파인애플

 

👀 효소의 건강상 장점 5가지

효소는 소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특정 유형의 효소는 여러 잠재적 이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① 소화개선

아밀라아제, 프로테아제, 라파아제와 같은 효소는 각각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을 분해해 소화와 영양소 흡수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 복부 팽만감이나 가스, 변비와 같은 소화 문제를 예방하고 전반적인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② 염증감소

항염 작용을 하는 것으로 밝혀진 브로멜라인과 파파인과 같은 효소는 염증과 부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③ 면역 기능 강화

세라펩타제 및 나토키나아제와 같은 효소는 건강한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염증을 감소시켜 면역 기능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이는 감염을 예방하고 면역 건강을 높이는데 영향을 미칩니다.

 

④ 심혈관 건강 개선

코엔자임 Q10 및 나토키나아제와 같은 효소는 염증을 줄이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며 건강한 혈압 수치를 유지하는데요. 이를 통해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⑤ 영양소 흡수 개선

효소는 영양소 섭취와 흡수를 개선해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소화 문제나 기타 건강 문제로 인해 특정 영양소를 흡수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사람에게 특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 핫한 파인애플 효소 & 카무트 효소 알아보기

 

브로멜라인 제품 6개 효과 및 성분 비교 (제로픽, 슬리아, 마이디데이, 힐미, 셀리트, 이너틴 등)

브로멜라인 제품 효과 및 성분 비교 브로멜라인은 파인애플에서 추출한 효소 혼합물입니다. 최근 브로멜라인을 함유한 제품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대부분 건강기능식품이 아닌지라 대놓고 '다

springcat1116.tistory.com

 

카무트 효소 효능효과 및 핏키, 동국제약, 골드 카무트 효소 비교 3

카무트 효소는 카무트 쌀(호라산 밀이라고도 함)로 만든 효소인데요. 일반 밀보다 영양 성분이 훨씬 뛰어난 카무트 쌀을 활용한 효소라 일반 곡물 효소보다 더 주목 받고 있어요. 실제로 카무트

springcat1116.kr


 

 

👀 효소가 체중감량에 미치는 영향

효소 자체가 체중 감량을 직접적으로 유발하지는 않지만, 전반적인 건강을 지원하고 영양소의 소화와 흡수를 도와 체중 감량에 간접적인 영향은 줄 수 있습니다.

 

효소가 체중 감량에 영향을 미치는 방법은 영양소의 분해와 흡수를 돕는 겁니다. 예를 들어 아밀라아제나 프로테아제, 라파아제와 같은 효소는 위장의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을 작은 분자로 분해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효소를 통해 전반적인 소화기능이 개선되면 영양소 흡수가 좋아져서 잠재적으로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영양소의 제대로 된 흡수는 신체 면역력을 높이고, 에너지를 생성해 운동 수행 능력은 물론이고 신진대사를 높이기 때문입니다.

 

효소가 체중 감량에 영향을 미치는 또 다른 방법은 신진대사 기능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코엔자임 Q10, 알파리포산, 피루베이트와 같은 효소는 에너지 생산과 신진대사에 관여해 대사율을 높이고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 효소가 특히 더 필요한 사람들

 

 

▪ 특정음식 소화 어려운 사람

효소 보충제는 음식 과민증이나 민감성 또는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처럼 특정 음식을 소화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소화기 관련 질환있는 사람

또한 셀리악 병이나 염증성 장 질환, 췌장 기능 부전 등 소화나 영양소 흡수에 영향을 미치는 질환이 있는 분들도 효소 보충제를 섭취할 경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 운동선수 등 신체활동 많은 사람

운동선수와 격렬한 신체활동을 하는 사람도 효소 보충제를 섭취하면 영양소 흡수를 개선하고 운동 후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소화 기관 안좋은 사람

이외에도 복부 팽만감이나 가스, 변비 등의 소화기 불편함을 겪는 사람들도 특정 효소(아밀라아제, 프로테아제 등)를 섭취할 경우 증상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바로 분해 효소' 포인트

 

글램디의 바로 분해 효소는 섭취한 음식물을 빠르게 분해해서 영양소의 흡수를 돕고, 소화된 음식물을 배출하는 것까지 도와주는데요. 한마디로 전반적인 소화 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이에요. 

