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사카 모토무라 규카츠 후기

워낙 유명한 맛집이라, 온라인에 "오사카 맛집"이라고만 검색해도 단번에 나오는 곳입니다. 규카츠는 일본식 돈까스로, 돼지고기 대신 소고기를 사용해 만든 거예요. 개인 화로가 별도로 있어서 원하는 만큼 더 구워 먹을 수 있는 게 특징인데요. 일본, 그중에서도 오사카에 간다면 꼭 먹어야 할 모토무리 규카츠 소개해드릴게요.

 

 

반응형

 

[[나의목차]]

 

 

 식당 위치

 

오사카 모토무라 규카츠는 오사카 난바 거리에 위치해 있는데요. 워낙 한국에서도 유명한 맛집이라 언제 어느 시간대에 가도 가게 앞에 줄이 늘어선 것을 볼 수 있어요.

 

 

위치는 대략 이렇습니다. 난바역에서 걸어서 10분도 안 되는 거리에 위치해 있어요. 비교적 접근성이 좋은 편이고, 난바역이랑 가까워서 캐리어 끌고 바로 오신 분들도 많았어요.

 

 

 

모토뮤라 규카츠 앞 대기줄이에요. 대부분이 한국분이었던 것 같아요. 참고로 웨이팅은 20~30분 정도는 각오해야 합니다.

 

 

 

웨이팅 할 때 미리 메뉴판을 볼 수 있어요. 가장 베스트 메뉴를 미리 주문해놓고 자리가 나면 대기 번호를 호명해 줍니다. 식당은 지하층에 위치해요. 계단 내려갈 때까지도 줄이 있어서 무슨 테마파크에 놀이기구 대기하는 느낌이었어요.

 

 

 매장 분위기

 

긴 웨이팅에는 이유가 있었어요. 매장이 그리 넓지 않더라고요. 몰리는 손님에 비해 매장이 넓지 않았고, 음식 준비 시간이 꽤 긴 편이었습니다. 살짝만 익혀 나온 규카츠를 개인 화로에 구워 먹는 방식이라 식당 내부에 고기 익는 냄새가 가득했는데요.

 

지상 층이 아닌 지하 층이라 아무리 환기 시설을 잘해놓았어도 실내 공기가 좋지 않을 것 같았어요. 실제로 테이블이 꽉 찬 상태에서 여기저기서 규카츠를 굽기 시작하면서부터는 식당 안이 연기로 가득 차기도 했습니다.

 

매장 분위기 자체는 좋았어요. 외국인 관광객이 많았고, 가족끼리 식사 온 테이블도 많았습니다. 패밀리 레스토랑 같이 고급스런 느낌은 아니고 동네 돈까스 가게 느낌이에요. 

 

 

 

 추천 메뉴 및 가격

 

추천메뉴는 당연히 규카츠 정식입니다. 규카츠 고기 그람(g) 수로 가격대가 달라지는데요. 130g (규카츠 1장), 195g(규카즈 1.5장), 260g(규카츠  2장) 이렇게 총 3가지 양 중에 선택할 수 있는데요.

 

가격 대는 규카츠 1장 짜리가 1,930엔이고 1.5장짜리가 2,600엔, 2장짜리는 3,060엔입니다. 한화 가격으로는 그냥 끝에 0 하나 더 붙여서 생각하면 편합니다. 그렇게 따지만 가격대가 결코 저렴하진 않은 느낌이죠?

 

저와 가족들은 규카츠 1.5장 짜리(195g/2,600엔)짜리 정식을 선택했어요.

 

 

 

웨이팅 할 때 미리 주문을 하고 자리를 안내 받고 나면 곧이어 개인 화로가 세팅됩니다. 고체 연료가 들어있는 작은 돌판 화구입니다. 크기가 작은데 음식을 다 먹을 때까지 화력이 짱짱합니다. 

 

 

일단 먼저 적셔주고.

 

500엔 주고 생맥주를 시킵니다. 저는 그냥 물을 마셨지만 가족들은 고기가 나오기 전 맥주로 식전 주를 마셨어요. 한 입 맛보니 생맥도 시원하니 맛이 좋습니다. 생맥주는 500엔이고요. 콜라는 300엔, 하이볼은 400엔 등 기타 음료들도 있습니다.

 

 

음식 등장

 

1.5장짜리 규카츠 정식이 나왔습니다. 구성은 밥 한공기와 유부 건더기가 들어간 된장국, 와라비 모찌, 명란젓, 갈은 마, 소스 두 종류 등입니다. 

