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칼로버스트 주요 기능과 원료

체지방 감소를 도와준다는 다이어트 보조제들이 매해 쏟아져 나오는데요. 칼로버스트는 애초 운동선수들을 위한 목적으로 연구, 개발된 제품이라는 점에서 유독 눈에 띄는 제품입니다. 특히 대표적인 체지방 감소 성분인 녹차 카테킨을 주요 원료로 사용했으며 식약처 인증을 받은 건강기능식품이라는 점에서 효능과 안전성에 신뢰가 갑니다.

 

다이어트 보조제, 칼로버스트의 주요 효과와 부작용, 원료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반응형

 

 칼로버스트 간략 스펙

 

칼로버스트 이미지 (출처: 칼로버스트 공식홈페이지)

 

체지방 감소 기능성 원료 포함

에너지 생성 기능성 원료 포함

▪ 섭취 간편한 캡슐로 1일 2회, 2캡슐

▪ 1박스 당 400mg X 60캡슐(한 달치)

건강기능식품 및 GMP 인증 획득

▪ 주 원료: 카테킨, 판토텐산, 셀레늄

▪ 부 원료: 캡사이신추출물, 과라나추출물, 글루코만난, 비타민B, 그린커피빈추출물

 


칼로버스트 간략 스펙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부분은 아무래도 주 원료에 따른 제품의 기능과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인지를 판단할 수 있는 근거인 건강기능식품 마크가 아닐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다이어트 보조제 선택 시 무조건 확인하는 것이 주 원료의 종류와 함량, 그리고 건강기능식품 마크인데요. 칼로버스트의 경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두 가지 영역에서 신뢰가 가는 제품이라 더 소개하고 싶었습니다.

 

특히 다이어트 보조제라면 숱하게 알아보고 소개해왔기 때문에 어떤 원료가 안전하고 과학적으로 신뢰를 받고 있는 지, 또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봐야 하는 지 알고 있기 때문에 본문을 통해 주 원료의 효능과 그 원료의 함량이 얼마나 들어있는지, 또 해당 제품이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인지 디테일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아무리 좋은 원료라고 해도 함량 미달이면, 섭취해도 효과를 보지 못하기 때문에 주 원료의 함량이 매우 중요합니다.

 

💡 참고할 만한 콘텐츠

10가지 다이어트 보조제 효과와 부작용

 

 건강기능식품 마크 중요한 이유

 

건강기능식품 /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 인증마크

 

칼로버스트 원료 및 효능 체크에 앞서서 건강기능식품 마크와 GMP 마크에 대해서 언급하자면, 이 인증 마크는 어떤 보조제를 구매하더라도 기능성과 안전성을 확인하는 기준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건강기능식품은 일반식품과는 달리 훨씬 더 까다로운 인증 절차를 거치기 때문에 기능성과 안정성 면에서 기준을 총족했다고 판단할 수 있는데요.

 

건강기능식품은 허가 받은 시설에서 제조해야 하며,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 및 원료에 대한 인체적용시험결과를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유해물질 검사와 독성시험 등 제품 안전성에 대한 검사가 이뤄지고 광고 심의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소비자 혼란을 줄 수 있는 광고 홍보 문구가 들어가서는 안됩니다.

 

참고로 일반식품은 위와 반대라고 보시면 됩니다. 허가가 아닌 등록된 제조시설이기만 하면 되고, 따로 기능성 및 안전성에 대한 검사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GMP 인증마크는 GMP 인증 제조시설에서 만들어졌다는 뜻인데요. 이는 깨끗한 시설과 최첨단 장비로 품질과 안전이 보장된 제조시설이라는 것을 인증합니다. 따라서 가능한 보조제를 구매하실 때에는 건강기능식품 및 GMP 인증 마크가 붙은 제품을 구매하시는 편을 추천드립니다.

 

 

 핵심 원료의 함량 및 효과

 

칼로버스트의 핵심 원료는 녹차추출물인 카테킨 성분과 셀레늄, 판토텐산입니다. 

 

녹추출물인 카테킨 성분은 체지방 감소 및 복부둘레 감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① 녹차 추출물, 카테킨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체내의 지방 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체지방 감소를 돕고, 콜레스테롤 흡수를 늦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기도 해서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 감소에도 효과적입니다. 카테킨 성분이 체지방 감소 효과를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제품 구매 시 카테킨 수치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1일 섭취량 당 함량(1일 4캡슐)

▪ 카테킨: 350mg 포함 (식약처에 따르면 일일 권장 섭취량은 300~1,000mg)

 

견과류에는 풍부한 셀레늄이 포함돼 있습니다.

 

② 판토텐산&셀레늄

판토텐산과 셀레늄은 에너지 생성과 세포보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입니다. 다이어트로 인해 영양소 섭취가 줄어 들면서 발생하는 공백을 메워줄 수 있습니다. 

 

판토텐산은 지방과 탄수화물, 단백질의 대사 작용을 돕고 이를 통해 에너지를 생성하는데 필요한 성분입니다. 또한 셀레늄은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합니다. 셀레늄은 견과류를 통해서도 섭취가 가능합니다. 

