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탄수화물 컷팅제 성분 17

한국인은 유난히 탄수화물을 좋아합니다. 탄수화물은 필수 영양성분이긴 하지만 과도하게 섭취하거나, 건강상태에 따라서 혈당을 올리거나 비만의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때문에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탄수화물 조절이 필수입니다. 원하는 만큼 섭취하면서도 체내 흡수는 줄일 수 있는 탄수화물 컷팅제의 주요 성분을 정리했습니다. 

 

 

반응형

 

[[나의목차]]

 

 

 17가지 성분 정보

 

탄수화물 컷팅제(차단제)는 체내 탄수화물의 소화와 흡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고안된 보충제 또는 식품을 말합니다. 아래 20가지 성분은 탄수화물의 흡수를 줄이거나 막는데 도움이 되는 것들입니다.

 

탄수화물 분해 효소를 억제해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흰 강낭콩

 

1. 흰 강낭콩 추출물

흰 강낭콩 추출물은 체중 감량 보조제로 판매되는 건강 보조 식품입니다. 흰 강낭콩 추출물은 탄수화물을 체내에 흡수될 수 있는 단당류로 분해하는 효소인 알파 아밀라아제 효소를 차단하는 식으로 작용합니다. 이 효소를 차단함으로써 흰 강낭콩 추출물은 신체에 흡수되는 탄수화물의 양을 줄여 칼로리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 요약: 탄수화물 분해 효소 차단해 흡수 줄임

▪ 부작용: 복부 팽만, 가스, 설사 유발

💊 흰 강낭콩추출물 보충제

나우푸드 흰강낭콩추출물 500mg(미국정품)

 


 

2. 크로뮴

크로뮴은 탄수화물 차단제로 판매되는 식이 보충제입니다. 주요 성분은 신체의 정상적인 인슐린 기능에 필수적인 미네랄인 크롬인데요. 이 보충제는 인슐린에 대한 신체의 민감성을 향상해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탄수화물에 대한 갈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탄수화물이 포함된 식사를 하기 전에 크로뮴을 섭취하면 소화 기관에서 포도당이 흡수되는 속도를 늦춰 혈당 수치의 급격한 상승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드물지만 부작용으로 복부 팽만과 가스, 설사 또는 신장이나 간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요약: 혈당 수치 조절해 탄수화물 갈망 줄임

▪ 잠재 부작용: 복부 팽만, 가스, 간 손상 유발

🔗 크로뮴 효능효과 및 부작용 더 알아보기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신진대사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3. 녹차 추출물

녹차 추출물은 항산화 및 항염증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진 폴리페놀과 카테킨이 고농도로 함유돼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녹차 추출물은 탄수화물을 체내 흡수될 수 있도록 단당류로 분해하는 효소인 알파 아밀라아제의 활성을 억제해 탄수화물이 체내 흡수되는 것을 막아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요약: 카테킨 함유 및 탄수화물 흡수 차단

▪ 잠재 부작용: 복부팽만, 설사, 불면증, 불안감

💊 카테킨 함유 컷팅제

비비랩 카테킨 다이어트 그린사이클

아모레퍼시픽 메타그린슬림업

 

 


4. 짐네마 실베스트레

짐네마 실베스트레(Gymnema sylvestre)는 전통 의학에서 당뇨를 포함한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허브입니다. 짐네마 실베스트레가 작용하는 메커니즘 중 하나는 탄수화물을 차단한다는 것인데요.

 

짐네마 실베스트레에는 장에서 포도당 분자의 흡수를 차단할 수 있는 짐네마산이라는 화합물이 함유돼 있습니다. 이는 혈류로 유입되는 포도당의 양을 줄여 혈당 수치의 급격한 상승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 인슐린 분비와 민감성을 향상시켜 혈당 수치 조절을 더욱 도울 수 있다고 합니다. 

