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허벅지 안쪽 살 빼는 방법

유독 허벅지 안쪽에 살이 많이 찌는 사람이 있습니다. 허벅지 안쪽에 살이 찌면 어떤 바지를 입어도 태가 나지 않고 소시지 마냥 다리가 짧고 뚱뚱해 보이는데요. 오늘은 허벅지 안쪽에 살이 찌는 원인과 허벅지 안쪽을 매끈하게 만들 수 있는 생활 습관과 운동,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허벅지 살 찌는 이유 5

 

허벅지 안쪽 살을 빼려면 반대로 그동안 내 허벅지 안쪽을 오동통하게 만들었던 것들이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보통 살이 찌는 이유는 한 가지가 아니며 수많은 원인에 의해서 찌게 됩니다. 또한 그 살들이 허벅지에만 특정해서 찌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특정 생활 습관과 행동은 허벅지에 과도한 지방을 축적하는데 기여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여태까지 잘 몰라서 넘어갔거나, 알아도 무시했던 허벅지 살 찌우는 습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예쁘다고 난리 난 아역배우 출신 노정의 다이어트 변천사

한 숏츠 영상에서 처음 보는 미친 외모의 여배우를 발견했는데 그게 바로 노정의였네요. 이름도 낯설고, 외모는 더더욱 낯선데 댓글을 열어보니 이미 꽤나 알려진 인물.

springcat1116.kr

 


 

① 좌식 생활 방식

움직이지 않고 장시간 앉아 있게 될 경우 허벅지 안쪽을 포함해 전신에 체중이 붙을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 특히 하체를 목표로 하는 근력 운동은 허벅지 안쪽 부위의 과도한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② 부실한 식단

가공 식품과 고칼로리 식품 위주의 식단을 섭취하면 허벅지 안쪽을 포함한 전신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가공 식품과 당분이 든 음식은 가능한 크게 줄이고, 영양가가 풍부한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면 허벅지 안쪽을 비롯한 전신 지방 축적을 예방할 수 있어요.

 

 

③ 수면 부족

수면 부족 역시 허벅지 살을 찌우는 생활 습관 중에 하나입니다. 나쁜 수면 습관은 식욕과 신진대사, 에너지 소비를 조절하는 호르몬에 나쁜 영향을 주는데요.

 

이렇게 되면 깨어 있는 동안 고칼로리 음식을 과식하게 만들고, 오히려 기운이 빠지게 만들어 운동을 방해합니다. 이런 것들이 자연스레 체중 증가로 이어지게 되는데요. 규칙적이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면 체중 증가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잠자는 동안 살 빼는 방법

 

 

④ 스트레스

만성적인 스트레스 역시 호르몬 수치에 나쁜 영향을 줘서 체중 증가로 이어지게 만듭니다. 명상과 운동 등 심신을 안정시키는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최소한 스트레스성 폭식으로 인한 체중 증가는 없도록 말이에요.

 

 

 스트레스 관리와 숙면 꿀팁

 

 

⑤ 유전적 요인

일부 사람들은 유전적으로 허벅지 안쪽에 과도한 지방이 축적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생활 습관 개선이 과도한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는 있지만, 완전히 제거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규칙적인 운동과 영양가 있는 식단, 충분한 수면 그리고 스트레스 관리를 포함한 건강한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해 허벅지 안쪽은 물론 신체의 다른 부분의 체중 증가까지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허벅지 살 빼는 효과적인 방법 5

 

허벅지에 유독 살이 잘 붙는다면 위와 같은 생활 습관 또는 유전적 영향일 수 있습니다. 다만, 체중 조절이나 몸의 변화는 식습관을 비롯한 다각도의 노력을 통해 바꿀 수 있는데요. 허벅지를 날씬하게 만드는 효과적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실천해 볼까요?

 


 

① 심혈관 운동

달리기나 자전거 타기, 빠르게 걷기와 같은 심혈관 운동을 통해 칼로리를 태우고 허벅지 지방을 포함한 전반적인 체지방을 빼는 것이 좋습니다.

 

 

② 저항운동

스쿼트나 런지, 레그 프레스와 같은 저항 운동(근육을 사용해 밀고, 버티는 운동)을 통해 허벅지의 근육을 강화하면 허벅지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 근육 만드는데 도움주는 류신, 복용 효과 높이는 방법

 

 

③ 건강한 식단

저지방 단백질, 통곡물, 과일 또는 채소가 풍부한 건강식단을 유지하고 가공 식품과 단 음료를 제한하세요. 허벅지 지방을 포한한 전반적인 체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고단백 식단 아이디어(식단표)

 

 

④ 물 마시기

물을 마시면 포만감을 느끼게 돼 칼로리 섭취가 자연스럽게 줄게 되는데요. 이 역시 허벅지 둘레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⑤ 스트레스 관리

만성적인 스트레스는 허벅지를 포함해 지방 축적 및 체중 증가로 이어지기 때문에 요가와 명상 또는 심호흡 등의 스트레스 감소 활동을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충분한 수면을 통해 전체적인 컨디션과 기분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 숙면을 위한 꿀팁

숙면에 좋은 차, 향, 음식 총정리

 

 

 

 허벅지 살 빼는 운동 9

 

허벅지 둘레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맨 몸 운동과 헬스장 운동기구를 추천합니다. 하체 운동만 잘 익혀 놓고 루틴대로 하면, 허벅지 안쪽은 물론 전신을 탄탄하고 매끈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운동기구 필요없는 홈트레이닝 맨몸운동

 

 

① 스쾃

스쾃는 허벅지와 엉덩이 근육을 강화시키는데 효과적인 대표적인 하체 운동입니다.