 

※ 1일 섭취량 당 함량(1일 4캡슐)

▪ 판토텐산: 5mg(1일 영양성분기준치 100%)

▪ 셀레늄: 55㎍(1일 영양성분기준치 100%)

 

◾ 칼로버스트 효과
▪ 주요 기능: 체지방 감소, 콜레스테롤 흡수 억제
▪ 보조 기능: 긴장완화, 수면의 질 개선, 지방 대사 촉진, 피부 손상 보호, 피부 재생

 

 

 보조 원료의 함량 및 효과

 

칼로버스트에는 핵심원료 3종 외에 부원료 5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핵심원료만큼의 함량은 아니지만,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원료들입니다.

 

캡사이신추출물의 원료가 되는 고추

 

▪ 캡사이신 추출물

캡사이신은 고추에서 발견되는 화합물인데요. 섭취 시 신진대사가 빨리져 지방 연소가 효과적으로 일어나며 식욕 억제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캡사이신 섭취는 운동 능력과 전반적인 지구력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운동과 체중 감량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체중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그린커피빈

 

▪ 그린커피빈 추출물

그린커피빈 역시 체중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는데요. 그린커피빈의 클로로겐산을 섭취하면 신체가 에너지를 위해 포도당과 저장된 체지방을 연소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염증을 줄이고 혈당을 천천히 오르게 해 혈당 수치를 정상화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과라나추출물

아마존이 원산지인 덩굴 식물로 씨앗에 카페인이 매우 많아 에너지 음료의 첨가제로 자주 사용됩니다. 과라나의 가장 잘 알려진 효능은 에너지 수준을 끌어올리는 것이지만, 연구에 따르면 피부 건강과 체중 감소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체중 감소의 경우 과라나의 강한 카페인 성분이 지방 연소를 촉진한다고 합니다

 

 

▪ 글루코만난

글루코만난은 곤약 뿌리 섬유질로, 칼로리 함량은 매우 낮지만 섬유질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곤약 분말을 섭취하면 포만감을 느끼게 해 과식을 방지하고 체중 감소를 돕습니다. 또한 글루코만난은 장내 유익한 박테리아를 먹이는 프로바이오틱스로 장내 환경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비타민B군

비타민B는 신진대사 촉진에 필수적인 비타민입니다. 비타민B의 주요 기능은 신체가 탄수화물과 단백질 및 지방을 대사하도록 돕고 저장된 에너지를 사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참고할 만한 콘텐츠

체중감량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비타민 5

 

 

 권장 복용량 및 섭취 주의사항

 

▪ 내용량: 400mg * 60캡슐

▪ 권장섭취량: 하루 2번, 식후 2캡슐씩 물과 함께 복용

▪ 섭취 주의사항
 ① 알레르기 체질인 경우 성분 확인 후 섭취

 ② 어린이, 임신부 및 수유부는 섭취 불가 

 ③ 간질환이 있거나 의약품 복용 시 전문가 상담 필요

 ④ 카페인 함유로 초조감, 불면 등이 나타날 수 있음

 ⑤ 식사 후 섭취 

 ⑥ 카페인 함유 식품 섭취에 주의 필요

 ⑦ 이상 사례 발생 시 섭취 중단 후 전문가 상담

 

칼로버스트 보러가기

 

 

 칼로버스트 부작용

 

칼로버스트의 경우 건강기능식품 인증 제품입니다. 제품의 기능성 검증을 통해 가장 부작용이 없는 수준의 권장량 및 하루 복용량을 계산한 것이기 때문에 복용량 및 섭취 주의사항을 지킨다면 특별한 부작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만, 개인에 따라 과도한 복용이나 카페인의 중복 복용 등으로 불면, 초조감 등의 현상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몸에 이상 현상이 발생할 경우에는 즉시 약 복용을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지방연소 · 헬스 · 이너뷰티 관련 

 

① 간단히 마셔서 살 빼볼까?

▪ 톡스올로지 클렌즈 비움, 성분 분석 및 효과

다이어트 발포비타민 칼로비스  주요 제품비교

센트디 다이어트, 원료 및 효능 분석, 부작용

 

 

② 알약 몇 개로 찾는 광명!

▪ 푸드올로지 원료 및 제품 비교

▪ 맨올로지컷 성분 및 부작용, 시너지 내는 복용방법

▪ 모로오렌지 C3G 및 모로실 다이어트 효과와 구매팁

 

 

③ 여성 이너뷰티

▪ 홈트 추천 양수빈다이어트, 고도비만 전용홈트

▪ 질유산균 이너플로라, 질염 예방 및 치료 

▪ 달팽이 점액 뮤신 콜라겐? 퓨리카뮤신 효능

▪ 여성 갱년기 영양제 소포리코사이드

 

 

④ 남성 헬스보조제

▪ 크레아틴 효과 극대화 시키는 섭취 방법 

▪ 아르기닌 여드름 부작용? 복용법과 부작용 

▪ 쏘팔메토 꼭 알아야 할 부작용과 주의할 점

▪ 비오틴 효과, 탈모에 정말 좋을까? 

▪ 운동 전 BCAA 효능효과 및 BCAA 추천제품 

▪ C4 운동 부스터(60 Servings) 맛, 성분 및 부작용

▪ 페루 마카 효능과 권장 복용량, 부작용

▪ 남성 호르몬 테스토스테론 높이는 보충제 성분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