 

섭취한 음식물을 바로 분해해 흡수와 배출을 돕는 효소 식품, 바로 분해 효소 / 출처=글램디 공식판매페이지

 

 

소화 기능 개선이 왜 중요하냐면요.

평소 식사 후에 속이 더부룩하고 꺽꺽 트림이 나오거나, 배에 가스가 차고 변비가 있어 아랫배가 항상 불룩했던 사람들은 소화 기능이 좋지 않을 가능성이 높은데요. 소화 기능에 문제가 있으면 음식에서 영양소를 분해하고 흡수하는 능력이 저하돼 잠재적인 영양 결핍과 에너지 수준 저하로 이어질 수 있어요.

 

또한 변비나 복부 팽만감, 염증과 같은 일부 소화 문제는 체내에 노폐물과 독소를 축적해 신진대사를 둔화시키고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특히 제때 배출되지 않은 노폐물들은 장내 미생물의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는데요. 이로 인해 잠재적으로 체중이 증가하고 인슐린 저항성이나 기타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요. 따라서 최적의 신진대사와 전반적인 건강을 유지하려면 건강한 소화 시스템을 유지하는 게 중요합니다. 

 

 

 

💡 POINT.

앞서 설명한 효소의 기능을 최대로 끌어올린 글램디의 바로 분해 효소의 핵심포인트를 정리해보았습니다.

 

01. 정제효소 無 첨가

바로 분해 효소는 100% 국내산 15곡 순수 발효효소를 사용했는데요. 효소의 활성화를 뜻하는 역가수치를 높이기 위해 식품첨가물(정제효소)을 사용하지 않았다고 해요.

 

제조 과정도 믿을 만합니다. 국내 HACCP 인증을 획득한 시설에서 안전하고 엄격한 과정을 거쳐 제조했어요.


 

02. 유산균+식이섬유 함유

글램디의 바로 분해 효소는 효소의 기본적 역할을 하는 소화효소에 유산균, 식이섬유까지 포함한 3세대 효소입니다. 음식물 분해를 통한 소화는 물론이고 유산균과 식이섬유 함유로 장 속 노폐물 배출까지 챙길 수 있어요. 

 

바로 분해 효소에 포함된 유산균은 세계 3대 유산균 회사 듀폰다니스코의 프리미엄 유산균 17종이라고 해요. 참고로 바로 분해 효소 1포 당 유산균 수 1억 CFU 이상 함유돼 있습니다. 

 

100% 수용성 식이섬유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이 함유돼 있어 변을 양을 늘리고, 부드럽게 만듭니다.

 


 

03. 탄수화물, 단백질 바로 분해

바로 분해 효소 1포에는 *알파 아밀라아제 50만 유닛과 *프로테아제 1천 유닛이 들어 있는데요. 각각 탄수화물과 단백질 분해에 특화된 효소로 탄수화물과 단백질 분해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얼마나 빠르게 분해하는 지를 나타내는 효소 활성도, 즉 역가 수치는 1포당 50만 유닛인데요.실제 역가 보다 낮게 표시한 것이라고 하니 바로 분해 효소의 음식 분해 속도는 매우 빠를 것으로 보여요. 

 

바로 분해 효소의 실제 역가 수치를 참고하세요 / 출처=공식판매페이지

 

👉 바로 분해 효소 (공홈) 👈

 

 

 *알파 아밀라아제란?

 

바로 분해 효소 1포당 무려 50만 유닛이 포함된 알파 아밀라아제는 무엇일까요? 우선 탄수화물을 소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위에서 언급한 바 있습니다. 이것 외에도 또 다른 잠재적 이점은 무엇이 있을 지 찾아봤습니다.

 

알파 아밀라아제는 탄수화물의 소화와 흡수를 개선하는 역할을 통해 여러 가지 장점을 제공합니다.

 

여러 이점 중 하나는 혈당 조절 개선인데요. 아밀라에제는 탄수화물을 더 단순한 당으로 분해함으로써 포도당이 혈류로 흡수되는 속도를 늦추고 혈당 수치의 급격한 상승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는 당뇨병이나 혈당 조절에 영향을 미치는 기타 질환이 있는 사람에게 특히 중요할 수 있어요.

