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CAA의 효과 및 추천제품

BCAA는 강도 높은 운동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꼭 마시는 헬스 보충제인데요. 우리 몸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지 않는 아미노산을 BCAA를 통해 섭취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몸과 효과적인 운동 효과를 누리기 위해서 섭취해야 할 BCAA 효능효과 및 추천 BCAA 제품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나의목차]]

 

 

1. BCAA란?

 

필수 아미노산인 류신과 이소류신 및 발린이 포함된 분지쇄 아미노산을 BCAA라고 합니다. BCAA는 분지 구조를 갖고 있고 골격근에서 분해되는 유일한 아미노산이기 때문에 다른 아미노산과 다른데요.

 

몸에서 자연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식단 또는 보충제를 통해 섭취해야 합니다. BCAA의 주요 효과는 격렬한 신체 활동 후 회복을 돕는 것인데요. 다른 아미노산과는 달리 간에서 처리되지 않고 혈류로 직접 보내져서 근육 분해를 예방하고 근육 단백질의 합성을 촉진시킵니다.

 

이런 효과 때문에 대부분의 운동 선수 혹은 헬스장을 다니는 사람들이 BCAA를 통해 경기력을 향상시키고 근육 통증 및 피로를 줄이고 있습니다.

 

헬스 보충제로 사랑받고 있는 bcaa, 근육 분해 예방하고 근육 단백질 합성을 촉진시킵니다.

 

 

 2. 주요 효과 4가지

 

BCAA 보충제는 언제든 섭취해도 상관 없지만 가능하다면 아래의 이유 때문에 운동 중 섭취가 좋습니다. 

 

1) 피로감소

운동을 하게 되면 몸에 있는 아미노산들이 분해되는데요. 아미노산이 분해되면서 트립토판이라고 하는 또 다른 아미노산이 생성됩니다. 이 트립토판은 다시 세로토닌으로 전환됩니다.

 

결과적으로 이 세로토닌이 증가 할수록 피로감을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BCAA를 섭취하게 될 경우 운동으로 인한 피로감을 해소할 수 있고 더 깊이 운동에 몰입할 수 있게 됩니다.

 

BCAA는 운동 후 피로감 감소 및 근육통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근육통 방지

강한 근력 운동은 근육 조직에 미세한 파열을 만드는데요. 이 파열이 격렬한 신체 활동 후에 느끼는 근육통의 뻣뻣함과 고통을 만드는 겁니다. 근력 운동에서 근육 통증을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너무 심한  고통은 다음 운동은 물론, 일상 생활에도 안 좋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적절한 통증 관리가 필요합니다. BCAA는 운동 중 근육 분해를 줄이기 때문에 근육통의 영향을 예방하거나 완화할 수 있습니다.

 

 

 

 

3) 근육소모 방지

우리 몸은 끊임없이 근육 단백질을 분해하고 생성합니다. 단백질이 분해되는 것이 단백질 생산 보다 많아지면 근육이 낭비되거나 분해되기 시작하는데요. BCAA를 섭취하면 이러한 불균형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고 근육 손실 상태로 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4) 충동 방지

BCAA는 체중 감량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배가 고픈 상태(=칼로리 결핍)에서 근육량을 보존하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혈당 수준을 유지해 다이어트 시 느낄 수 있는 배고픔과 당류에 대한 갈망으로 인한 충동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근손실 방지와 당류 갈망을 줄이는 데에도 BCAA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BCAA 선택하는 방법

 

ⓐ 품질 좋은 브랜드

BCAA 보충제를 구입할 때는 제3자 테스트 및 FDA의 최신 c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s) 인증과 같이 안전 및 품질 표준을 준수하는 브랜드의 보충제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 無첨가물 보충제

또한 일부 보충제에는 설탕과 글루텐, 인공 감미료가 첨가될 수 있는데요. 이런 첨가물이 들어 있지 않은 제품이 좋기 때문에 성분 목록을 반드시 읽어봐야 합니다.

 

ⓒ 선호 유형 찾기

마지막으로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스타일의 BCAA 유형을 찾으세요. BCAA는 분말과 타블렛 두 가지 형태로 섭취할 수 있는데요.

 

가장 일반적인 섭취 방법은 BCAA 분말을 물에 녹여서 먹는 겁니다. 물에 쉽게 용해되고 달달한 맛이 있기 때문에 음료처럼 부담없이 계속 마시기 좋습니다. 저 또한 분말형 BACC를 섭취하고 있습니다.

 

 

 

 4. BCAA 제품 추천

 

외국의 유명 헬스웹진인 헬스라인(Healthline)을 참고한 추천 BCAA 보충제입니다. 품질과 재료, 평판 등을 고려해 다양한 BCAA 보충제 브랜드를 추천했는데요. 그중에 몇 가지만 소개해 보겠습니다.