 

 

 

 

일본식 미소국은 언제 먹어도 슴슴하니 맛있습니다. 규카츠가 기름진 편이라 먹다 보면 속이 니글니글해지는데 그때마다 뜨끈한 미소국이 그 느낌을 중화시켜 주더라고요.

 

 

 

와라비 모찌와 명란젓입니다. 와라비 모찌는 식사 후에 디저트처럼 먹었는데 달고 쫀득해서 정말 맛있었어요. 와라비 모찌를 한 번 먹어 보고 싶었는데 요렇게 한 번 딱 먹어보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두 개 이상 먹고 싶을 정돈 아니었어요.

 

명란젓은 흰쌀밥에 얹어서 규카츠와 함께 곁들여 먹기 좋았습니다. 맵지 않은 일본식 백명란이에요.

 

 

 

 

모토무라 규카츠의 단면이에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육즙 가득 머금은 생고기 상태입니다. 특히 겉면은 젓가락으로 슥슥 긁으면 크리스피 한 느낌이 고대로 전해지고요. 입맛 돋우는 카레향이 매력적입니다.

 

 

 

레어 상태인 규카츠를 개인 화로 위에 올려서 취향껏 구워 먹으면 되는데요. 생각보다 화력이 세서 처음엔 고기가 들러붙습니다. 좀 기다리면 고기에서 지방이 흘러나와 들러붙지 않고 골고루 잘 익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익는 동안 연기와 맛있는 냄새가 가득. 각자 화로에 각자 먹는 속도를 고려해 고기를 구울 수 있어서 더 편하고 좋아요.

 

 

 

방금 구운 규카츠는 부드럽고 기름진 맛이에요. 명란젓을 올려 먹거나 함께 나온 소스와 매우 잘 어울리고요. 밥과도 정말 잘 어울립니다. 규카츠 1.5장 정도 먹으니까 적당히 배도 부르고 모자람 없이 딱 알맞더라고요.

 

술을 좀 하시는 분이라면 하이볼이나 생맥주를 곁들여도 좋을 것 같아요. 기름진 입을 개운하게 해 줘서 규카츠를 다 먹을 때까지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줘요.

 

 

 재방문 의사

 

 

 

일본에 방문한다면 다시 한번 가고 싶어요. 천상의 맛! 역대급 맛! 이런 건 아니지만 꾸준히 생각나고 오사카에서 먹었던 음식 전체를 통틀어서 그래도 가장 맛있었던 메뉴예요. 

 

일식은 이제 한국에서도 흔해져서 아주 특별한 맛을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에 어딜 가든 다 예상했던 수준이었는데요. 모토무라 규카츠는 예상한 맛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먹는 내내 정말 맛있다! 를 외쳤던 것 같아요. 

 

오사카 혹은 일본에 다시 간다면 그 동네 모토무라 규카츠를 찾아서 한 번 더 경험하고 싶어요. 겉은 바삭, 속은 육즙 가득. 갓 구워서 소스 찍어 먹는 그 맛!

 


🚩 오사카 여행정보 더 보기

 

안 흔한 오사카 돈키호테 쇼핑리스트 및 쇼핑 꿀팁 (사람 없는 지점 및 영업시간)

오사카 돈키호테 쇼핑 꿀팁 오사카 난바/도톤보리에서 쉽게 방문할 수 있는 3곳의 돈키호테의 쇼핑리스트를 소개합니다. 특히 주말이면 몰린 관광객으로 쾌적한 쇼핑과 계산이 어려운데요. 가

springcat1116.tistory.com

 

오사카 난바 브런치 카페 추천, 호시노커피 메뉴 및 가격

오사카 브런치 카페 호시노커피 먹을 것이 넘치는 오사카에서 도심 속 여유로운 브런치를 계획하고 있다면 여기를 추천할게요. 낮고 차분한 분위기와 앤틱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호시노커피

springcat1116.tistory.com

 

위치 좋은 오사카 도톤보리 숙소 난바 오리엔탈 호텔 찐후기(가는 법, 짐 맡기기, 조식, 근처 맛

오사카 난바오리엔탈호텔 후기 오사카 최고 번화가인 도톤보리 중심에 위치한 난바 오리엔탈 호텔 후기입니다. 자유여행일수록 숙소의 위치와 객실 컨디션이 큰 영향을 미치는데요. 공항 특급

springcat1116.tistory.com

 

오사카 자유 여행 준비 꿀팁 A to Z (필수서류 및 오사카 입국 절차까지)

오사카 여행 준비 꿀팁 오사카 자유여행을 준비할 때 알아두면 좋을 꿀팁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해외여행이 자유로워지면서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일본 여행이 다시 주목 받고 있는데요. 특

springcat1116.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