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장 효과적인 콜라겐 유형

최근 이너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먹고, 마시는 콜라겐 제품이 많아졌는데요. 젤리, 액상, 필름 등 어떤 유형의 제품이 피부의 탄력성을 높이는 데 가장 효과적인 지 유형별 콜라겐의 특징을 정리해봤습니다. 또한 유형별로 

 

반응형

 

[[나의목차]]

 

 

 콜라겐의 효과

 

먹는 콜라겐 보충제는 콜라겐 펩타이드, 가수분해 콜라겐, 젤라틴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콜라겐 펩타이드는 신체에 가장 쉽게 흡수되는 콜라겐 형태이고요. 가수분해 콜라겐도 분자가 작아 쉽게 흡수되는 콜라겐 형태입니다. 하지만, 콜라겐 펩타이드만큼 쉽게 흡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젤라틴 형태는 더 큰 분자인데요. 다른 형태만큼 쉽게 흡수되지 않습니다. (💡 콜라겐 형태에 따른 흡수율: 콜라겐 펩타이드 > 가수분해 콜라겐 > 젤라틴 콜라겐)

 

사실 콜라겐은 식품을 통해서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 섭취를 통해 체내 생성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충제를 반드시 먹을 필요는 없어요. 그러나 노화로 인해 콜라겐 생성이 감소하는 시점부터는 콜라겐 보충이 중요해질 수 있습니다.

 

체내에서의 콜라겐 역할을 알게 된다면 콜라겐 감소를 두고볼 수만은 없게 됩니다. 다음은 콜라겐의 대표적인 효과인데요. 이미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한 번 더 짚고 넘어가 볼게요. 

 


1. 피부

콜라겐은 피부의 주요 구성 성분으로 피부를 팽팽하게 보이도록 탄력을 제공합니다. 특히 우리 몸은 자연적으로 콜라겐을 생성하긴 하지만, 피부 속 콜라겐 양은 매년 1%이 감소해 피부 노화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노화가 시작되는 나이부터는 콜라겐 보충으로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관절

콜라겐은 관절 사이의 쿠션 역할을 하는 연골에서 많이 발견되는데요. 그만큼 연골 유지를 위해서는 콜라겐이 중요하다는 뜻이 됩니다. 관절 사이의 연골이 닳아 없어지게 되면 관절염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이로 인해 손과 무릎, 고관절 등에서 염증과 뻣뻣함, 통증, 기능 저하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요.


 

▪ 콜라겐 효과 더 알아보기

 

뼈와 피부에 중요한 콜라겐의 6가지 효과와 부작용

콜라겐 영양제의 효능과 부작용 콜라겐은 신체에서 가장 풍부한 단백질이자, 피부에 좋다고 알려진 대표적인 영양 보충제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콜라겐 섭취가 우리가 몸에서 어떤 긍정적인

springcat1116.kr

 

 

 먹는 콜라겐의 장, 단점 및 특징

 

콜라겐 감소가 걱정될 때 시도할 수 있는 가장 쉽고 간편한 방법은 콜라겐 보충제를 섭취하는 건데요. 시중에 판매되는 수많은 콜라겐 보충제 중에서 가장 흔한 형태는 젤리 형태의 콜라게 보충제일 겁니다. 

 

아래는 젤리 또는 알약 형태의 콜라겐 보충제의 장,단점입니다. 앞으로 소개할 마시는 콜라겐 보충제, 붙이는 콜라겐 보충제와 비교해 어떤 장, 단점이 있는 읽어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먹는 콜라겐 장점]

1. 편의성: 젤리나 알약 형태의 콜라겐 보충제는 복용이 간편하고 다른 형태의 콜라겐 보충제처럼 계량이나 혼합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2. 휴대성: 젤리 또는 알약 형태의 콜라겐 보충제는 이동 중에도 섭취할 수 있어서 바쁜 사람들도 챙겨 먹기가 편합니다.

