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르면 아쉬운 로즈힙 오일 효능

로즈힙 오일은 피부 흔적 케어에 도움되는 비타민과 필수지방산을 가득 머금고 있습니다. 따라서 색소 침착을 없애고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는 등 피부에 이로운 효능을 제공하는데요.

 

본문을 통해 로즈힙 오일이 어떻게 피부에 도움이 되는 지, 로즈힙 제품을 사용 하기 전 알아야 할 부작용은 무엇인지, 인기 있는 제품은 무엇인지 알아보세요.

 

반응형

 

 로즈힙 오일이란?

 

로즈힙 오일은 장미과 식물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입니다. 로즈 오일과 로즈힙 씨 오일, 로즈힙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립니다. 비슷한 이름으로 헷갈릴 수 있는 로즈오일은 장미 꽃잎에서 추출한 오일로 로즈힙과는 다릅니다.

 

로즈힙 오일은 장미 식물의 열매와 씨앗에서 압착되어 추출하는 오일입니다. (로즈오일 = 장미꽃잎 오일, 로즈힙 = 장미 열매와 씨앗의 오일) 다만, 로즈오일과 로즈힙 오일은 다른 부분에서 추출되지만 유사한 활성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효능이 비슷합니다.

 

로즈힙 오일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는 비타민과 필수 지방산으로 구성돼 있는데요. 이런 특성이 여드름 및 관련 흉터들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로즈힙 열매의 모습

 

 

 3가지 핵심성분의 효능

 

 

① 비타민C

로즈힙은 불규칙한 색소 침착부터 콜라겐 생성까지 피부를 건강하게 만드는데 강력한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C의 천연 공급원입니다. 비타민C는 여드름 관련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촉진해 피부 세포 재생을 유도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여드름 흉터 및 기타 과다 색소침착 부위가 최소화 됩니다. 

 

② 리놀레산

또한 로즈힙은 많은 양의 리놀레산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리놀레산은 오메가-6 지방산입니다. 과거 연구를 살펴보면 여드름이 나기 쉬운 사람들은 리놀레산 수치가 낮아서 피부의 천연 오일(피지) 생산을 변화시킨다는 결과가 있었습니다. 그 결과 모공이 막히고, 염증성 여드름으로 발전할 수 있는 끈적한 피지가 생기게 됩니다. 리놀레산 수치를 높이면 피지 생성을 조절해 궁극적으로 여드름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③ 비타민A

로즈힙 오일의 또 다른 핵심 성분인 비타민A는 리놀레산의 효능을 증폭 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A는 피부에서 생성되는 피지의 양을 줄이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어떤 여드름에 효과 있을까?

 

항염증 특성을 감안할 때 로즈힙 오일은 염증성 여드름에 가장 확실한 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염증성 여드름이란 구진, 농포, 결졀, 낭종 등을 말합니다. 로즈힙 오일의 비타민A와 리놀레산이 피지 생성을 조절해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가 형성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여드름 종류 알아보기

생리기간에 여드름이 더 많이 나는 이유와 해결방법 (턱 여드름, 낭종 등)

얼굴 여드름 위치별 원인과 치료 방법

 

또한 로즈힙 오일은 흉터를 줄이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일에 함유된 리놀레산이 특정 흉터의 과다 색소 침착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오래된 여드름으로 인해 상처가 생긴 후 어두운 색의 흔적이 남아 있다면 로즈힙 오일이 도움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렇게 거뭇거뭇해진 여드름 흉터의 경우 여드름 국소 치료제로는 효과를 볼 수 없기 때문에 흉터로 인해 어두워진 부위를 밝혀주는 케어를 해야 하는데요. 로즈힙 오일은 변색과 흉터를 줄이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로즈힙 오일 사용방법

 

 

로즈힙 오일을 바르는 방법을 선택했다면 원하는 제품을 구매 후 스킨 케어 루틴에 추가하기 전 패치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테스트를 통해 혹시 모를 부작용을 최소화 하고, 피부가 제품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 방법의 경우 구매한 제품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겠지만, 보통은 하루 두번(아침, 저녁) 사용하고 제품을 국소부위가 아닌 얼굴 전면에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로즈힙은 피지를 건조시키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역할을 할 수 있으므로 스팟 트리트먼트로 사용하는 것보다는 얼굴 전체에 바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 ※참고로 로즈힙 오일은 순수 로즈힙이 있고, 다른 피부에 도움되는 성분을 추가한 제품이 있는데요. 어떤 것이 더 좋은지에 대한 명확한 합의가 없으므로, 가격대와 후기 등을 확인하여 선호되는 제품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패치 테스트 하는 방법

① 팔뚝 안쪽에 동전 크기만큼 제품을 바른다

② 밴드나 분대로 해당 부위를 덮은 채 둔다

③ 24시간 후 해당 부위를 확인한다. 