 

- 양발을 어깨너비만큼 벌리고,

- 무게 중심을 발의 중앙에 두고 앉습니다.

- 엉덩이를 뒤로 빼고

- 무릎이 발끝보다 나가지 않게 합니다.

- 버티다가 허벅지 힘으로 일어납니다.

- 10~15회를 3세트 반복합니다.

 

 

스쿼트 자세

 

 

 고도비만 양수빈 홈트 알아보기

 

 

② 런지

런지는 허벅지 뒤쪽 근육을 강화시키는데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 한 발을 먼저 앞으로 내밉니다.

- 나머지 발을 뒤로 빼고 앉습니다.

- 이때 앞쪽 무릎은 발끝을 넘지 않게 하세요.

- 10~15회를 3세트 반복 후 다리를 바꿔 반복합니다.

 

 

런지 자세

 

 

 이너 사이드 레그 레이즈

이너 사이드 레그 레이즈는 허벅지 안쪽 근육을 강화시켜 매끈한 다리 라인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옆으로 누워서 다리를 굽히고 발은 바닥에 둡니다.

- 나머지 다리를 들어 올립니다.

- 이때 발끝이 바깥쪽으로 향하지 않게 합니다.

- 10~15회를 3세트 반복합니다.

 

 

옆으로 누운 상태에서 다리 한쪽은 바닥에 두고, 나머지 한 쪽을 들어 운동합니다.

 

 

데드리프트

데드리프트는 엉덩이와 허벅지 뒤쪽 근육을 사용하는 운동입니다.

 

- 양발을 어깨너비만큼 벌리고

- 무게 중심을 발의 중앙에 두고

- 적당한 무게의 바벨을 들어 올립니다.

- 상체를 앞으로 숙이고 엉덩이를 뒤로 빼면서

- 무게 중심을 발로 옮깁니다.

- 이후 일어납니다.

- 10~15회를 3세트 반복합니다.

 

 

케틀벨 또는 바벨을 들고 버티다가 엉덩이와 허벅지 뒤쪽 힘으로 몸을 일으킵니다

 

 


헬스장에서 시도해볼 수 있는 운동

 

레그 프레스

레그프레스는 말 그대로 허벅지와 엉덩이의 근육을 사용해 강한 압력을 버티는 운동으로, 허벅지와 엉덩이 근육 및 햄스트링 훈련에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 레그프레스 기계에 눕듯 앉아 발판에 발을 올립니다

- 적절한 무게를 설정한 후 발로 발판을 밀고 내립니다.

- 10~15회를 3세트 반복합니다.

 

 

레그프레스 기계와 레그프레스를 하는 모습.(실제로 저렇게 올라타는 건 위험합니다)

 

 

⑥ 러닝머신(트레드밀)

러닝머신에서 뛰거나 걷는 것은 허벅지를 포함해 칼로리를 태워 체지방을 감소시키는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러닝머신은 전신 유산소 운동을 통해 체지방을 감소시킵니다

 

 

⑦ 고정식 자전거

고정식 자전거 역시 강도와 속도를 조절하여 숨이 차고 땀이 날 때까지 타면 전신 칼로리를 태우는 것은 물론이고 특히 허벅지 안쪽을 단련할 수 있습니다.

 

 

 

 

⑧ 일립티컬 머신

이 머신은 러닝머신과 고정식 자전거의 장점을 합쳐 놓은 기계인데요. 페달을 밟으며 뛰거나 걸을 수 있습니다. 허벅지와 다리 중심으로 전신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어 짧은 시간 내에 칼로리 소모가 많습니다. 

 

⑨ 계단 오르기

일명 '천국의 계단'이라고도 불리는 계단오르기 입니다. 허벅지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허벅지를 단련할 수 있습니다.  

 

 


💡 하체비만 탈출해 볼까요?

 

톡스올로지 클렌즈 비움 성분 분석 및 효과, 다른 클렌즈와 다른점

톡스올로지 클렌즈 할까 말까? 클렌즈는 단기 체중 감소에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본격적인 다이어트 시작 전 위장을 줄이는데에도 도움을 얻을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오랫동안 사용하고

springcat1116.tistory.com

 

다이어트 식단, 간식 및 닭가슴살 맛집 추천앱 5 (제품 및 배송 정보)

다이어트 식단 책임지는 앱 5 닭가슴살 명가 랭킹닭컴, 아임닭부터 떠오르는 닭가슴살 맛집 에잇템, 매주 신상이 런칭되는 다신샵, 다양한 채식식단이 있는 다노샵까지. 건강한 식단으로 체중관

springcat1116.tistory.com

 

글램디 나이트슬림 다이어트 체중감량 원리 및 L-테아닌 효과

글램디 나이트슬림, 효과 및 원료분석 충분한 수면은 살이 빠지는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 알고 있나요? 숙면을 취하면 신진대사가 개선되고 배고픔 호르몬인 그렐린 분비가 줄어들기 때문인데요

springcat1116.tistory.com

 

혜리 다이어트 푸응 효과 있는 이유 / 당뇨, 체중 감량에 직효 차전자피

푸응다이어트 차전자피 효과 최근 다이어트 건기식 트렌드는 체중감소에 직간접적 도움을 주는 천연원료를 사용해 장기간 복용해도 신체에 무리가 없도록 하는 건데요. 매일 부담 없이 섭취하

springcat1116.tistory.com

 

류신 효능과 부작용, 여성용 류신타블렛우먼 무엇이 다를까?

류신 단백질 효능과 부작용 류신은 근육량을 늘리는 데 도움을 주는 필수 아미노산입니다. 체내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섭취를 통해 보충해야 하는데요. 매일 고단백 식단을 챙기기 어렵거나 효

springcat1116.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