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허브 여드름 황연고 효과

 

아이허브의 소문난 여드름 케어 제품 데 라 크루즈의 황연고를 직접 구매해서 사용해보았습니다. 사용해보니 실제로 독이 바짝 오른 염증이 가라앉고 독기가 빠져 사라지는 기적을 경험하고는 현재까지 티트리오일과 함께 제 최애 여드름 케어 제품입니다. 오늘은 데 라 크루즈 황연고 제품 효과와 유황에 여드름에 미치는 영향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드름 모낭염에 효과 좋은 약국 연고 9 (성분, 사용 방법)

여드름 원인은 아주 다양한데요. 꼼꼼하지 않은 세안이나 과도한 피지 생성 등 여러 이유로 트러블이 생깁니다. 가능하면 생기지 않도록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좋지만 이미 여드름이 났다면 빠

springcat1116.kr

 

1. 유황성분이 여드름에 효과적일까?

 

제품 후기에 앞서 유황이 여드름을 어떻게 없애는 지 먼저 설명드리겠습니다. 유황은 피부 표면을 건조시켜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과도한 유분(피지)를 흡수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죽은 피부 세포를 건조시켜 모공을 막는데 도움을 줍니다.

 

유황은 특히 죽은 피부 세포와 과도한 피지가 결합돼 형성된 여드름에 가장 효과적입니다. 여기에는 화이트 헤드나 블랙 헤드와 같이 모공을 막고 있는 아주 약한 정도의 여드름까지 포함합니다. 아래와 같이 다양한 여드름의 정도에 따라 유황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① 경도: 화이트 헤드 및 블랙 헤드

염증을 동반하지 않은 화이트 헤드와 블랙 헤드는 가장 가벼운 형태의 여드름입니다. 보통 피지와 죽은 피부 세포가 겨랗ㅂ해 모낭에 쌓일 때 발생됩니다. 막힌 모공이 위쪽으로 열려 있으면 블랙헤드이고, 막힌 모공의 윗 부분이 막혀 있으면 화이트 헤드입니다. 피부가 민감할 경우 살리실산이 들어 있는 여드름 케어 제품 대신 유황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② 중등도: 구진 및 농포

구진과 농포는 염증성 여드름의 한 형태입니다. 둘의 차이점은 농포가 더 크고 고름이 더 많다는 것입니다. 또한 농포는 대체로 노랗거나 하얗게 익어 있다는 것입니다. (보통 하얗게 고름이 차오른 여드름을 보고 "여드름이 익었다"고 말하곤 합니다) 유황은 중등도의 여드름을 치료할 만큼 강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벤조일 퍼옥사이드와 같은 제품을 사용해보는 것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③ 중증: 결절 및 낭종

심한 여드름은 염증성 결절과 낭종으로 구성됩니다. 결절과 낭종은 모공이 극도로  염증을 일으키고 자극을 받을 때 발생합니다. 피부 아래 깊숙이 있기 때문에 치료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심한 여드름은 만지면 아플 수 있고, 시간이 지날 수록 붉어지고 흉터가 남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유황 크림으로만 치료하기엔 어렵습니다. 피부과를 방문해 낭종을 제거하거나 항생제 또는 비타민A 유도체와 같은 처방약을 받는 것이 낫습니다.

 

④ 흉터

여드름 흉터는 한 번 생기면 쉽게 흔적을 지울 수 없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유황은 죽은 피부 세포를 건조시켜서 제거하기 때문에 이론적으로 흉터의 흔적도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황이 유일한, 또는 첫번째 흉터 치료제가 되서는 안됩니다. 흉터가 크고 짙을 수록 별도의 피부 미백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황연고, 부작용은 없을까?

 

유황은 민감한 피부에 발라도 될 만큼 순하기는 하지만, 부작용의 위험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오래 바르고 있을 경우 과도하게 건조되어 피부에 자극을 주거나 각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에 황연고를 바를 때에는 피부가 황연고에 익숙해질 때까지는 하루에 한 번만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 익숙해 졌다면 하루에 2~3회까지 점차 증량할 수 있습니다.