④ 발적이나, 부기 또는 기타 자극을 확인

⑤ 패치 테스트에서 문제 없다면 스킨케어 루틴에 제품을 추가

 

 

 발생 가능한 부작용

 

일반적으로 지성 피부에는 오일 사용이 좋지 않다고 생각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로즈힙과 같은 여러 천연 오일은 실제로 피부에 수렴제로 작용해 피지를 조절하고 모공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로즈힙 오일은 대부분의 사용자에게 안전합니다. 피부 유형에 따른 별도의 지침도 없습니다. 다만, 피부가 민감한 경우 패치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로즈힙 오일을 다른 캐리어 오일(올리브, 코코넛 등 베이스가 되는 오일)과 1:1 비율로 희석하여 사용하면 민감성 피부여도 불편감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킨케어 루틴에 이미 비타민A 또는 C 포함 제품이 있다면 자극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적절한 사용이 필요합니다. 또한 로즈힙이나 장미과의 다른 식물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도 로즈힙 오일을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순수한 로즈힙 오일 제품

 

아무것도 첨가되지 않은  순수한 로즈힙 오일을 사용해 보고 싶다면 아래의 제품들을 참고해보세요.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100% 로즈힙 오일 제품입니다. 

 

   트릴로지 오가닉 로즈힙 오일

 

100% 로즈힙 열매를 압착해 만든 오일입니다. 부드러운 발림성과 촉촉한 텍스처가 특징이며 가볍고 끈적임 없이 밀착되어 마무리감이 산뜻한 제품입니다. 스포이드 형태로 양 조절이 쉽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봤을 때 가장 만족스러웠던 오일 제품입니다)

 

사용방법

  • 로즈힙 세안수: 세안 후 마지막 헹굼 시 물에 2~3방울 떨어트려 사용
  • 영양 부스터: 토너 다음 단계에서 2~3방울 정도 얼굴에 흡수 시키기
  • 로즈힙 로션: 로션이나 크림에 2~3방울 섞어 발라주기
  • 바디 케어: 바디로션에 섞거나 팔/발꿈치 등 건조한 곳에 직접 바르기
  • 모발 케어: 샴푸 후 보습 필요한 머리끝에 바르기
  • 페이스 마사지: 턱선따라 목과 쇄골까지 이어지는 부위에 오일 마사지 

 

👉 트릴로지 오가닉 로즈힙 👈

 

 

   아로마티카 로즈힙 오일

 

아로마티카 로즈힙 오일은 고온의 열을 가하지 않고 물리적 압력으로만 추출해 영양 손실을 최소화 했습니다. 순도 100%의 로즈힙 냉압착 오일로 로즈힙 특유의 색이 특징입니다. 원물 특유의 노란 빛이 있지만 착색 없이 흡수됩니다.

 

사용방법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1~2방울만 덜어 얼굴 전체에 바른 후 지긋이 눌러 흡수 시켜 줍니다. 계절에 따라 유난히 피부가 민감할 때 평상시 사용하는 보습 제품에 섞에 블렌딩 하여 발라주는 것만으로도 보습 관리가 가능합니다.

 

👉 아로마티카 로즈힙오일 👈

 

 


💦 천연오일 스킨케어 정보

 

여드름에 좋은 모링가 오일 효능 효과 및 사용 방법

모링가 오일의 효능 모링가는 약 4천여 년전부터 치료 목적 등으로 이용된 식물입니다. 인도 아유르베다에서는 무려 300여가지의 질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기록되어 있죠. 모링가 오일은 모링

springcat1116.tistory.com

 

티트리오일 효능 및 사용법 13가지(여드름, 무좀, 상처치유 등)

티트리오일 효능 및 사용법 티트리오일은 피부 및 모발, 손톱 건강 유지를 비롯해 여러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에센셜 오일입니다. 항진균 효과가 있어 여드름과 무좀 등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

springcat1116.tistory.com

 

😥 여드름 케어 정보

 

아이허브 여드름 케어 유황연고 데 라 크루즈 효과 및 후기

아이허브 여드름 황연고 효과 아이허브의 소문난 여드름 케어 제품 데 라 크루즈의 황연고를 직접 구매해서 사용해보았습니다. 사용해보니 실제로 독이 바짝 오른 염증이 가라앉고 독기가 빠져

springcat1116.tistory.com

 

 

여드름 연고, 벤조일 퍼옥사이드와 살리실산 부작용 및 사용방법 비교

벤조일 퍼옥사이드와 살리실산 벤조일퍼옥사이드와 살리실산은 가장 잘 알려진 여드름 치료 성분 중 두가지입니다. 처방전 없이 구매 및 사용 가능한 일반의약품(OTC)으로 가벼운 여드름을 치료

springcat1116.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