 

▪ 요약: 설탕 갈망 줄여 혈당 조절에 도움 되는 허브

▪ 부작용: 복부 팽만, 가스, 위장 불편 및 저혈당 유발

💊 짐네마 실베스트레 보충제

나우푸드 짐네마 실베스트르 400mg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시나몬

 

5. 시나몬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소화과정에서 포도당(당분)이 분해돼 혈류로 흡수되는데요. 시나몬에는 폴리페놀과 크롬과 같은 화합물이 함유돼 있어서 탄수화물의 소화를 늦추고 포도당이 혈류로 너무 빨리 흡수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결과적으로 혈당 수치가 더 느리고 점진적으로 상승해 당뇨병 환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고요. 혈당 상승으로 인한 탄수화물 갈망을 줄이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 요약: 혈당 조절로 탄수화물 갈망을 줄이는데 도움

▪ 부작용: (일부 사람에게) 알레르기, 구강 염증, 피부 자극

💊 시나몬 캡슐

닥터스베스트 시나몬 추출물

 


 

당뇨 치료에 사용되는 식물 호로파

 

6. 호로파(페뉴그릭)

호로파(Fenugreek)는 수세기 동안 당뇨병을 비롯한 다양한 건강 상태를 치료하는 데 사용된 허브입니다. 호로파에 함유된 갈락토만난 섬유질과 같은 화합물은 탄수화물의 소화 속도를 늦추고 혈류로 너무 빨리 흡수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그 결과 혈당 수치는 더 느리고 점진적으로 상승하게 돼 인슐린 민감성을 개선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 요약: 탄수화물 흡수 줄이고 인슐린 민감성 개선

▪ 부작용: 복부 팽만, 설사, 가스 드물게는 알레르기

💊 호로파 보충제

뉴트리코스트 페뉴그릭(호로파) 750mg

굿라이프365 볶은 호로파 차 삼각티백

 


 

탄수화물 소화 속도를 늦추는 여주(비터멜론)

 

7. 여주(비터멜론)

여주는 탄수화물의 흡수를 차단해 혈당 수치를 조절할 수 있어 당뇨 치료에 자주 사용되는 과일입니다. 카란틴과 폴리펩타이드-p와 같은 활성 화합물은 탄수화물의 소화 속도를 늦추고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지 않도록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요약: 혈당 수치 조절 및 탄수화물 갈망 줄임

▪ 부작용: 설사, 복통, 메스꺼움, 임산부는 자궁수축 

 


 

 

8. 베르베린

베르베린은 다양한 허브에서 발견되는 식물 화합물입니다. 베르베린은 포도당과 지질대사를 조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AMPK라는 효소를 활성화하는 방식으로 작용합니다.

 

AMPK가 활성화되면 포도당 흡수율을 높이고 인슐린 민감성을 개선해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요약: 인슐린 민감성 개선 및 탄수화물 흡수 줄임

▪ 부작용: 설사, 변비, 위경련 등의 소화기 문제

🔗 베르베린 효능 및 부작용, 올바른 복용 방법

 


 

혈당 조절 및 체중 감량 촉진 등에 효과가 있는 애플사이다식초

 

9. 애플사이다비니거(AVC)

애플사이다비니거는 혈당 수치 조절, 체중 감량 촉진, 식욕 감소 등 여러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탄수화물 섭취 시 탄수화물 소화 속도를 늦추고 혈류로 너무 빨리 흡수되는 것을 방지해 탄수화물을 차단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 요약: 혈당수치 조절 및 탄수화물 흡수 감소

▪ 부작용: 설사, 소화불량, 치아 법랑질 침식

🍎 애플사이다비니거 

데니그리스 유기농 사과식초 1000ml

[쿠팡수입] 브래그 유기농 사과식초

 


 

10. 알파 리포산

알파 리포산(ALA)은 체내에서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천연 화합물입니다. 알파 리포산은 포도당 흡수와 인슐린 민감성 조절에 도움 되는 효소인 AMPK를 활성화하는 방식으로 작용합니다. 이를 통해 혈당 수치를 낮추고 포도당 조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항염증 및 신경 보호 효과뿐만 아니라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는 등의 능력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요약: 탄수화물 흡수 줄이고 인슐린 민감성 개선