 

황연고는 치명적인 부작용은 없는데요. 냄새가 고약합니다. 유황은 원래도 썩은 계란 냄새가 나기로 유명합니다. 황연고 역시 쿰쿰한 썩은 계란 냄새가 조금 납니다. 냄새가 강하지 않아서 코 주변에 바른 것만 아니면, 얼굴에 발라도 특별히 신경쓰이지 않습니다. 

 

 

😀 황연고 대신 선택할 수 있는 옵션들!

 티트리 오일 효능 및 사용방법 13가지

여드름 연고, 벤조일 퍼옥사이드와 살리실산 부작용 및 사용방법 비교

 여드름 케어 레티놀 사용한다면 꼭 알아야 할 주의사항, 부작용

 로즈힙 오일 효능, 여드름 흔적과 흉터 없앤다고?

 

 

3. 황연고 내돈내산 찐후기

 

 

저는 아이허브를 통해 데 라 크루즈De La Cruz 브랜드의 황연고를 구매했었는데요. 아이허브 내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특가 이벤트도 상당히 자주 합니다. 저는 6g짜리 기준 3000원 내외 가격에 구매했습니다. 더 큰 용량이 있긴 하나, 스팟 케어용으로 사용하실 거라면 6g으로도 몇 달을 버틸 수 있습니다. (제가 그러고 있네요)

 

현재 사용 중인 황연고

황연고에는 황 성분이 10% 포함돼 있으며, 제품의 사용 용도는 여드름 치료제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깨끗히 세안한 피부 위에 황연고를 펴발라 놓으면 제품이 모공에 침투해 여드름과 블랙헤드를 건조시켜 제거하는 제품입니다. 

 

 

단, 이미 많이 손상된 피부에 바르면 자극이 될 수 있고요. 너무 넓은 부위에 펴바르는 것은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딱 염증이 심한 여드름을 말려서 없앨 용도로 사용하고 있어요. 제품의 사용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사용 방법

 

① 황연고 뚜껑을 열고 면봉 끝에 제품을 살짝 묻힙니다. 

손가락 끝에 묻혀 사용하는 것은 여러모로 좋지 않습니다. 장기적으로 연고가 오염될 수도 있고, 피부에 손가락이 닿아서 좋을 게 없거든요. 또 유황 특유의 삶은 계란 냄새가 손끝에서 계속 날 수 있어서 가능하면 면봉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턱 라인 쪽에 생긴 염증성 여드름에 면봉으로 콕 찍어 발라줍니다.

 

 

② 깨끗히 세안 후 여드름 부위에 바릅니다.

당연히 얼굴은 깨끗히 세안을 해야 하고요. 간단한 기초 제품을 바른 후에 면봉에 묻혀둔 제품을 문제 부위에 콕 찍어 바릅니다. 최대한 얇게 펴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드름 주변까지 넓게 펴발라서 잔뜩 부어 오른 여드름을 싹 말려봅시다.

 

③ 10분 후 물로 깨끗히 씻어내거나 닦아 냅니다.

제품을 바른 후 10분간 그대로 유지했다가 물로 씻거나, 토너 묻힌 화장솜으로 닦아내 줍니다. 닦아내지 않으면 지나치게 건조해져서 각질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닦아내 주세요. 

 

유황연고가 처음이라면 하루 1회씩 바르면서 피부가 건조해져서 각질이 일어나지 않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고요. 최대한 얇게 발랐다가 씻어내는 것을 추천합니다. 단, 저처럼 피부가 황연고에 익숙해진 상태라면 아주아주 얇게 펴바른 상태로 반나절을 내버려도 둬도 괜찮습니다.

 

저는 아주 심하게 부어오른 여드름이 있다면 (보통 호르몬성 여드름으로 어떤 화장품도 듣지 않음) 자기 전에 황연고를 얇게 펴바른 상태로 잡니다. 다음날 확실히 여드름의 크기가 줄어 있어요.