 

또 다른 잠재적 이점은 소화 및 영양 흡수 개선입니다. 아밀라아제는 탄수화물을 더 단순한 당으로 분해해 신체가 이런 영양소를 더 쉽게 흡수할 수 있도록 하고 복부 팽만감이나 가스, 변비 같은 소화 문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프로테아제란?

 

프로테아제는 단백질을 더 작은 펩타이드와 아미노산으로 분해하는 효소로, 신체에 흡수돼 조직 형성 및 복구, 호르몬 및 효소 합성, 면역 기능 지원 등 다양한 기능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프로테아제를 보충제나 식품으로 섭취할 경우 소화 기능 개선은 물론이고 식욕 조절이나 근육 형성과 같은 부수적인 장점들도 얻을 수 있습니다.

 

단백질은 포만감을 촉진하고 식욕을 감소시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양소인데요. 프로테아제가 단백질을 분해 과정에서 펩티드 YY 및 콜레시스토키닌과 같은 호르몬 분비를 자극해 식욕을 감소시키고 포만감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테아제는 식이 단백질을 아미노산으로 분해해 근육 조직으로 만들고 복구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리하면 프로테아제는 단백질의 소화와 흡수를 지원해 식욕 조절과 근육 형성에 도움을 주며, 이런 것들이 다이어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효소 다이어트 가능?

 

 

 

소화는 신체가 음식을 흡수해 에너지 및 기타 신진대사 기능에 사용할 수 있는 작은 성분으로 분해하는 과정입니다. 이런 소화 과정이 평소 원활하지 않았던 사람이라면 효소 섭취를 통해 건강상의 이점을 취할 수 있는데요. 

 

필수 영양소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제대로 된 흡수는 물론이고 제때 배출해서 신진대사를 높이고, 에너지 레벨을 높여 보다 활동적으로 신체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에 기본 조건인 적은 칼로리 + 규칙적인 운동은 정상적인 소화기능이 가능해야만 할 수 있는 것들로, 만약 평소 식습관과 타고난 소화기 문제로 다이어트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면 효소가 체중 감량에 간접적인 효과를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다이어트 시너지 효과 내기

자는 동안 다이어트, 글램디 나이트슬림 다이어트 

 

글램디 나이트슬림 다이어트 체중감량 원리 및 L-테아닌 효과

글램디 나이트슬림, 효과 및 원료분석 충분한 수면은 살이 빠지는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 알고 있나요? 숙면을 취하면 신진대사가 개선되고 배고픔 호르몬인 그렐린 분비가 줄어들기 때문인데요

springcat1116.tistory.com

 


🔥 체중감소 보조제 찾고 있다면,

 

푸드올로지 다이어트 콜레올로지컷 맨올로지컷 원료 및 효과 비교 정리

콜레올로지컷, 맨올로지컷 비교 일명 빨간통, 파란통 다이어트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다이어트 보조제입니다. 상시 할인 이벤트와 100% 환불 보장 등의 파격적인 조건으로 한 번쯤 도전해 보게

springcat1116.tistory.com

 

브로멜라인 제품 6개 효과 및 성분 비교 (제로픽, 슬리아, 마이디데이, 힐미, 셀리트, 이너틴 등)

브로멜라인 제품 효과 및 성분 비교 브로멜라인은 파인애플에서 추출한 효소 혼합물입니다. 최근 브로멜라인을 함유한 제품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대부분 건강기능식품이 아닌지라 대놓고 '다

springcat1116.tistory.com

 

혜리 다이어트 푸응 효과 있는 이유 / 당뇨, 체중 감량에 직효 차전자피

푸응다이어트 차전자피 효과 최근 다이어트 건기식 트렌드는 체중감소에 직간접적 도움을 주는 천연원료를 사용해 장기간 복용해도 신체에 무리가 없도록 하는 건데요. 매일 부담 없이 섭취하

springcat1116.tistory.com

 

칼로버스트 체지방 감소 등 주요 효과와 부작용, 원료 알고 먹기

칼로버스트 주요 기능과 원료 체지방 감소를 도와준다는 다이어트 보조제들이 매해 쏟아져 나오는데요. 칼로버스트는 애초 운동선수들을 위한 목적으로 연구, 개발된 제품이라는 점에서 유독

springcat1116.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