▪ 부작용: 위장 장애, 피부 발진, 혈당 수치 저하 등

🔗 알파리포산 더 알아보기 

알파리포산 체중감소와 노화방지 책임지는 강력한 항산화제

 


탄수화물 합성을 막아 체지방 감소를 돕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11.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탄수화물 차단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화합물인 하이드록시시트르산(HCA)이 함유된 과일입니다. HCA는 탄수화물을 지방으로 전환하는 구연산 분해 효소의 활동을 억제하는 데요. 이를 통해 체내 지방 축적을 줄이고 체중 감소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탄수화물 차단 특성 외에도 염증 감소나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혈당 수치 조절과 같은 다른 잠재적인 건강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요약: 탄수화물 흡수 줄이고 인슐린 민감성 개선

▪ 부작용: 두통, 메스꺼움 등

🔗 가르시니아 함유 체중감량 보조제 정보 글

글램디 나이트슬림 다이어트 체중감량 원리 및 L-테아닌 효과

톡스올로지 클렌즈 비움 성분 분석 및 효과, 다른 클렌즈와 다른 점

혜리 다이어트 푸응 효과 있는 이유(당뇨, 체중 감량에 직효 차전자피)

콜레올로지컷, 콜레올로지티, 버닝올로지 차이점

 


 

게나 새우 등의 갑각류에서 추출한 키토산

 

12. 키토산

키토산은 새우나 게와 같은 갑각류 껍질에서 추출한 천연 다당류입니다. 키토산은 식이 지방과 결합해 체내 흡수를 막을 수 있기 때문에 탄수화물 차단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로 인해 탄수화물 흡수를 줄이고 체중 감소를 촉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장 건강 개선, 면역 체계 강화 등 다른 잠재적인 효능이 있습니다. 

 

▪ 요약: 탄수화물 흡수 줄이고 인슐린 민감성 개선

▪ 부작용: 알레르기, 특정 약물과의 상호 작용 등

 

 

 


 

13. 글루코만난(곤약)

글루코만난은 수용성 식이섬유로 소화기관에서 탄수화물의 흡수 속도를 늦춰 탄수화물을 차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포만감을 촉진하고 식욕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용량 또는 충분한 수분 섭취 없이 먹을 경우 복부 팽만이나 가스, 설사 등의 소화기 부작용을 겪을 수 있습니다. 

 

▪ 요약: 탄수화물 흡수 줄이고 포만감 증진

▪ 부작용: 복부팽만, 가스, 설사

💊 글루코만난 함유 보충제

나우푸드 글루코만난 캡슐(글루텐프리)


 

14. 바나바 잎 추출물

바나바 잎 추출물은 탄수화물 차단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천연 보충제입니다. 바나바 잎 추출물에는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체내 탄수화물 흡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코로솔산이 함유돼 있습니다. 따라서 혈당 수치를 관리하거나 체중을 조절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바나바 잎 추출물은 탄수화물 차단 효과 외에도 염증 감소, 간 건강 증진, 심혈관 건강 지원과 같은 잠재적인 건강 효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요약: 코르솔산 함유로 탄수화물 흡수 차단

▪ 부작용: 소화기 문제, 두통, 알레르기 반응

💊 바나바 잎 추출물 보충제

피토틱스-식후 혈당케어 바나바잎추출물

 


 

15. 살라시아 레티큘라타

살라시아 레티큘라타는 인도와 스리랑카가 원산지인 식물로 망기페린과 살라시놀과 같은 화합물이 함유돼 있어서 체내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섭취 시 혈당 관리 및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염증 감소나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소화 촉진 등의 다른 잠재적 효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습니다.