엑스텐드 bcaa

 

★직접 먹고 추천하는 제품

1) 엑스텐드 BCAA 포도맛 파우더

앞서 설명했던 BCAA 제품들보다 BCAA 성분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은 제품입니다. 그래서 국내에 가장 잘 알려져 있기도 하고요. BCAA를 섭취하는 많은 사람들이 엑스텐드 제품을 먹기도 합니다.

 

해당 제품은 제가 직접 먹고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가향 분말이라 포도향, 레몬향 등등 다양한 맛이 있습니다. 탄산수에 타먹어도 되고 물에 타먹어도 됩니다. 달달한 맛이 나서 운동 중 당 충전용으로 섭취하기도 합니다. 1회 제공량(1스쿱/14.6g) 당 영양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엑스텐드 BCAA(포도향)

 

 

 


🔗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운동 중 에너지 보충제 추천, 제일 맛있는 BCAAs XTEND (90servings)

헬스 초고수 님들은 굳이 이런 헬스 보충제를 헬린이에게 추천하지 않는다고 한다. 그러나 의욕만은 고수 못잖은 헬린이에게 보충제는 뭐랄까... 헬스에 재미를 붙이기 위해 지르는 아이템 같다

springcat1116.tistory.com

 

C4 운동 부스터(60 Servings) 맛, 성분, 효과 및 부작용

운동부스터 추천, C4 후기 및 부작용 헬스 4년차이지만 6개월차 정도의 얄팍한 정보와 몸을 가진 헬린이로써 이런 리뷰를 남긴다는 게 웃기지만, 그래도 쓸만한 정보 공유는 좋은 것이니까 아는

springcat1116.tistory.com

 

류신 효능과 부작용, 여성용 류신타블렛우먼 무엇이 다를까?

류신 단백질 효능과 부작용 류신은 근육량을 늘리는 데 도움을 주는 필수 아미노산입니다. 체내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섭취를 통해 보충해야 하는데요. 매일 고단백 식단을 챙기기 어렵거나 효

springcat1116.tistory.com

 

푸드올로지 맨올로지컷 성분 및 부작용, 시너지 내는 복용 조합

맨올로지컷 여자가 먹어도 효과있을까? 푸드올로지의 파란통 다이어트로 불리는 맨올로지컷은 대표적으로 체지방 감소와 지구력 증진, 간 건강 개선이라는 효과를 내세우고 있습니다. 언뜻 봐

springcat1116.tistory.com

 

크레아틴 효과 극대화 시키는 섭취 방법, 효과적인 복용법부터 부작용까지

크레아틴 효과와 복용법, 부작용 크레아틴은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용 보충제 중 하나입니다. 주로 근육 크기와 힘 등을 높이는데 사용하고, 노화나 뇌 기능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

springcat1116.tistory.com

 

아르기닌 여드름 부작용? 복용법과 부작용 종류, 실제 복용 후기

아르기닌 복용법과 실제 후기 L-아르기닌은 아미노산으로 혈류조절이나 에너지 생성 등 다양한 신체 과정에 필요한 성분입니다. 신체에서 많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결핍되지 않도록 식품이나

springcat1116.tistory.com

 

BSN 신타6 크리스피 프로틴바 / 맛있는 프로틴바 추천(feat. 프로틴 20g)

새해를 맞아 약 3주 넘게 꾸준히 헬스장 출석 중. 이왕 운동하는 거 몸까지 만들면 좋겠다 싶어서 얼마 전 인터넷 서치에 서치를 하다가 BSN 프로틴 크리스프를 구매하게 됐다. 우선 나에게는 프

springcat1116.tistory.com

 

먹을수록 살빠지는 지방연소 다이어트 음식 10가지🥗

지방연소음식 10가지 먹으면 몸에 쌓이지 않고 오히려 지방을 연소시키는 착한 다이어트 음식이 있습니다. 먹을 수록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식품 10가지를 소개합니다. 음식만 잘 먹어도 우리는

springcat1116.tistory.com

 

🏃‍♂️러너를 위한 가민 스마트워치 포러너 종류 및 추천

가민 스마트워치 포러너 종류 및 기능 가민은 아웃도어 활동과 다양한 운동에 가장 적합한 스마트워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가민 스마트워치에는 걸음수와 심박수, 기본적인 방수 기능과

springcat1116.tistory.com

 

남성 활력에 좋다? 페루 마카 효능과 복용량, 잠재적 부작용

마카의 효능과 부작용 마카는 성욕 증강 및 남성 생식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자연 치료제로 세계적 인기를 끄는 식물입니다. 페루에서 수천년 간 식품과 약으로 사용해 온 마카의 주요 효능

springcat1116.tistory.com

 

10가지 다이어트 보조제 효과와 부작용 (올리스타트, 하이드록시컷, 녹차추출물 ECGC 등)

다이어트 알약 종류별 효과와 부작용 운동과 식단만으로 눈에 띄는 체중 감량 효과를 보지 못할 때 찾게 되는 것이 바로 다이어트 보조제입니다. 식욕 감소나 포만감, 지방 연소를 증가 시키고

springcat1116.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