3. 맛: 가루 보충제 특유의 비릿한 맛을 느끼지 않도록 다양한 과일향을 첨가한 젤리형태나, 물과 함께 삼킬 수 있는 알약 형태 등이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전신에 효과: 건강한 피부와 모발, 손톱, 뼈 및 관절 건강을 촉진해 몸 전체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먹는 콜라겐 단점]

1. 흡수: 액체 또는 분말과 같은 다른 형태의 콜라겐 보충제만큼 몸에 쉽게 흡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알레르겐: 일부 콜라겐 보충제에는 조개류 또는 콩과 같은 알레르겐이 포함돼 있어 알레르기 또는 민감성이 있는 사람에게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젤리 형태의 콜라겐으로는 여에스더 엘라스틴 등이 있고요. 알약 형태의 콜라겐 보충제로는 라이필 더마콜라겐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위 2가지 제품을 사례로 들어 먹는 콜라겐의 특징을 설명해드릴게요. 

 


여에스더 엘라스틴 오리지널  7X

 

여에스더 엘라스틴 오리지널 7X

 

▪ 말 항인대 엘라스틴 75mg 함유

▪ 300달톤 초저분자 피쉬콜라겐 702mg

▪ 미생물 발효 히알루론산 40mg
▪ 흡수가 용이한 초저분자 콜라겐 구성

▪ 젤리제형으로 냉장보관 섭취 시 식감 좋음

▪ 한 포 당 석류농축액 3,000mg 포함

▪ 휴대 간편하며, 간식처럼 섭취 가능
▪ 식품유형: 캔디류

 

 


라이필 더마콜라겐

 

라이필 더마 콜라겐 72g, 90정, 1개

▪  식약처 인정 건강기능식품

▪ 가장 작은 분자크기 173달톤 콜라겐

▪ 순도 100% 어린 콜라겐

▪ 비타민 및 미네랄 6종 함유

▪ 하루 3알 섭취

 

 

 

 

 마시는 콜라겐의 장, 단점 및 특징

 

마시는 콜라겐은 젤리나 타블릿과 달리 액상 형태의 콜라겐으로, 음료처럼 즐길 수 있다는 특징이 있어요. 또 마시는 형태이기 때문에 빠르게 흡수가 된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몇 가지 고려해야 할 단점도 있는데요. 다음과 같습니다.

 

 

[😊 마시는 콜라겐 장점]

1. 쉬운 흡수: 액상 콜라겐은 몸에 쉽고 빠르게 흡수되므로 먼저 소화돼야 하는 다른 형태의 콜라겐 보충제보다 훨씬 효과적입니다.

2. 편의성: 액상 콜라겐 보충제를 좋아하는 음료에 섞거나 이동 중에 복용해 일상에서 쉽게 콜라겐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3. 다양성: 액상 콜라겐 보충제는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을 지원하기 위해 비타민 및 미네랄과 같은 다른 유익한 성분과 함께 제조될 수 있습니다.

4. 전신에 효과: 특정 부위에만 적용되는 콜라겐과 달리 액상 콜라겐 보충제는 건강한 피부와 모발, 손톱, 뼈, 관절 등의 전신 건강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 먹는 콜라겐 단점]

1. 맛: 많은 제품이 다양한 기호에 맞게 다양한 맛으로 제공되지만 일부 사람들은 액상 콜라겐의 맛을 즐기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비용: 고품질 액상 콜라겐 보충제는 가격이 비쌀 수 있어, 대중적으로 쉽게 접근하기가 어렵습니다.