 

🔗 얼굴 여드름 위치별 원인과 치료 방법

🔗 생리기간에 여드름이 더 많이 나는 이유와 해결방법 (턱 여드름, 낭종 등)

 

❌ 부작용 및 주의사항

다만 사용할 때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유황 성분이니 만큼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고요. 다른 국소 여드름 치료제를 동시에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극도로 건조해져서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인데요. 가능한 하나의 여드름 치료제만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여러번 언급했듯이 황성분은 피지를 말려서 여드름을 완화시키는 제품이기 때문에 여러번 사용하거나, 많은 양을 사용할 경우, 사용한 직후 등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황연고를 발랐다가 미온수로 씻어낸 이후에는 가능한 수분 크림을 발라서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아이허브 황연고 바로가기 

 

 

4. 글 마무리

 

평소 블랙 헤드, 화이트 헤드를 비롯해 호르몬성 여드름에 시달리는 분이라면 사용해볼 만한 제품입니다. 다른 여드름 치료제에 비해 유황성분이 덜 강한 편이라 피부에 부담도 덜 줄 수 있고요. 발랐다가 다시 씻어내는 부분이 조금 귀찮기는 하지만, 즉각적으로 피지 및 염증의 정도가 완화되는 것을 느낄 수 있기에 효과가 꽤나 좋은 편입니다.

 

  • 유황은 피지를 건조시켜 여드름 악화를 막는 효과가 있다.
  • 황 성분이 10% 들어간 데 라 크루즈 황연고는 화이트 헤드, 블랙 헤드 및 유분으로 인한 여드름을 완화시켜준다.
  • 그러나, 유황 특성상 계란 썩은 내가 난다는 단점이 있다.
  • 6g짜리 제품 기준 아이허브에서 5천원이면 구매 가능하다.(갓성비!)
  • 특가 혜택이 있을 땐 2500원 미만으로도 구매 가능하다. (물론 6g)

 

👉 iHerb 베스트셀러 보기 👈

 

 


🔥 여드름 박멸하고 싶다면?

 

여드름에 좋은 모링가 오일 효능 효과 및 사용 방법

모링가 오일의 효능 모링가는 약 4천여 년전부터 치료 목적 등으로 이용된 식물입니다. 인도 아유르베다에서는 무려 300여가지의 질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기록되어 있죠. 모링가 오일은 모링

springcat1116.tistory.com

 

여드름에 좋은 아연의 효능 및 권장 복용량, 부작용 정리

아연 효능 및 권장량과 부작용 아연은 신체에서 가장 풍부한 미량 무기질입니다. 따라서 건강의 거의 모든 측면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데요. 오늘은 아연 영양제에 대한 유형과 효능효과, 권

springcat1116.tistory.com

 

티트리오일 효능 및 사용법 13가지(여드름, 무좀, 상처치유 등)

티트리오일 효능 및 사용법 티트리오일은 피부 및 모발, 손톱 건강 유지를 비롯해 여러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에센셜 오일입니다. 항진균 효과가 있어 여드름과 무좀 등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

springcat1116.tistory.com

 

얼굴 여드름 위치별 원인과 치료 방법

여드름 위치별 원인과 치료 방법 신체 건강의 문제가 얼굴에 난 여드름 부위와 관련이 있다는 과학적 증거는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부 연구에서는 특정 요인이 얼굴 특정 부위 여드름과 관련

springcat1116.tistory.com

 

생리기간에 여드름이 더 많이 나는 이유와 해결방법 (턱 여드름, 낭종 등)

생리기간 여드름 종류와 완화 방법 여자라면 매달 맞이하는 그날이지만 해도 해도 적응이 되지 않는 것은 생리 전 증후군들 일겁니다. 특히 생리 전후로 평소 나지 않던 부위에 왕 여드름이 생

springcat1116.tistory.com

 

귀 여드름? 귓불 귀뒤 피지낭종 생기는 이유와 치료, 예방 방법

귀 낭종 원인과 해결방법 귓볼이나 귀뒤에 작은 완두콩 사이즈의 몽우리가 만져진 적 있나요? 평소에는 고통이 없지만 만지거나, 누르면 꽤나 불편해서 내내 신경쓰였던 경험이 있다면 오늘의

springcat1116.tistory.com

 

겨드랑이 몽우리 통증(표피낭종, 여드름 등) 원인 및 증상, 치료 방법

겨드랑이 몽우리 원인과 증상 어느날 겨드랑이에 낯선 몽우리가 만져진 적이 있나요? 갑자기 나타난 이 몽우리는 겨드랑이에 위치한 림프절이 부은 것일 수도 있고, 여드름의 일종인 낭종이 생

springcat1116.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