 

▪ 요약: 탄수화물 흡수 줄이고 인슐린 민감성 개선

▪ 부작용: 소화 문제, 두통, 알레르기 반응

💊 살라시아 분말 200g


 

16. 아프리카 망고

어빙기아 가보넨시스라고도 알려진 아프리카 망고는 서아프리카 및 중앙아프리카가 원산지인 나무입니다. 어빙기아에는 알파 아밀라아제라고 하는 효소 활동을 억제해 체내 탄수화물 흡수를 감소시키는 화합물이 함유돼 있습니다. 이런 작용은 잠재적으로 체중 감량 효과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 요약: 탄수화물 흡수 줄이고 인슐린 민감성 개선

▪ 부작용: 소화, 두통, 알레르기 반응

 

 

 


탄수화물 차단을 비롯한 여러 건강 이점이 있는 민들레 뿌리

 

17. 민들레 뿌리 추출물

민들레 뿌리 추출물에는 체내에서 소화되지 않는 탄수화물의 일종인 이눌린이 함유돼 있어 천연 탄수화물 차단제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간과 신장 건강을 지원하고 소화를 돕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민들레 뿌리 추출물은 가벼운 이뇨 효과가 있어서 수분 저류와 복부 팽만감을 줄이는 데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요약: 이눌린 함유로 천연 탄수화물 차단제 역할

▪ 부작용: 알레르기 반응, 이뇨제 등 특정약물과 상호작용 

 

 


👀 함께 읽으면 더 도움 되는 글

 

구아검가수분해물 효능 및 부작용(콜레스테롤 혈당 변비 다이어트)

구아검가수분해물 효능효과 및 부작용, 추천제품 구아검가수분해물은 구아 콩에서 추출한 천연 프리바이오틱스인데요. 콜레스테롤 및 혈당 수치를 낮추고, 변비 완화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

springcat1116.tistory.com

 

10가지 다이어트 보조제 효과와 부작용 (올리스타트, 하이드록시컷, 녹차추출물 ECGC 등)

다이어트 알약 종류별 효과와 부작용 운동과 식단만으로 눈에 띄는 체중 감량 효과를 보지 못할 때 찾게 되는 것이 바로 다이어트 보조제입니다. 식욕 감소나 포만감, 지방 연소를 증가 시키고

springcat1116.tistory.com

 

체중 감량을 위한 저탄수화물 식단표 (일주일 샘플 메뉴 포함)

다이어트 저탄수화물 식단 저탄수화물 식단은 단 음식이나 밥, 파스타, 빵 등의 탄수화물을 제한하는 식단입니다. 그 대신 단백질과 지방, 채소의 비중을 높여 식단의 균형을 맞추는데요. 저탄

springcat1116.kr

 

당뇨병 환자 식단 계획, 당뇨에 좋은 음식과 피해야할 음식

혈당 낮추는 음식, 당뇨 식단짜기 당뇨병 환자에게 식단 관리는 피할 수 없는 과제입니다. 혈당 수치를 관리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채소와 과일, 그리고 건강한 단백질이 가득한 식단은 혈당

springcat1116.kr

 

콜레스테롤 혈압 낮추는데 도움되는 음식 3가지

콜레스테롤 고혈압 식단 심혈관 질환은 흔히 잘못된 식습관과 유전 등의 이유로 발현되는데요. 완전한 치료는 어렵고 식습관을 철저히 관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질환입니다. 오늘은 중년 이

springcat1116.kr

 

체중감량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비타민 보충제 5

신진대사 촉진하는 영양제 정보 체중 감량을 위해 신체가 최대한 효율적으로 기능하도록 도움을 주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있습니다. 오늘은 어떤 비타민과 미네랄이 체중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

springcat1116.kr

 

혈당 개선 및 심장 건강에 좋은 지중해식 식단표 및 쇼핑리스트

지중해식 식단표 가이드 지중해식단은 일반적으로 과일과 야채, 통곡물, 심장 건강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포함된 재료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중해 식단에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 지중해식

springcat1116.kr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