3. 알레르기: 일부 액상 콜라겐 보충제에는 조개류와 같은 알레르겐이 포함되어 있어 알레르기나 민감성이 있는 사람에게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마시는 콜라겐에는 트루엔 듀얼 액상 콜라겐, 오니스트 콜라겐, 웰릿 리뉴 콜라겐 등이 있는데요. 이 제품들을 사례로 마시는 제품의 특징을 설명해드릴게요

 


트루엔 듀얼 액상 콜라겐

 

출처: 트루엔 듀얼 액상 콜라겐

 

▪ 식약처 인정 건강기능식품

▪ 현직 약사의 설계 및 배합

피쉬콜라겐펩타이드 3,270mg 함유

512달톤 저분자 피쉬콜라겐

비타민,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 하루 1포, 레몬맛 마시는 액상형

 

트루엔 듀얼 액상 콜라겐 x 30포, 540ml, 2개

 


오니스트 콜라겐

 

출처: 오니스트 콜라겐

 

콜라겐,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함유

저분자피쉬콜라겐 3,000mg 함유

▪ 히알루론산 120mg, 엘라스틴 100mg

▪ 비타민C 200mg, 오렌지농축액 4,000mg

▪ 상큼한 유기농 오렌지 주스 맛

▪ 식품유형: 일반식품(액상차)

▪ 물없이 먹거나, 얼려서 슬러쉬로, 탄산수에 넣어 에이드로 취향껏 먹을 수 있음

 

오니스트 트리플콜라겐 오렌지, 20g, 14포

 


웰릿 리뉴 콜라겐

 

 

▪ 초저분자 300달톤 콜라겐 5,000mg

▪ 비타민C, 아연, 셀레늄, 비오틴 등

▪ 석류와 레몬맛으로 맛있게

▪ HACCP 인증 생산 시설

▪ 아침 공복 또는 취침 전 1포

▪ 식품유형: 혼합음료

 

웰릿 리뉴 피쉬 콜라겐 펩타이드 히알루론산, 14포, 1개

 


바이너랩 겟 글로이

 

 

▪ 임산부 섭취 안전검증 완료

▪ 건강기능성식품

▪ 개별인정형 히알루론산 240mg

▪ 항산화에 좋은 셀레늄 함유

▪ 프리미엄 저분자 콜라겐 5,000mg

▪ 상큼한 복숭아 맛의 액상형

피부주름 바이너랩 겟 글로이 hydrated skin and UV care, 2개

 

 

 붙이는 콜라겐의 장, 단점 및 특징

 

붙이는 콜라겐은 보통 필름 형태로 피부에 붙여서 직접적으로 흡수시키는 것을 말하는데요. 기존의 먹어서 콜라겐을 보충하는 형태보다는 비교적 새로운 방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장단점도 뚜렷한 편입니다.

 

 

[😊 붙이는 콜라겐 장점]

1. 편의성: 콜라겐 필름은 피부에 쉽게 도포할 수 있고, 다른 형태의 콜라겐 보충제처럼 혼합이나 계량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2. 원하는 부위만 적용 가능: 피부에 붙이면 콜라겐 필름이 피부 탄력 개선은 물론 특정 부위의 주름 모양을 감소시키는 등의 특정 부위에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직접적으로 피부에 흡수되기 때문에 섭취 후 소화 과정을 거쳐야 하는 다른 형태의 콜라겐에 비해 피부 개선에 대한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 붙이는 콜라겐 단점]

1. 제한된 효과: 콜라겐 필름은 적용된 부위에만 효과를 제공할 수 있으며 다른 형태의 콜라겐 보충제와 같은 전신적인 혜택은 없을 수 있습니다.

2. 피부 민감성: 콜라겐 필름에 사용되는 접착제에 민감한 사람이 있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피부자극이나 알러지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비용: 콜라겐 필름은 다른 형태의 콜라겐 보충제보다 비쌀 수 있으며 모든 사람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붙이는 콜라겐에는 액티브레이어 콜라겐 필름, 리브이 셀 콜라겐 필름 등이 있는데요. 액티브레이어 콜라겐 필름을 사례로 붙이는 제품의 특징을 설명해드릴게요. 참고로 두 콜라겐 제품은 사용 방법이 같습니다.

 

 


액티브레이어 콜라겐 필름

 

출처: 액티브레이어 콜라겐 필름

 

▪ 100% 순수 콜라겐, 3초만에 흡수

▪ 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추출물

▪ 100% 고함량 콜라겐 필름

▪ 눈가, 팔자, 미간, 이마, 입가, 목 주름 개선에 도움

▪ 리프팅 및 기미, 잡티 완화에 도움

▪ 미스트를 뿌린 후 피부에 콜라겐 필름을 붙여 사용

 

액티브레이어 프리미엄 콜라겐 필름 기본 세트

 

 

 

 결론: 피부에 가장 효과적인 유형은?

 

▪ 젤리 형태

젤리 형태의 콜라겐은 섭취하기 쉽고 피부의 특정 부위에 집중적인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흡수율은 다른 형태의 콜라겐 보충제만큼 높지 않을 수 있는데요. 가능한 콜라겐 분자 크기가 작고, 함유량이 높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겠습니다. 

 

▪ 액상 형태

액상 형태 콜라겐은 몸에 쉽게 흡수되기 때문에 피부와 신체의 다른 부분에서 효과를 보기 좋습니다. 하지만 맛과 비교적 비싼 금액이 단점이 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일부 액상 콜라겐의 경우 "혼합음료", "일반식품(액상차)"로 분류되어 있는데요. 기능성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가급적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하는 편을 추천합니다.

 

▪ 필름 형태

콜라겐 필름을 피부에 직접 적용할 수 있어서 피부 탄력 개선 및 주름 감소와 같은 국소적인 이점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효과는 특정 부위에 제한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피부에 대한 콜라겐 보충제의 효과는 콜라겐 공급원의 품질과 개별 흡수율, 기타 라이프 스타일 및 건강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겠습니다. 

 


💡 피부에 도움되는 글

 

달팽이 점액으로 만든 뮤신 콜라겐? 퓨리카뮤신 성분 및 효능 알아보기

퓨리카뮤신 콜라겐 효능효과 피부는 30대 중반 이후부터 눈에 띄게 탄력이 떨어지는데요. 이때 관리하지 않으면 순식간에 주름이 지게 됩니다. 그래서 이 시기부터 콜라겐 보충제에 관심을 갖게

springcat1116.tistory.com

 

코스트코 필수 영양제 내돈내산 추천(유산균, 비타민, 오메가3, 마그네슘 등)

코스트코 필수 영양제 추천 하루 세끼 꼬박 잘 챙겨 먹으면 굳이 안 먹어도 되는 게 영양제라지만, 현대인들 중에 삼시 세끼 잘 챙겨 먹는 사람이 흔할까요? 알게 모르게 쌓인 영양 불균형으로

springcat1116.tistory.com

 

코스트코 유산균 추천 및 종류, 가격비교, 내돈내산 제품 후기

코스트코 유산균 추천 및 종류 코스트코에서 판매 중인 유산균 종류와 가격을 비교해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정리한 글입니다. 본문에는 코스트코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 가격과 온라

springcat1116.tistory.com

 

무릎 구부릴 때 관절 통증 원인과 내 무릎 지키는 법(무릎 안마기, 깔창, 관절 보충제 등)

무릎 관절 통증완화 및 치료방법 야외 활동을 즐기거나 평소 걸을 때마다 무릎 관절에 통증을 느낀 경험이 있다면 이 글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무릎 통증을 일으키는 원인과 부상의 위험을 줄

springcat1116.kr

 

뼈와 피부에 중요한 콜라겐의 6가지 효과와 부작용

콜라겐 영양제의 효능과 부작용 콜라겐은 신체에서 가장 풍부한 단백질이자, 피부에 좋다고 알려진 대표적인 영양 보충제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콜라겐 섭취가 우리가 몸에서 어떤 긍정적인

springcat1116.kr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